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윈도우 태블릿 HP파빌리온x2 사용후 투인원PC의 장점과 단점은? 저렴한 태플릿과 노트북 동시 사용

by 핑구야 날자 2014. 12. 2.
728x90
반응형

윈도우 태블릿 HP파빌리온x2을 사용하면서 투인원PC의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봤습니다. 윈도우 태블릿 HP파빌리온x2처럼 저렴한 태플릿과 노트북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에 관심을 갖고 계실텐데요. 이유는 뭘까요. 아무래도 이동성확보와 사용상의 편리함 때문이겠죠. 더구나 윈도우 태블릿 HP파빌리온x2처럼 터치스크린에 가격도 부담이 없다면 지름신이 가만히 두지 않을 겁니다. 윈도우 태블릿 HP파빌리온x2를 투인원PC라고도 불러요. 태블릿과 노트북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윈도우 태블릿 HP파빌리온x2는 평상시에는 노트북처럼 사용하다가 키보드를 분리하면 태블릿이 되기 때문입니다.



HP파빌리온x2의 스펙과 가격


윈도우 태블릿 HP파빌리온x2의 스펙을 먼저 살펴보았습니다. OS는 윈도우8.1를 사용하고 있으며 칩셋은 베이트레일-TSoC입니다. 프로세서는 아톰Z3745D(1.33GHz)입니다. 




이정도 스펙이면 좋은거냐고 물으시는 분이 있어요. 그건 용도에 따라 다른 것 같아요. 문서작업과 영화, 서핑을 하는데는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헤비유저들에게는 부족함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40만원대 가격을 생각하면 가성비는 만족스럽습니다.



HP파빌리온x2의 디자인


윈도우 태블릿 HP파빌리온x2는 일단 슬림해서 휴대하고 다니는데 부담이 없어 좋았어요. 10인치라 작은 듯 생각되지만 사용하면서 이동성과 활용도가 좋아서 작다는 생각은 계속 갖게 되지 않더라구요.



1Kg이 되지 않은 928g의 무게로 특히 여성들에게도 환영을 받을만하죠. 에디팅보다는 인터넷 조회시에는 키보드를 떼어내고 태블릿으로만 사용하면 593g입니다. 괜찮죠.



윈도우 태블릿 HP파빌리온x2의 전면을 보면 양사이드에 스피커가 위치해 있어요. DTS사운드가 내장되어 있어 영화나 가벼운 게임을 즐기는데도 괜찮아요.



윈도우 태블릿 HP파빌리온x2으로 문서작업과 인터넷서핑을 주로 이용하는데 키보드를 사용하는데도 안정감있는 타이핑이 가능해서 괜찮습니다.



윈도우 태블릿 HP파빌리온x2의 우측사이드의 모습입니다. 5핀 충전핀, USB3.0, HDMI1.4, 마이크로SD카드리더기, 윈도우 홈버톤. 볼륨버튼이 있어요.



윈도우 태블릿 HP파빌리온x2 상단에는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윈도우 태블릿 HP파빌리온x2의 좌측 사이드에는 헤드셋 잭이 있어요.



문서작업이나 기타 입력작업이 필요할때는 다시 키보드를 붙여서 사용하면 됩니다. 모니터는 키보드에 부착된 소프트커버를 이용해서 자유롭게 변환하면 됩니다.활용도가 높지요.



HP파빌리온x2의 아쉬운점


HP파빌리온x2는 완소아이템인데요. ㅋㅋ 파우치가 없어 아쉽더라구요. 물론 소프트커버가 있기는 하지만 때가 타거나 윈도우 태블릿 HP파빌리온x2이 표면에 생활기스가 날까봐 조심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파우치를 하나 구매해야 겠어요.



윈도우 태블릿 HP파빌리온x2은 SuperSpeed USB3.0 1개가 사이드에 있어요. 그런데 아무래도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USB가 1개 더 있었으면 좋았을 뻔 했어요. 물론 두께 때문일 수도 있는데요. 반대편 사이드에도 공간도 있고 브릿지로 사용하면 되기는 하지만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마도 USB가 1개만 있는것은 최근 클라우드서비스의 활용면을 생각해서 그런것 같기도 해요. 투인원PC HP파빌리온x2를 구매하면 MS의 OneDrive 1TB를 제공하기도 해요.



투인원PC HP파빌리온x2 나만의 5가지 활용


투인원PC HP파빌리온x2는 2Cell 35Whr의 배터리로 최대 11.45시간의 지속력을 보인다고 합니다. 물론 사용여건에 다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일상에서 완충으로 사용하는데는 무리가 없었어요. 평상시에 포스팅을 할때는 노트북으로 사용하고 자기전에 방문자를 확인할때는 태블릿으로 봅니다. 유익한 정보를 아이들에게 보여 줄 때 분리해서 태블릿으로 쉽게 공부방으로 가져갑니다. 아내는 자주는 아니지만 주말에 레시피를 볼때도 태블릿으로 이용하면서 눈독을 들이고 있어요. 윈도우 태블릿 HP파빌리온x2가 가볍다보니 세미나에 참석할때 껌딱지처럼 가지고 다니게 됩니다.



투인원PC HP파빌리온x2를 사용하면 MS Office 1년 사용권과 OneDrive 1TB을 받을 수 있습니다. MS Office는 설치형 오피스가 아니고 월정액으로 사용하는 오피스365입니다.



일상에서 윈도우 태블릿 HP파빌리온x2을 사용하면서 슬림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이동성이 좋아서 만족스럽습니다. 가성비도 좋은 편이라 문서작업과 인터넷서핑이외에 가끔 영화를 보거나 가벼운 게임을 하기에도 무리가 없어 잘 사용하고 있어요. 



최신 노트북 LG탭북으로 태블릿PC와 노트북을 동시에!! LG탭북으로 달라진 일상이 즐거워

대학생이 쓸만한 노트북 LG 탭북(11T540-G330K)의 프리미엄 광시야각이 좋은 이유

도시바 새틀라이트 W30t-A 후기 - 13인치 하이브리드 노트북으로 디바이스 다양화에 뛰어들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