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전자 G워치R(G Watch R)!! 스마트폰과 연결한 다양한 활용중 추천기능과 아쉬움

by 핑구야 날자 2014. 10. 31.
반응형

LG전자 G워치R(G Watch R)!! 스마트폰과 연결한 다양한 활용으로 더욱 스마트해졌지만 아쉬움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LG전자의 스마트워치의 G워치를 사용해서 어느 정도 익숙해졌기 때문에 차기버전 G워치R은 반가웠답니다. 지난번에도 언급을 했지만 LG전자의 G워치R이 풀써클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어요. 디자인에 대한 부분은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차이가 있어 사각의 G워치가 작은 모니터 같다고 좋아하는 분도 있어요. 일단은 손목시계로 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편합니다. G워치를 사용할때는 주변에서 물어봐 처음엔 기분이 좋았는데 나중엔 대답하기 귀찮더라구요.ㅋㅋ G워치R를 스마트폰과 연결해 어떤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G워치R 스마트폰과 어떻게 연결되나


G워치R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단, OS는 4.3 이상이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웨어 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Android Wear』를 조회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G워치R의 다양한 활용은 어떻게


G워치R의 활용은 기본적으로 설치된 앱과 추가로 설치하는 앱을 통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먼저 G워치R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앱의 일부를 통해 사용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세팅하게 되는게 시계입니다. 다양한 디자인의 시계 디자인이 있는데요. 피트니스, 하이킹등 운동과 관련된 시계도 있고 디자인을 중심으로 한 시계도 있어요.



시계화면을 길게 눌러주면 쉽게 변경이 가능해요. 자신의 스타일과  맞지 않는다면 추가로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물론 시계 디자인도 만들수 있어 의외로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화면을 한번씩 2번 터치하거나 Ok Google라고 말하면 됩니다. 그러면 메모작성, 알림, 만보계, 심박수, 문자보내기, 이메일, 일정목록, 경로안내(뚜벅이 네비게이션), 타이머, 스톱워치, 알람설정, 알람표시, 음악재생등등을 기본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밝기조정, 블루투스기기, 화면켜짐유지, 비행기모드, 종료, 다시시작, 기기재설정, 시계모드변경, 정보드이 있습니다. 마지막에 있는 시작은 피트니스등 기본적인 앱과 스마트폰에 추가로 설치된 앱들이 나타납니다.



그럼 스마트폰처럼은 아니지만 계속 늘어나고 있는 앱들이 뭐가 있는지 간단히 살펴 볼께요. G워치R을 스마트폰과 연동하기 위해 Android Wear를 매개체로 사용하듯 G워치R과 연결된 스마트폰에 필요한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사용가능한 앱을 확인하는 방법은 스마트폰과 연결하기 위해 설치한 『Android Wear』를 가동시켜보면 됩니다. 그럼 기본적인 엡과 하단에 추천앱 탑색을 통해서 원하는 앱을 설치하면 바로 G워치R에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요즘 사용하고 있는 앱은 스마트폰과 대략 스무걸음정도 멀어지면 G워치R에 진동과 함께 알림표시를 해주는 FindMyPhone입니다. FindMyPhone은 2가지 버전인데 전화를 걸 수 있는 Nick Apps로 사용하는게 편하답니다. 스마트폰이 진동상태라도 G워치R로 벨을 울리게 할 수 있어 너무 편해요.



Camera앱은 G워치R로 스마트폰 카메라의 셔터와 촬영확인을 이용할 수 있어 셀카봉을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전면/후면 카메라 모두 사용하능하며 플래시와 타이머도 사용할 수 있어요.



걸스데이 유리와 혜리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보면 G워치R에서고 보입니다. G워치R의 롸면을 터치하면 한번에 찍을 수도 있고 셀프타이머로로도 촬영할 수 있어요. 사진 보관은 스마트폰으로 됩니다.

 


Wear Calendar도 사용했다가 시계로 날짜를 봐서 사용빈도는 높지 않습니다. 그밖에 구글 나우, 구글 서치, G 메일, 구글 캘린더와 연동이 됩니다.



LG전자 G워치R(G Watch R)의 아쉬움


LG전자 G워치R(G Watch R)의 본체의 눈금이 없었으면 더 스타일리쉬하지 않았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물론 그렇게 되면 모토360과 비슷해질 수는 있겠지만요.



G워치R의 문제라기보다는 구글의 문제이겠지만 기본적인 기능에서 시작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화면을 아래로 내리는게 불편합니다. 상단으로 올리게 되어 롤링이 되면 좀 더 쉽게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거든요.



음성인식에 관한 부분인데요. 발음이 문제인지는 몰라도 인식율이 완벽하지 않아 가끔은 짜증이 날때가 있어요. 이부분이 개선이 되면 G워치R은 유용한 기능들을 일상에서 더 편하게 많이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G3Cat6정도의 음성인식율이 되면 괜찮을텐데 말이죠.



LG전자 G워치R 일상에서 이렇게 사용하고 있어요.


LG전자 G워치R(G Watch R)은 기본적으로 패션 아이템을 염두해두고 만든 제품입니다. 풀서클타입의 OLED 디스플레이로 만들어진 G워치R은 트렌디한 분들에게 클래식한 느낌으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입니다. 또한 좀 더 개성넘치는 스타일이라면 스트랩을 교체하시면 됩니다. 표준시곗줄을 이용하고 있어 22mm 라면 쉽게 교체가 가능하죠.



G워치R의 스펙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간단히 정리해보면  항상 켜지게 이용할 수 있는 Always on Display 기능이 있어요.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하는데 좋아서 항상켜짐 유지 기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완충으로 2일 넘게 사용한답니다. 배터리는 전작보다 10mAh더 많은 410mAh로 저전력소모기술을 적용해습니다. 먼지에 강한 방진 6등급과, 최고 1미터 수심에서 30분까지 견딜 수 있는 방수 7등급을 제공합니다.



LG전자 G워치R(G Watch R)을 사용하면서 스마트폰을 좀 덜 보게 되어 좋아요. 일상에서 스마트폰을 진동으로 해놓기 때문에 메세지가 전화를 놓치는 경우가 더러 있어요. 이젠 SMS, 전화, 카톡등을 놓치지 않고 확인할하고 바로 음성으로 답변을 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데 정신없다 보면 두고 내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젠 LG전자 G워치R(G Watch R)를 차고 있으니 20걸음정도만 벗어나면 알려주기 때문에 수고스러움을 덜게 되었어요. 블루투스기기와의 연동도 너무 편하답니다. 그 밖에 피트니스기능도 활용하면서 활용범위를 조금씩 늘려가고 있답니다.


엘지 지워치알(LG G Watch R,LG-W110) 배터리 사용시간과 G워치R의 디자인과 스펙에서 아쉬움은?

아이폰6 예약가입시 확인사항은? 아이폰6가격에 보조금을 많이 받는 방법으로 계산 결론 아이폰6플러스

G3 Cat.6 사용후 추천하고 싶었던 기능과 아쉬웠던 기능은? LG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출시 소문에 기대

본 글을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