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HP Pavilion x2 10-J018TU(HP파빌리온x2) 공장초기화 방법알고나니 허망~~

by 핑구야 날자 2014. 12. 20.
반응형

HP파빌리온x2(HP Pavilion x2 10-J018TU) 공장초기화 방법을 찾다가 알고 나니 허망~~ㅋㅋ 공초라고도 부르는데요. 공장초기화는 PC가 처음 열어 봤을때의 상태로 만드는 걸 말해요. HP Pavilion x2 10-J018TU등을 공장초기화(공초)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깔끔하게 초기화해서 사용하고 싶거나 타인에게 양도할때도 필요하겠죠. 좌우지만 큰 아들에게 깔끌한 상태로 선물을 하기 위해 HP파빌리온x2를 공장초기화를 했어요. 그런데~~ 그런데~~ 기본에 사용하던 비밀번호를 삭제하고 로그인 없이 사용으로 세팅하고 재부팅을 했는데 문제가 생긴거 있죠. 로그인암호를 물어보는 겁니다. 등골이 오싹~~ 젠장~~ 이건 HP의 문제가 아니라 윈도우의 문제일까요.



이성정 판단은 제가 뭔가 착각을 했다는 것으로 결론을 내고 방법을 찾아 봤지만 결국 못했어요. 잘 아는 IT블로거에게도 자문을 구해봤지만 역시 해답은 공장초기화~~ ㅜㅜ 다행히 문서나 중요한 자료가 없었기 때문에 안심이 되기는 했죠.




보통 공장초기화는 전원버튼과 볼륨버튼(+)를 4초간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물론 제조사마다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HP파빌리온x2 공장초기화 방법은 전원을 켜면서 바로 F11번을 누르면 됩니다. 이때 펑션(Function)키를 작동시킬때는 Shift를 눌러야 가능한데~~ 그냥 F11만 눌렀을때는 공초가 안되어 Shift를 누르고 공장초기화를 시도했어요.



공장초기화가 시작되면 2가지 방법의 메뉴가 나타납니다. 첫번째는 파일과 앱을 지우는 방법이고 두번째는 그야말로 공초로 싸그리 정리~~ 물론 윈도우8.1은 있으니 걱정마시구요. 전 2번째로 했어요. 시간이 좀 더 걸립니다.



HP Pavilion x2 10-J018TU(HP파빌리온x2) 공장초기화를 하기전에 반드시 충분한 충전을 해야 합니다. 아니면 전원을 연결하고 작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젠 깔끔하게 공장초기화가 된 HP Pavilion x2 10-J018TU(HP파빌리온x2)로 되었네요.~~ ㅋㅋ 평상시 중요한 데이터는 백업을 받거나 클라우드로 저장하는게 좋겠죠. 



그리고 중요한 정보가 있는데 로그인시 문제가 생기면 안되겠죠. 그럴때를 대비해 일반PC처럼 복구CD를 만들듯 USB로 만들어야 합니다.


윈도우 태블릿 HP파빌리온x2 사용후 투인원PC의 장점과 단점은? 저렴한 태플릿과 노트북 동시 사용

아이폰6 64G 보조배터리 추천 받아 비교해보다 정품인줄 알았던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진실에 빵터짐

LG 미니빔TV(빔프로젝터)와 스마트폰연동 활용!! 긴밤보내기 좋은 캠핑용 프로젝터(PH250) 쓸만하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