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커브드폰 G플렉스2(G flex2) 스펙과 가격 이외에 달라진 기능은? 매력적인 기능 3가지와 아쉬운점

by 핑구야 날자 2015. 1. 6.
반응형

곡면 스마트폰 G플렉스2 스펙과 가격이외에 달라진 기능은 뭘까요. 막강한 스펙을 보고 놀라기도 했지만 그 중에 매력적인 기능 3가지와 아쉬운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CES2015에서 공개된 G플렉스2는 곡면 스마트폰입니다. 제대로 휘어진 곡면 스마트폰의 매력은 지금까지 사용했던 플래트한 스마트폰과는 차원이 다른 비주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관심을 모았던 G플렉스2는 예상했던 부분이 어느정도는 맞아 기분이 좋았어요. G플렉스2가 스냅드래곤 810과 LTE보다 약 4배나 빠른 3밴드LTE-A를 지원하는 최고의 스펙과 함께 선보이는 UX는 어떤게 있는지 확인해 볼까요.



G플렉스2 스펙과 가격


크기 : 149.1 x 75.3 x 7.1~9.4mm

무게 : 152g

색상 : 플래티넘 실버/플라멩코 레드

네트워크 : 3밴드 LTE-A

칩셋 : 퀄컴 스냅드래곤 810 Processor (2.0GHz Octa-Core, 64bit)

디스플레이 : 5.5인치 풀HD (1920x1080, 403ppi)

카메라 : 13MP 후면 카메라 (레이저 오토 포커스, OIS플러스), 2.1MP 전면 카메라

배터리 : 3,000mAh/일체형, 고속 충전 가능

메모리 : 2GB LPDDR4 RAM, 16/32GB eMMC ROM, microSD slot 지원 (up to 2TB)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5.0.0 롤리팝

연결성 : Wi-Fi (802.11 a, b, g, n, ac), Bluetooth 4.1, NFC, USB 2.0

기타 : 제스처 뷰, 글랜스 뷰 등

출하가 : 90만원 내외



G플렉스2의 특징 간략 요약


- 최적의 사용환경 갖춘 커브드 스마트폰

   5.5인치 풀HD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 탑재

   스마트폰 전면과 후면 각기 다른 최적의 곡률 적용

   이달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 고성능 하드웨어

   퀄컴 스냅드래곤 810, 64비트 옥타코어 칩셋 탑재

   ‘3밴드 LTE-A’ 지원, 1GB 영화 한편을 27초 만에 다운로드

   18배 빨라진 셀프 힐링 기능, 10초 만에 스크래치 복원

- 한 층 강화된 사용자 경험(UX)

   셀카 찍고 바로 확인 가능한 ‘제스처 뷰’

   꺼진화면에서 터치만으로 주요정보를 확인 가능한 ‘글랜스 뷰’

   40분 안에 절반 충전 가능한 ‘고속 충전 기능’



곡면스마트폰 G플렉스2의 달라진 기능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최대 가전전시회(CES 2015)에서 공개된 5.5인치 커브드 스마트폰 LG G플렉스2(LG G Flex2)는 지난 2013년 11월 출시한 LG G 플렉스보다 0.5인치 작은 5.5인치로 독창적인 곡면 디자인과 고성능 하드웨어로 사용 편의성과 심미성을 한층 강화한 스마트폰입니다..



최적의 사용환경을 갖춘 커브드폰


LG G플렉스2는 전작에 비해 0.5인치 작아진 5.5인치로 해상도는 HD에서 FHD를 높였습니다. 풀HD 플라스틱 OLED(P-OLED)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보다 안정된 그립감과 생생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 출처 : THE Verge

플라스틱 OLED는 더욱 가볍고 얇게 만드는데 적합할 뿐 아니라, 시야각이 넓고 색상이 선명해 보다 뛰어난 화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LG는 독자 기술력으로 폰 전면의 윈도우 글라스 강도를 20% 이상 향상시켜 내구성도 높였습니다.


LG G 플렉스2는 전면은 700R 후면은 650R로 각기 다른 값의 곡률을 적용해 영상 시청시 플레트 디스플레이보다 몰입감이 높습니다. 또한 전후면 다른 곡률 덕분에 전작에 비해 손에 쥘 때 착 감기는 그립감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 출처 : THE Verge

고성능 하드웨어


LG G플렉스2는 퀄컴社의 64비트 옥타코어 칩셋인 『스냅드래곤 810』을 탑재했습니다. 멀티태스킹 및 고사양을 요하는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여유롭고 빠른 구동이 가능하개 되죠.


G플렉스2는 LTE보다 4배나 더 빠른 3밴드 LTE-A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3밴드 LTE-A는 3개 대역 주파수묶음기술(CA)을 적용, 최대 다운로드 속도가 300메가비트(Mbps)로 1GB 영화 한 편을 27초 만에 다운 받을 수 있어요.



LG G플렉스2는 생활기스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G플렉스에서도 놀랐던 기능인 셀프 힐링(Self-healing) 기능을 대폭 강화해 기존보다 18배 빨라진 10초 안에 스크래치 복원이 가능합니다. 대박이죠.


▲ 출처 : THE VERGE

LG G플렉스2의 카메라는 OIS 플러스, 듀얼 플래쉬, 레이저 오토 포커스 기능을 모두 제공합니다.


한 층 강화된 사용자 경험(UX)


늘 최신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새롭게 선보이는 UX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아지는데요. G플렉스2에서는 어떤 UX를 선보였는지 볼까요.


셀카봉이 작년에 대박을 쳤는데요. G플렉스2는 제스처 샷의 피사체 인식 범위를 최대 1.5미터까지 확대해서 셀카봉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제스쳐 샷은 셀카 촬영 시 손바닥을 펼쳤다가 주먹을 쥐면 3초 후 자동으로 촬영되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셀카 촬영 후 G플렉스2를 내려서 보는 동작만으로 촬영 결과물을 확인 할 수 있는 제스처 뷰 기능도 추가해 사용 편의성을 높여주었습니다.


G플렉스2는 글랜스 뷰기능을 통해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커브드 디스플레이의 곡면을 따라 손가락을 터치해 내리는 것만으로 시간, 메시지 수신 여부, 부재중 전화와 같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습니다.


G플렉스2의 아쉬움과 대안


G플렉스2는 배터리가 탈착식이 아닌 일체형이라 아쉬움이 남습니다, 물론 지금 사용하는 스마트폰도 배터리 하나만 사용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ㅋㅋ 아이폰6도 일체이기는 하네요. 대신 40분 이내에 배터리를 50%까지 충전할 수 있는 고속충전기능을 제공합니다,


G플렉스2의 매력적인 기능 3가지


G플렉스2의 매력적인 기능으로 꼽고 싶은 것은 셀프힐링기능입니다. 일상에서 나기 쉬운 스크래치가 10초만에 복원이 되어 늘 새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적용된 도장기술은 듀폰이 세계에서 첫 개발한 크로마루젼 도장입니다. LTE보다 4배나 더 빨라 1GB영화를 다운로드 받는데 27밖에 걸리지 않는 3밴드LTE-A는 빨리 경험해보고 싶은 기능입니다. 역시 G플렉스2의 곡면입니다. 특히 코닝 고릴라 글래스3와 엘지화학의 내부 특수화학처리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경도가 27%증가했어요. 커브드폰이라고 불리는 진정한 세계 최초의 폰이 아닌가 싶어요.


▲ 출처 : THE Verge

샤오미 미5(Xiaomi Mi5)와 HTC 닮은꼴이지만 가성비 인정!! 아치폰으로 겔럭시노트 엣지2를 보여주더니

코닥 스마트폰 인스타매틱 2014(INSTAMATIC 14w 2014) CES2015 공개~ 코닥을 더 후퇴시킨 듯

파이어폭스 스마트폰 Fx0(에프엑스제로, LGL25) 스펙 보다 요시오카 도쿠진의 파폭폰 디자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