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블루투스 와이파이 겸용 스피커 LG 스마트 오디오(NP8340)의 단점과 매력적인 기능

by 핑구야 날자 2014. 12. 30.
반응형

블루투스 와이파이 겸용 스피커 LG 스마트 오디오(NP8340)의 단점과 매력적인 기능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기존에 블루투스 스피커는 많이 사용해봤는데요. 와이파이로 연결되는 스피커는 처음사용해 봤습니다. 대부분 블루투스 스피커는 작고 이동성이 좋아 사용을 하게 됩니다. 대부분 스마트폰에 이어셋을 꽂아 사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일상에서 음악과 더 많이 가까워진게 요즘 문화인듯 해요. 최근에 출시된 LG 스마트 오디오(NP8340)는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데이터 영역이 넓은 WiFi로도 연결이 되어 보다 안정적인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요. 다만 이동성은 무리가 없지만 휴대성 면에서는 아무래도 무리가 있는 사이즈와 무게입니다.



LG 스마트 오디오(NP8340)의 매력적인 기능


LG 스마트 오디오(NP8340)를 사용해보면서 마음에 드는 기능을 정리해 보았어요. 다양한 방법으로 스피커와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본적으로 블루투스방식으로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어 편합니다.




가끔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음악을 들을때 끊김현상이 있다고 말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민감한 분들에게는 LG 스마트 오디오(NP8340)의 와이파이 방식으로 연결을 권해봅니다. 블루투스방식보다는 WiFi방식이 데이터영역이 넓어 괜찮습니다. 기존에 블루투스 스피커로는 전송이 어려웠던 고음질 음원도 무리없이 들을 수 있어요. 기존에 유선방식과 무선방식이 있는데요. 유선은 복수개의 LG 스마트 오디오를 연결할때 이용하면 되구요. 단독일때는 무선(WiFi)로 연결하면 됩니다.



NFC방식으로 LG 스마트 오디오(NP8340)와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사이드에 NFC글자 부분에 갖다대면 연동이 됩니다. 밖에서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으면서 집안에 들어 올때 NFC방식을 이용하면 바로 이어서 들을 수 있어요.



위에서 NFC방식을 잠깐 언급을 했는데요.  NFC기능이 없은 스마트폰인 경우는 애플의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의 구글플레이에서 다운 받은 LG 스마트 오디오를 이용하면 됩니다.



LG 스마트 오디오앱을 통해 음악을 듣는 방법은 3가지 입니다. 폰으로 직접 듣는 방법, 뮤직 라이브러리로 듣는 방법 그리고 스트리밍 서비스로 들을 수 있어요.



지난번에도 소개 했지만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누어서 들을 수도 있어요. 기분에 따라 분리된 음악을 들을 수 있으니 이용하기 나름이죠.



먼저 밖에서 내 폰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귀가를 했다면~~ 집에서 그대로 이어서 들을 수 있죠. 방법은 간단합니다.



듣던 음악의 우측 상단의 메뉴를 누르면 스피커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이때 집안에 있는 LG 스마트 오디오(NP8340)를 선택해서 Play를 하면 되죠.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죠. 집안에서 듣던 음악을 외출시 내폰으로 선택해서 들으면 됩니다. 물론 전화나 메신저가 와도 끊김없이 들을 수 있어 더욱 편하죠.



다음은 스트리밍서비스로 전세계의 음악을 다양한 장르와 라디오방송등등을 편하게 들을 수 있어요. 



네이버의 라인을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채팅을 하면사도 LG 스마트 오디오를 조작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LG 스마트 오디오(NP8340) 스펙



LG 스마트 오디오(NP8340)의 단점


LG 스마트 오디오(NP8340)는 외출시 스마트폰으로 들었던 음악을 실내에서 바로 연이어 들을 수 있어 편한데요. 무료앱 LG 스마트 오디오에서 스피커를 선택하면 바로 음악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Play를 눌러야 하는 단계를 줄여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무료앱을 블루투스로 연동하면 바로 설치모드로 넘어가면 더 편할 것 같아요. 절차는 줄여 줄수록 사용자 입장에서는 편하거든요.


아파트에서는 층간소음으로 홈씨어터를 사용하기가 참 애매한데요. LG 스마트 오디오(NP8340)가 TV와 연동이 되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인테리어 소품으로의 LG 스마트 오디오(NP8340)


전자기기는 전자기기인 시대는 지나고 이젠 인테리어로서의 위치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지난번에 홈테이블데코 페어2014에서 보니 인테리오 소품으로도 그만이더라구요.


▲ NP8340과 NP8740


▲ NP8540과 NP8540


집에서도 한번 꾸며 보았는데요. 피아노 위에 인형들과 함께 놓여진 2대의 NP8340~~ 어떤가요. 2개를 연결해 스테레오모드로 들을 수 있어 더 좋답니다.



멀티룸모드는 간편한 그룹핑을 통해 여러대의 스마트 오디오를 한번에 조작할 수 있어요. 모두 같은 음악으로 들을 수도 있고 다른 음악을 재생하거나 스테레오모드로 변경할 수도 있으니 활용하기에 따라서는 멋진 음향을 즐길 수 있겠네요.




홈시네마모드는 LG 사운드 바와 스마트오디오2대를 연결하면 홈시어터 못지 않은 4.1채널 서라운드 음향을 즐길 수 있어요. 요런 구성이 마음에 드네요. 새로 지어진 아파트라 층간소음이 그나마 덜 하긴 한데요. 해보고 싶은 구조입니다.



처음부터 2대이상을 구매하면 좋지만 LG 스마트 오디오(NP8340)하나만으로도 만족스럽게 들을 수 있어요. 인테리어 소품으로 가볍게 활용할 수도 있구요.



요렇게 연출을 해도 거실 분위기가 달라보이겠죠. 부드러운 음색이 거실에 깔리면 더 좋답니다.ㅋㅋ 그것도 내가 좋아하는 음악으로 말이죠. ㅋㅋ



동영상을 통해서 블루투스 와이파이 겸용 스피커 LG 스마트 오디오(NP8340)를 보시면서 온라인 최저가로 10만원대도 있으니 부담도 덜하겠죠. 음악이 있는 집과 없는 집은 분위기부터 다르더라구요. CD보다 높은 고음질 고용량FLAC 음원도 무선으로 편리하게 들을 수 있으니까요.


[관련글]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LG전자 스마트오디오의 인테리어 소품활용? 홈테이블데코 페어2014에서 보니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개봉기 - G3, 아이폰6 스마트폰 연결방법에서 인테리어 소품까지 활용기

무선스피커 스테레오 구성으로 풍부한 사운드 연출!!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단점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