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 24시간 블로거 단식 릴레이 누구를 위해 동참했나?

by 핑구야 날자 2014. 9. 3.
반응형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 24시간 블로거 단식 릴레이 누구를 위해 동참했나? 이러한 자문(自問)으로 짧지만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를 위해 24시간 단식 릴레이에 참여했습니다. 세월호 사건이 일어난지 벌써 5개월이 되어가는군요. 무엇인 문제였는지 아직도 확실한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세월호가 침몰하기 전에 선박에 대한 관리와 세월호 사고가 발생했을때 선장을 비롯한 선원들의 대처 그리고 국가의 위기대응시스템 가동이 적절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한 납득할만한 설명이 없습니다. 유병언을 체포하는 것으로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듯한 분위기는 정말 웃음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무엇이 옳은 일이고 그른일인지 판단하지 못하는 철학부재의 시대의 단상입니다.



세월호에서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한 일은 기성세대들의 지울 수 없는 치욕이고 역사적으로도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에 블로거로서 동시대를 살아가는 국민으로서 아버지로서 반성하는 마음을 담아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 24시간 블로거 단식 릴레이에 동참을 하였습니다.


출처 : 웹툰작가 주호민 님 그림


이웃블로거 이퓨님의 지목에 감사드립니다. 세월호 특별법을 위해 40여일 단식을 했던 유민아빠 절규를 우리 사회가 더 이상 외면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출처 : 다스베이더님 블로그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 24시간 블로거 단식 릴레이 제안자

블로거 토마스, 블로거 다스베이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