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파이어폭스 스마트폰 Fx0(에프엑스제로, LGL25) 스펙 보다 요시오카 도쿠진의 파폭폰 디자인

by 핑구야 날자 2014. 12. 24.
반응형

파이어폭스 스마트폰 Fx0(에프엑스제로, LGL25) 스펙 보다 요시오카 도쿠진의 파폭폰 디자인이 더 관심이 갑니다. 2015년 최신스마트폰 파이어폭스 스마트폰 Fx0(에프엑스제로, LGL25)은 일본 스마트업계 최초로 OS를 파이어폭스(파폭)으로 장착한 스마트폰으로 시장의 반응이 궁금합니다. LG전자의 새로운 시도는 파폭폰에 대한 시장의 반응과 함께 LG전자의 꾸준한 파이어폭스 스마트폰 출시에도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의 OS는 애플과 안드로이드의 양대 산맥으로 형성되었지만 그 밖에 MS도 도전을 했었죠. 그런한 의미에서 파폭폰인 Fx0(에프엑스제로, LGL25)으로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될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다만 일본에서만 출시하는게 아쉽기는 하지만요.


▲ Fx0(에프엑스제로, LGL25)


LG전자 파이어폭스폰을 출시한 이유


프리이엄스마트폰 시장에서 중저가형 스마트폰시장으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파이어폭스 OS는 다른 OS 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하드웨어 사양에서 구동 가능한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의 중저가폰을 공격도 만만치 않은 상황입니다. 다만 올해는 중국의 중저가 스마트폰이 LGU+, SKT, KT를 파트너로 하지 않은 실수로 파장은 크지 않았습니다. 또한 중국산에 대한 국내 인식의 문제도 확산에 발목을 잡은게 아닌가 싶어요. 최근에는 악성코드를 심어 판매한 중국산폰도 이슈가 되었죠.



그러나 스마트폰시장의 새로운 먹거리를 위해 중저가폰 시장을 준비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아요. 이러한 맥락에서 독특한 소비구조를 가지고 있는 일본시장에 파이어폭스폰 x0(에프엑스제로, LGL25)를 출시하게 된 것 같습니다.


Fx0(에프엑스제로, LGL25) 주요 스펙


크기 : 약 139 x 70 x 10.5 mm

무게 : 약 148g

색상 : 골드

네트워크 : 3G/ LTE

운영체제 : 파이어폭스 2.0

디스플레이 : 약 4.7인치 HD IPS 디스플레이

카메라 : 약8MP 후면 카메라 + 약2.1MP 전면 카메라

CPU : 약1.2Ghz 쿼드코어

배터리 : 약2,370mAh

메모리 : RAM 1.5GB/ ROM 16GB

연결성 : BT 3.0

출고가 : 약 460,000원


LG전자가 2015년에 출시할 파이어폭스 스마트폰 Fx0(에프엑스제로, LGL25)는 일본 이동통신사 KDDI와 공동 개발하였습니다. 그동안 구글과도 레퍼런스 파트너로 입지를 다진 LG전자는 Fx0(에프엑스제로, LGL25)를 통해 글로벌 제조 능력을 입증받게 되었습니다.



LG전자가 파이어폭스폰을 선보인 것은 이번 Fx0(에프엑스제로, LGL25)만은 아닙니다. 2013년에 브라질 이동통신사 VIVO(비보)를 통해 파이어폭스 스마트폰을 기 출시한 바 있거든요.


▲ VIVO


파이어폭스폰 Fx0는 LTE통신모듈을 탑재해서 파이어폭스 스마트폰 중에서는 세계 최초 LTE 파폭폰입니다. 파이어폭스 스마트폰 Fx0(에프엑스제로, LGL25)의 디자인이 색다른데요. 반투명한 플라스틱 외관으로 되어 각종 부품들을 볼 수 있어요. 의미는 『모두에게 열린 웹(Web)표준기술 기반 OS』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심미적인 비주얼을 높히기 위해 깔끔한 부속품의 배열에도 신경을 쓴 것 같아요. 이러한 디자인에 대한 총괄은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요시오카 도쿠진가 했습니다.


▲ Fx0(에프엑스제로, LGL25)


아이폰6 64G 실버 무료구매 및 개봉기 및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는 안드로이폰 유저가 알아야할 점

요타폰2 듀얼디스플레이의 실험작!! 요타폰2의스펙과 가격 그리고 국내출시일이후 반응이 기대되지만

조립식스마트폰 출시일,조립스마트폰 가격 파괴로 탄생할 그레이폰 프로젝트 아라(Project Ara)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