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전자, 지3 스크린(G3 Screen) 대화면폰의 특징과 아쉬움~ 동영상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의 즐거움

by 핑구야 날자 2014. 11. 7.
반응형

LG전자, 지3 스크린(G3 Screen) 대화면폰의 특징은 뭘까요. LG전자, 지3 스크린(LG-F490L)은 동영상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에 적합한 LG전자의 최신스마트폰입니다. 지3 스크린(G3 Screen)은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AP인 『뉴클런(NUCLUN)』이 처음으로 탑재되었으며 G3의 라인업 스마트폰입니다. LG전자, 지3 스크린(G3 Screen)은 5.9인치의 대화면폰으로 Full-HD IPS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더욱 효과적으로 감상할 수 있어요.다만 통신3사에서 모두 출시가 되지 않고 유플러스(U+) 전용 단말이라는게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그러나 5.9인치의 대화면폰이면서 G3의 스타일을 계승하여 LG전자만의 독특한 후면키로 그립감을 유지하였습니다.



지3 스크린(G3 Screen) 디자인


LG전자, 지3 스크린(G3 Screen) 대화면폰의 개봉기를 쓸까 하다가~~ 제품의 구성품들은 대부분 같아서요. ㅋㅋ LG전자의 스마트폰 구성품에 좀 다른 점이 있다면 이어셋을 보급형으로 제공하지 않고 쿼드비트2가 포함되었다는 겁니다. ㅋㅋ 배터리는 3,000mAh입니다. 배터리 효율성이 좋아졌지만 그래도 용량이 좀 더 많았으면 하는 욕심이 생깁니다.




LG전자, 지3 스크린(G3 Screen)의 화면에 전원을 공급~~ ㅋㅋ 유플러스 전용폰이라 빠른 통신 속도를 제공하는 광대역LTE-A 로고가 반갑게 맞이해주네요.



5.9인치 대화면폰인 LG전자의 지3 스크린(G3 Screen)의 후면입니다. G2때보다는 좀 더 스타일리쉬해져 임팩트있는 후면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LG전자, 지3 스크린(G3 Screen)의 후면키와 카메라부분을 자세히 볼까요. 레이저오토포커스와 플래쉬가 같은 모양으로 카메라렌즈와 후면키의 포시셔닝이 컴포터블한 느낌을 줍니다.



LG전자가 G2부터 플래그쉽으로 적용하고 있는 후면키 덕분에 스마트폰 사이드에 모든 버튼이 사라졌죠. 그래서 매끈한 바디를 경험하게 합니다. 상단에는 안테나와 제조사와 관계없이 TV등 400여가지의 전자제품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적외선(IrDA)센서가 있습니다.



LG전자, 지3 스크린(G3 Screen)의 사이드에 버튼이 없아 5.9인치의 대화면폰이라 더욱 매끈하게 길게 보여집니다.



LG전자, 지3 스크린(G3 Screen)의 우측사이드에는 3,000mAh의 배터리 착탈식으로 홈이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버튼이 없어 걸리적 거리지 않는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LG전자, 지3 스크린(G3 Screen)의 하단입니다. 이어폰잭과 충전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G3 Cat6와 사이즈를 비교해보았습니다. 5.5인치의 G3 Cat6보다 0.4인치 더 큰 5.9인치의 지3 스크린(G3 Screen)이 좀 더 시원스럽게 보이네요.ㅋㅋ 그러나 성능은 G3 Cat6가 좀 더 좋아요.ㅋㅋ



5.9인치 대화면폰 LG전자, 지3 스크린(G3 Screen)을 성인 한손에 쥐면 아래와 같습니다. 한손으로 타이핑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기도 하지만 스마트키보드등으로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지3 스크린(G3 Screen) 스펙과 가격


외관 사양


형태 터치 정전식

무게(g) 182g

디스플레이 152mm Full HD IPS LCD

색상 화이트, 블랙

크기 (높이 × 폭 × 두께) 157.8 x 81.8 x 9.45mm


기본 사양


CPU Nuclun Octa-core (1.5GHz Quad + 1.2GHz Quad )

OS Android 4.4 Kitkat

무선인터넷 지원

WI-FI 지원

영상통화 지원

멀티태스킹 지원

통신규격 광대역 LTE-A


배터리 사양


용량 3,000mAh 2개 (착탈식)

연속통화 13시간 (LTE모드)

연속대기 640시간 (LTE모드)


메모리


메모리 32GB eMMC

외장메모리 지원 (Micro SD Slot 지원)

RAM 2GB RAM


카메라


후면 카메라 1300만화소

전면 카메라 210만화소

오토포커스 지원

플래시 지원


출고가   803,000원



지3 스크린(G3 Screen) 대화면으로 즐기는 멀티미디어


6인치대 대화면폰 지3 스크린(G3 Screen)의 특징은 LG전자의 독자 개발한 AP로 다양한 멀티미디어에 최적화해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최신스마트폰입니다. 또한 멀티미디어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유플러스의 전용폰이기도 합니다. 유플러스의 멀티미디어 서비스중에 커피 한두잔 값으로 한국영화, 해외영화 그리고 각종 다큐등등을 실컷볼 수 있는 유플릭스 서비스가 있어요.



유플럭스의 무제한 영화서비스는 유료서비스지만 유플릭스 tvG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월2,900원, 그렇지 않은 분들이 유플릭스를 이용하게 되면 월 7,000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들의 스펙과 화질이 좋다보니 영화를 즐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부담없은 사용료로 가족과 함께 영화를 볼 수 있어 볼 수 있어 더 좋아요. 크롬캐스트등으로 대형TV로 전송해서 봐도 좋구요.



유플릭스에서 1만여편의 영화를 골라보는 재미도 있지만 아무래도 한국영화, 해외영화, 주간TOP20등등 다양한 테마로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요.



오늘은 후궁을 봅니다.~~ ㅋㅋ 매력적인 바디라인에 심장이 뛰는 건 아직도 살아있다는 증거겠죠.ㅋㅋ



LG전자, 지3 스크린(G3 Screen)은 6인치대 대화면폰의 위력을 또 한번 느낄 수 있는 서비스는 U+HDTV입니다. U+ HDTV기능은 LTE기반으로 구동되는 서비스로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실시간 채널 및 TV프로그램, 최신영화, 키즈 애니 등 다양한 VOD 콘텐츠를 HD급 화질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물론 스트리밍방식이지만 DMB로 보는 화질과는 비교할 수 없어요.



U+ HDTV는 실시간TV와 TV다시보기 그리고 무료대박영상등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일상의 무료한 시간을 메꿔주는데 적젛안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채널이 너무 많은게 흠이라면 흠이죠. 골라보는 재미가 있어 좋아요.오렌지카라멜은 오랜만에 보네요. DMB안테나 없이 언제 어디서든 통신만 원할하다면 즐길 수 있는게 장점이죠.



더구나 LG전자, 지3 스크린(G3 Screen)은 6인치대 대화면이다보니 화면을 나누어 4개의 방송을 봐도 무리가 없어 너무 좋아요. 물론 동시에 돌아가지는 않구요. 선택하면 바로 4분할 사이즈로 볼 수 있어요. 축구와 드라마를 동시에 보고 싶을때 참 편하겠죠.



이번에 마눌님이 G프로2를 떨어뜨려 액정이 깨져 대화면폰 지3 스크린(G3 Screen)을 사용하게 되었는데 만족스러워합니다. 처음엔 화면이 크다고 했지만 표정만 보면 알 수 있죠. LG전자, 지3 스크린(G3 Screen) 대화면폰 덕분에 점수 좀 땄어요.ㅋㅋ 홈쇼핑을 더 즐겨보게 될까봐 겁도 나구요.ㅋㅋ



LG전자, 지3 스크린(G3 Screen)의 탑재된 그래픽카드(GPU)는 영국 이매지네이션 테크놀러지사의 POWERVR G6430입니다. 아이폰 5S의 애플 A7과 동일하다고 알려졌습니다. LG전자, 지3 스크린(G3 Screen)의 FullHD의 고화질 IPS디스플레이와 5.9인치의 대화면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겨보세요.


마이크로소프트(MS) 최신스마트폰 출시!! 노키아 루미아RM-1090 어떤 스펙으로 출시가 되려나?

LG전자 G워치R(G Watch R)!! 스마트폰과 연결한 다양한 활용중 추천기능과 아쉬움

G3 Cat.6 사용후 추천하고 싶었던 기능과 아쉬웠던 기능은? LG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출시 소문에 기대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