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핸즈프리기능으로 편리한 네비게이션!!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의 데이터 사용료와 단점이 궁금해

by 핑구야 날자 2014. 9. 21.
반응형

핸즈프리기능으로 편리한 네비게이션을 사용해보셨나요. 핸즈프리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니구요. U+Navi LTE에 있는 기능이랍니다. 혹시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U+ Navi LTE의 데이터 사용료가 많을까 걱정하고 아직도 사용하지 않는분이 있나요. 전혀 ~~ 네버 걱정할 이유가 없어요. 웹서핑하는 정도의 데이터 사용량보다 적으니까요. 그리고 핸즈프리기능을 제공하는 유플러스를 사용할때 느끼는 네비게이션의 단점에 대해도 언급을 해보려구요. 기존에 일반 네비게이션을 사용할때는 GPS안테나가 빨리 잡히지 않아 늘 분만이었답니다. 그런데 핸즈프리기능이 있는 유플러스 네비게이션을 사용할때는 빠른 위치탐색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만족스러워요.



U+ Navi LTE의 장점과 데이터 사용료는?


유플러스 통신사를 이용하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네비게이션앱 U+NaviLTE를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데이터사용료는 부담이 없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라면 기존 사용요금제로도 충분합니다.




요즘은 대부분 5인치이상의 대화면폰을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7인치 네비게이션을 이용하던 분들도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어요. 더구나 유플러스 네비게이션은 세계최초 실사이미지 리얼앱으로 제공했던 원조 스마트포 네비게이션이기도 하죠. 3D지도로 되어 있어 길을 찾는데 너무 편합니다. 복잡한 도로를 실제사진처럼 보여주기 때문에 더욱 쉽게 목적지까지 찾아갈 수 있어요.



유플러스 네비게이션은 국내 최다 검색목적지 정보를 보유하고 있구요. 국내 최고 실시간 교통정보는 물론 최적경로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안전하고 빠르게 도착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편한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두고 구식 네비게이션을 사용했었는지 몰라요. ㅋㅋ



한번은 유플러스 네비게이션이 최적경로라고 해서 안내하는 걸 무시하고 인간네비게이션으로 88고속도로를 선택했었답니다. 그런데 역시나 88고속도로가 막혀 하마터면 약속장소에 늦게 갈 뻔했던 적이 있답니다. 그 이후로는 U+ Navi LTE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운전을 한답니다.



그리고 일부러 네비게이션을 업데이트를 할 필요가 없어 좋아요. 유플러스 네비게이션 U+ Navi LTE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이죠. 지도 용량자체도 20M밖에 되지 않아요. 타사의 지도용량은 300M정도 됩니다.

U+ Navi LTE 네비게이션 다운로드


U+ Navi LTE의 아쉬운점


정확히 말하면 유플러스의 네비게이션만의 단점이 아니라 모든 스마트폰네비게이션의 단점이기도 해요. 주차후 스마트폰을 차에 두고 내리는 경우가 있다는 겁니다.ㅋㅋ 지금은 정신차리고 있지만 이는 차량의 시동부분을 체크해야하는 부분이라 현재로서는 어쩔 수 없죠. 다만 스마트워치를 사용해서 스마트폰과 떨어지게 되면 알 수 있어 다행입니다.ㅋㅋ



유플러스의 네비게이션은  맵을 가리지 않고 통화를 할 수 있는게 편해요. 그러나 스피커폰이 없어 아쉬웠답니다. 음성으로 전화를 받거나 걸 수 있다면 정말 편할텐데 말이죠. 그런데 이번에 Uwa(유와) 핸즈프리 기능을 탑재하면서 해결이 되었죠.


Uwa(유와) 핸즈프리의 자연어 음성인식


Uwa(유와)핸즈프리는 음성 인식을 통해 네비게이션화면을 전환하지 않고 사용하면서 통화로 연결해주는 기능입니다. 유플러스의 네비게이션을 이용하면서 음성 호출을 통해 손을 대지 않고 통화를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문자나 카카오톡 메시지를 수신했을 때도 역시 음성으로 읽어주는 스마트 서비스입니다. TTS서비스와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대박편하죠.



그동안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면서 전화를 받을때 화면을 터치해서 통화를 했었는데 이젠 그럴 필요가 없죠. 유플러스가 핸즈프리기능을 통해 빠르게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타사는 여전히 화면을 터치해야 합니다. 유플러스 네비게이션의 핸즈프리는 음성으로 통화뿐만 아니라 전화를 끊을 수 있어요.



유와 핸즈프리를 어떻게 이용할까요.구글플레이에서 『Uwa(유와) 핸즈프리』앱을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리고  U+Navi LTE을 이용하기 전에 핸즈프리 기능을 On상태로 유지한 후 네비게이션을 작동시키면 핸즈프리도 바로 연결되어 운전할때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U+Navi LTE 네비게이션을 이용하다가 『하이 유와』라는 말을하면 알림창이 뜹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전화번호부에 등록된 이름을 말하면 바로 통화가 됩니다. 쉽죠. 반대로 전화가 오면 일상에서 대화하듯 『네』라고 말만하면 바로 화면 전환 없이 통화가 연결됩니다.



운전중에만 Uwa(유와) 핸즈프리가 편한게 아니랍니다. 응용해보면 요리를 하거나 기타의 이유로 두손을 사용하기 곤란한 상황에서 말로만으로 통화하기, 전화걸기, 통화거절하기를 할 수 있으니 얼마나 편리하겠어요. 더 나나가 장애인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인것 같아요.


핸즈프리 다운로드


유플러스는 Uwa를 통한 핸즈프리 서비스를 LG G2, 갤럭시 노트2, 갤럭시 S4 LTE-A 등 LTE스마트폰에서 우선 제공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LTE 스마트폰에도 확대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U+Navi LTE와 함께하는 핸즈프리 ON 이벤트


U+Navi LTE와 함께하는 핸즈프리 ON 이벤트는 핸즈프리모드를 ON하면 100만원 주유권을 받을 수 있는 행사입니다. 핸즈프리 기능을 사용하는 것 만큼이나 쉬운 이벤트죠.



참여방법은 U+Navi LTE에서 핸즈프리를 ON하고 하단의 응모완료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물론 상품을 받을 휴대폰번호는 남겨야겠죠. 응모완료까지 꼭 하셔야 응모가 되니 끝까지 잘 확인하시구요.


U+Navi LTE와 함께하는 핸즈프리 ON 이벤트 참여하기


싼타페 전면 썬팅 가격 고민 끝!! 서울근교에서 추천받은 레이노코리아 팬텀 S9 -45% 시공후기

싼타페 자동차매트 추천으로 교체한 하도FNC 아프리카 디프리매트 후기-자동차매트 구매요령과 차이점

최신형 중형SUV 뉴쏘렌토R, 그랜드C4 피카소, 싼타페, 캡티바의 기본정보로 본 제원과 가격 비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