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오십견치료 받기전에 어깨근육을 풀어야 어깨통증을 막을 수 있다는 아내의 비법은?

by 핑구야 날자 2014. 4. 28.
반응형

오십견치료 받기전에 어깨근육을 풀어야 어깨통증을 막을 수 있다는 아내의 비법은 뭘까요. ㅋㅋ 오늘은 생각보다 일찍 퇴근했더니 한참 청소를 하더라구요. 그러더니 오십견인것 같다며 난데없이 어깨를 주무르라는 겁니다. 헐~~ 퇴근하고 오자마자 이게 왠 날벼락~~ ㅋㅋ 오십견이 오십살은 되야 오는 거야~~ 그랬더니 몇일전 신문에서 보았는데 50대만 오십견이 오는게 아니라는 기사를 봤다며 잔소리말고 빨리 주무라는 거 있죠. 열심히 청소를 했으니 찍소리 하지 않고 어깨를 주물러 주었어요. 덕분에 맛난 삼겹살을 해주는 거 있죠. 가만히 생각해보니 오십견은 조심해서 나쁠게 없을 거 같아요. 생각날때마다 어깨를 앞뒤로 돌리면서 스트레칭을 하기는 해요.



어깨를 위한 간단한 운동


말이 나온김에 오십견에 좋은 운동이 있는지 올바른 스트레칭은 없는지 찾아봤어요. 제일 쉬운걸 골라봤는데 마디병원 블로그에서 수건 한장으로 따라하기 쉬운 오십견관련 운동법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이미지출처 : 마디병원 블로그


전방 거상운동, 내/외 회전운동, 등뒤에서 내회전운동을 각각 하루에 10회씩 30회를 하면 됩니다. 쉬운 것 같은데 막상해보니 조금은 힘들어도 시원한 것 있죠. 마디병원 블로그의 자료를 이렇게 저렇게 구경하다보니 뒤는게 어머님이 생각나는 거 있죠.


▲ 이미지출처 : 마디병원 블로그


자식키워봐야 소용이 없나?


참 옛말이 틀린게 없네요. 자식 키워봐야 소용이 없다는 말이요. ㅜㅜ 괜히 죄송스러운거 있죠. 전화들 드렸더니 그렇지 않아도 잘했다며 스마트폰 요금이 두번 빠진 것 같다며 물어보시는 거예요. 지난달에 제가 스마트폰을 사다드렸거든요. 제 카드도 요금을 결제해드리는데 어머님 통장에서도 같은 요금이 빠졌다는 겁니더. 내일 알아봐야 겠어요.



그러고보니 어머님도 오십견이 있었을텐데 어떻게 보내셨는지 모르겠네요. 지금 생각해보면 어깨를 주물러 드리면 시원하다며 좋하하시던 모습이 떠오르네요. 아마도 그때는 오십견이라는게 아마도 병으로 생각하지 않아서 그런게 아닌가 싶어요. 요즘에는 회복이 빠르다는 관절내시경으로 치료를 받기도 한다는 기사를 보면서 세상 참 많이 좋아졌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마디병원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오십견에 좋은 스트레칭입니다. 덤벨이 없으면 대체할만한 것으로 해도 되겠죠. 아니면 내일 덤벨을 사던지 해야겠어요.


▲ 이미지출처 : 마디병원 블로그


오십견에 좋은 음식은?


오십견에 좋은 음식도 있는 걸 마디병원 블로그에서 처음 알게 되었어요. 여러분도 몰랐죠. ㅋㅋ 마디병원 블로그의 내용을 발췌해서 정리해보았어요.

부추는 향신채소와 매운맛 성분도 혈액순환을 증진시키는데 효과가 있어 식욕을 촉진하기도 하지만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기도 합니다.

시금치는 어혈이나 담으로 인해 생긴 어깨통증에 좋습니다. 또한 비장과 위장의 기능을 강화할수 있어 예방과 치료에 탁월한 채소입니다.

오가피의 경우 쿠마린 성분이 들어있어 신장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고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어 오십견에 좋습니다.

모과는 관절 통증을 완화해주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인대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


▲ 이미지출처 : 마디병원 블로그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내근직의 경우 대부분은 같은 자세로 오래 있게 됩니다. 가끔은 앞뒤로 어깨를 돌리면서 풀어주시는 하는데 그래도 예전같지 않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주부들도 가사일로 허리나 어깨가 뭉치기 쉽죠. 오십견치료 받기전에 아내의 어깨통증 먹는 방법은 부부가 서로 주물러 주는 거랍니다. ㅋㅋ 마디병원 블로그에서 소개한 수건으로 하는 운동법이나 덤벨로 스트레칭을 신경써서 해야 하는것도 좋겠죠. 오가피나 모과를 제외하고는 자주 먹는 편이라 다행이네요. ㅋㅋ

베가아이언2(IM-A910S/L/K/D) 출시일!! 스펙과 가격이외에 브랜드 가치를 높여 줄 팬택의 승부수

초고해상도 스마트폰 G3 출시일 전에 갤럭시노트4 출시일 조정!! 7월은 프리미엄 스마트폰 교체시기

넥서스6(Nexus6)출시일 G플렉스 바디와 LG G3 유전자를 볼 수 있을까? 겔럭시노트4 출시일 타격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