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의 사운드 음장확장을 위한 프리미엄 디자인 선물용 추천해요

by 핑구야 날자 2014. 10. 2.
반응형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는 기존의 무선 스피커와 격을 달리합니다. 듣기 좋게 만드는 사운드와 음장확장은 로지텍 X300의 프리미엄 디자인의 매력입니다. 로지텍 X300은 모바일 디바이스와 연동만을 생각하는 일반 무선 스피커와 차별성을 같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는 다양한 컬러로 개성있는 연출도 가능합니다. 로지텍 X300은 조작도 쉬워 스마트폰을 비록한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와 블루투스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게임이나 태블릿PC로 영화를 보면서 보다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곁들이는데 로지텍 X300은 안성맞춤이죠. 가정에서나 야외에서 나만의 사운드 볼륨을 누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로지텍 X300의 간단 개봉기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는 포장부터 스타일이 다르네요.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포장이 마치 X300의 사운드의 공간감을 강조하는 듯 했습니다.




X300의 포장박스 측면에는 블루투스 연결, 핸즈프리통화, 이격거리 10m, 5시간 사용, 안드로이드/애플 관계없이 왠만한 모바일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이 가능함을 알려 줍니다.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의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모바일스피커를 사이에 두고 USB케이블과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USB충전케이블은 스마트폰 케이블과 같은 5핀으로 겸용이 가는합니다.



충전을 해볼까요. ㅋㅋ 후면에 USB충전케이블릏 연결하면 좌측하단에 LED램프에 충전중임을 알려줍니다.



로지텍 X300의 이유있는 디자인


일반적인 무선 스피커의 경우 지면과 90˚의 각을 이루면서 사운드의 공간감이 감소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청음을 하는 입장에서 사운드의 깊이를 체감하는데 큰 문제는 없겠지만 로지텍 X300의 스피커 유닛과의 차이는 구별이 되었어요. 이유는 로지텍 X300의 전면과 측면 스피커 모두 지면과 약 30˚ 상향되게 디자인이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측면 스피커는 직진성향이 강한 사운드로 전면 스피커의 공간감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는 전면 2개 측면 2개의 스피커 유닛을 통해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작지만 휴대용 스피커로서는 경험하기 쉽지 않은 사운드를 맛볼 수 있어 볼수록 기특합니다.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의 상단에는 버튼이 3개가 있습니다. 볼륨버튼과 블루투스 페어링 그리고 마이크가 있어요. 물론 볼륨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조절해도 되지만 디자인 측면에서는 원형 버튼이 스타일을 더해줍니다.



후면은 USB충전단자와 3.5mm 커넥터 그리고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사이드에 각을 깍아 매끄러움을 더해 머신이 주는 딱딱한 느낌을 많이 완화해 주었어요.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는 감각적인 포장으로 선물용으로 추천해도 좋을 만큼 눈에 쏙 들어 옵니다. 컬러는 레드와 블루 그리고 블랙이 있어요.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 스펙과 가격


오디오 재생 방법은 블루투스 무선 오디오 프로필(A2DP), 3.5mm오디오 출력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태블릿등 모바일 디바이스입니다.



전화통화 :  블루투스 - 핸즈프리 프로필(HFP1.6)을 지원하는 휴대폰

플랫폼 호환성 : 대부분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과 호환

사이즈 : 152 x 71 x 69 mm

무선범위 : 약 9m

사용시간 : 5시간

무게 : 335g

가격 : 온라인 가격기준 9만원 내외



로지텍 X300 아쉬움이 있다면


파우치를 제공하지 않은게 좀 아쉽습니다. 주로 집에서 많이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큰 니즈가 없지만 외출시나 이동시에는 필요할 것 같아요. 여친과의 데이트에 예쁜 파우치로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들고 나간다면 훨씬 폼 나잖아요. 선물용으로도 좋기 때문에 파위에 대한 욕심이 더 납니다.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의 장점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는 특히 저음을 위해서 2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양 사이드에 탑재했습니다. 작은 사이즈에서는 경험하기 쉽지 않은 깊은 사운드와 강력한 저음으로 놀라게 됩니다.



저음을 담당하는 라디에이터가 2개나 되니 신통방통하죠. 로지텍 X300의 저음은 볼륨을 높혀도 저음이 왜곡을 느낄 수 없습니다. 큰 아들이 바순을 연주합니다. 바순은 저음악기로 연주를 녹음하고 들어보면 동급의 일반 스피커와는 다르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무선 스피커나 무선 헤드셋을 소개하면 노이즈로 고민하는 분들이 더러 있더라구요. 그런데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를 들어보니 노이즈가 잘 느껴지지 않았어요. 물론 민감한 분에게는 들릴지도 모르겠지만 작은소리도 잘 듣는 마눌님도 만족스러워 했답니다.



로지텍 X300은 주변의 소음을 유입하고 하울링을 막아주는 노이즈켄슬링으로 깨끗한 핸즈프리 통화를 즐길 수 있어요.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가 더욱 완소아이템인것은 동시에 2개의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1개의 블루투스만 연결되면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연결하기 위해 페어링을 반복할 필요가 없죠. 또 마눌님의 스만트폰과도 역시 마찬가지구요.



로지텍 X300의 접근성이 높은 사용성


듣고 싶을때 언제나 귀찮은 페어링을 하지 않고 바로 연결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요. 더구나 OS와 상관이 없으니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연인이라도 걱정이 없어요.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 상단에 있는 블루투스 페어링을 연결하는 블루투스 모드에서 상대기기 검색하기를 통해 연결하면 됩니다.



블루투스 연동을 해제하려면 X300의 상단에 있는 블루투스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볼륨도 X300의 위에 볼륨 버튼이 있어 직관적이라 서용하기 편했어요.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의 배터리는 한번 충전으로 약 5시간을 이용할 수 있는 리튬이온 배터리입니다. 마지막 곡을 듣고 자려고 하거나 틀어 놓고 잘 경우가 있잖아요. 그럴때도 걱정이 없어요. 스마트 전원기능이라고 해서 오디오신호가 끊어지면 15분 후에 전원이 자동차단이 되거든요.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를 막아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겠죠.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는 손바닥만한 작은 사이즈로 이동성이나 휴대성이 좋았으나 파우치가 제공되지 않아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X300의 스피커 유닛은 지면과 30˚ 각도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전면의 스피커도 각을 이루고 있어 양 사이드에 있는 라디에이터의 저음처리가 일반 무선스피커에 비해 공간에 퍼지는 사운드가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엘지 톤플러스 실버(LG TONE+ Silver) HBS-900 후기-블루투스 헤드셋의 달라진 명품 사운드와 디자인

일체형 사운드바 LG전자 사운드플레이트(LAP340) 프리미엄 사운드로 최신 인기있는 영화볼때 좋아

야마하 헤드폰(HPH-M82) 개봉기 - 명품백팩 토리버치와 어울리는 예쁜 헤드폰

본 리뷰는 로지텍으로부터 제품을 무상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