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미니뷰로 6인치 대화면 G프로2 몇인치까지 작아질까? g pro2 화면비율 77% 활용의 비밀

by 핑구야 날자 2014. 3. 10.
반응형

미니뷰로 6인치 대화면 G프로2를 몇인치까지 작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6인치 대화면 g pro2의 화면비율을 77%까지 활용할 수 있게 끌어 올린 비밀은 무엇일까요. 물리적으로 5.9인치 최신스마트폰 지프로2가 작아지기도 하고 커지기도 한다는 말인데 이런게 가능하다니 놀랍지 않나요. 물론 물리적인 사이즈의 변화는 아닙니다. 최신스마트폰 중 5인치대 이상을 찾는 분들은 좀 더 넓은 화면으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보고 싶기 때문일 겁니다. 그러나 그립감 때문에 5인치대 그것도 6인치대의 스마트폰은 엄두도 못내고 있기도 하죠. 지프로2의 미니뷰가 이런 고민을 깔끔하게 해주어 그립감 때문에 망설이는 분들에게 추천을 해봅니다.



미니뷰는 어떤기능인가?


그립감 때문에 6인치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어도 망설이는 분들이나 6인치 대화면폰을 사용하면서 가끔은 한손으로 사용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 분들에게 지프로2의 미니뷰는 딱~~이죠. 미니뷰 사이즈는 3.3인치에서 4.7인치까지 지프로2의 화면 전체를 축소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사용자의 손의 크기에 따라서 조정을 하면 되죠.




지프로2의 미니뷰를 자신이 원하는 사이즈로 조정을 해놓으면 화면을 원위치 하거나 전원을 다시켜도 그대로 유지가 되기 때문에 더욱 편허게 사용할 수 있어요.



지프로2의 홈버튼을 부분의 어느 위치는 상관없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또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미니뷰가 나타납니다.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 모두를 만족하는 미니뷰 활성화 방법이죠. 위치도 마음대로 당근~~



동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한손으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모든 기능이 작은 사이즈의 미니뷰에서 가능하니 정말 좋은 세상이죠. 영화나 동영상은 6인치대 넓은 화면으로 보고 한손에 가방을 들거나 부자연 스러울때는 미니뷰로 사용하면 되니 괜찮은 기능이죠.


5.9인치 IPS Full HD와 개선된 제로갭터치


지프로2은 옵티머스 지프로의 밝기, 저전력, 야외시인성, 색정확성등를 한층더 강화해서 만족스런 화질과 몰입감을 줍니다. g pro2에 사용되는 디스플레이는 5.9인치 IPS Full HD가 가능하게 하죠. IPS 디스플레이는 178˚의 넓은 시야각과 자연스러운 색상 그리고 야외시인성이 좋아 인기가 많은 디스플레이죠. 그리고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비해 눈이 덜 아프다고 해요.



화면을 더욱 넓게 보게 만드는 것은 본체와 디스플레이 사이의 검은 경계선을 지칭하는 이너베젤의 두께입니다. TV도 역시 베젤이 얇을수록 화면을 더 크게 사용하게 되죠. 화면사이즈에 포함에 베젤이 포함되기 때문에 베젤이 얇을수록 디스플레이를 더욱 넓게 사용하게 되는 겁니다.



지프로2는 현재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 가장 작은 베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베젤사이즈가 0.4mm입니다. 놀랍지 않나요. 베젤이 두꺼우면 화면 인치수 대비 보여지는 화면이 작게 되는거죠. 물론 몰입감도 떨어지구요. 지프로2의 0.4mm 이너베젤 덕에 5.9인치 대화면 디스프레이의 활용도가 무려 77%나 됩니다. 그러니 같은 5.9인치라도 더 크게 보일 수 밖에 없는 거죠.



옵티머스 G에서 제로갭터치를 선보여 터치감을 한단계 진화를 시켰죠. 그러나 디스플레이가 손상되면 터치가 되지 않는 아쉬움이 있었던게 사실입니다. 지프로2의 제로갭터치는 디스플레이가 손상되도 터치가 가능하도록 개선이 되었답니다. 우리는 쉽게 보여지는 화면이지만 이러한 놀라운 변화가 숨어 있었답니다.



g pro2의 제로갭터치 공법으로 디스플레이를 터치할때 달라붙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합니다. 요런 손맛이 게임을 할때는 더욱 짜릿하죠. 동영상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면 느낌이 더 올 겁니다.


본 포스팅은 LG전자 체험단에 참여해 작성한 글입니다.

갤럭시S5(SM-G900S) 화이트 개봉기 - 겔럭시S5의 생활방수기능의 효율성보다는 디자인이 더 중요해

[생체인식스마트폰]개인정보유출 피해로 편리함을 안정성 고민된다면 지문인식스마트폰 베가 시크릿업

갤럭시S6 출시일이 기다려지게 만든 갤럭시S5의 스펙을 지프로2와 비교 후 장점과 아쉬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