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사운드바LAS750M의 멀티룸과 홈씨네마모드로 홈씨어터와 같은 서라운드 사운드 즐기는데 아쉬움

by 핑구야 날자 2015. 3. 7.
반응형

사운드바LAS750M의 멀티룸과 홈씨네마모드로 홈씨어터와 같은 서라운드 사운드 즐기는데 아쉬움이 남았어요. 사운드바LAS750M를 TV와 연결해서 K팝스타4를 통해 케이키김의 노래를 들을때는 너무 좋았답니다. 작은 볼륨에서도 풍부한 사운드를 느낄수 있어 위아래층의 눈치를 덜 보게 되 더욱 좋았어요. 층간소음 걱정을 덜 하게 되는 스피커입니다. LG전자 스마트오디오의 강점 중에 하나는 스피커들의 연결이 가능해 멀티룸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겁니다. 일반인이 사운드를 쉽고 편하게 즐기는데는 TV와의 연결이나 스마트폰과의 연결이 좋습니다. 그래도 두렵다고 생각이 된다면 사용설명서에 자세히 나와 있기 때문에 차분하게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어요.  



스마트오디오 가볍게 즐기는것 부터


처음부터 멀티룸을 생각해서 스마트오디오를 구매하는 분도 있을텐데요. 처음부터 무리해서 구매하는 것보다는 LG스마트오디오 NP8340을 사용해보면서 필요한 스피커를 늘려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아니면 LAS750M으로 사운드바와 무선서브우퍼를 통해 사운드을 즐겨도 좋겠더라구요.



▲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NP8340으로 스마트오디오의 편리하고 손쉬운 사용을 통해서 스마트오디오를 사용했거든요. 그리고 동일 모델이나 다른 모델을 구매하면서 늘려가는게 재미있을 듯 해요. LG 스마트 오디오 모델은 NP8340, NP8540, NP8740등이 있어요.


▲ LG스마트 오디오 NP8540


스마트오디오 유선과 무선의 연결시 알아야할 점


스마트오디오를 연결하여 멀티룸을 만드는데는 순서가 있어요. 무선으로만 연결해서 사용할때는 어렵지 않았는데 멀티룸을 구성하면서 시행착오가 좀 있었어요. 일단 메인 스피커를 랜선을 연결하여 유선으로 연결을 먼저 해야 합니다. 그런데 기존에 무선으로 연결하던 사운드바LAS950M이나 NP8340를 사용하다가 스마트오디오를 추가로 연결하는 경우는 알아야 할점이 있어요.



무선주파수의 방해없이 네트워크에 직접 연결되어 최적의 성능을 즐기기 위해서는 유선으로 먼저 스마트오디오를 연결해야 합니다. 원할한 멀티룸 구축을 위해 기존에 스마트오디오를 사용했다면 AP와 스미트오디오를 리셋해야 합니다. 그리고 뮤직플로우도 재설치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사용자 입장에서 번거롭기 때문에 개선이 필요할 것 같아요.



LG스마트오디오앱을 통해 스마트오디오를 유선으로 연결하고 나머지 스마트오디오를 무선으로 연결하면 끝입니다. 그러나 일반인들의 접근성을 높히기 위해서는 추가로 스마트오디오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어도 유선만 추가로 연결하여 멀티룸을 알아서 잡아 주는게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멀티룸 구축으로 서라운드를 즐겨


사운드바LAS750M을 메인으로 해서 NP8340을 링크해서 멀티룸을 구축해보았어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처음에는 메뉴얼대로 했는데 한번에 되지 않아 시행착오를 겪었어요. 사운드바LAS750M와 함께 멀티룸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LG스마트오디오앱을 이용해야 합니다.



사운드바LAS750M의 뒷면에 랜선을 연결하고 유선으로 연결을 선택합니다. LG스마트오디오앱에 나오는 설명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유선네트워크연결하기를 통해서 스마트오디오가 연결이 됩니다. 그런데 혹시 연결이 원할하지 않다면 랜선의 이상이나 AP를 점검해야 합니다.



LG스마트오디오 NP8340을 무선으로 연결합니다. 지난번에 NP8340 2대를 무선으로 연결해서 잘 사용했던 스마트오디오입니다.(구경하기)



스마트오디오 NP8340의 후면에 보면 와이파이 로고 버튼이 있어요. 꾹~~ 아니 살짝 눌러주시면 인식될 준비를 하게 됩니다.



무선으로 연결하는 모습니다. 세상이 참 좋아졌지요. 홈씨어터의 경우는 세팅이 되어 사용할 수 있지만 가격에 부담이 되고 스마트오디오는 LG스마트오디오앱으로 통해 스마트오디오를 유기적으로 연결해서 자신만의 사운드를 만들 수도 있어요.



이렇게 스마트오디오들이 동일 네트워크상에 연결이 되면 각각 다른 노래를 들을 수도 있고 모든 스피커를 통해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운드바LAS750M에 포함된 광케이블로 TV와 연결해서 듣는 걸 더 선호합니다. 멀티룸 상태에서 TV와 연결하면 홈시네마모드가 되거든요. 물론 아직까지 아이들은 이어폰으로 듣는게 저 편한가봐요. 무엇보다 아내의 만족도가 제일 높아서 이쁨받고 있어요. 일요일에 K팝스타4를 보는 재미로 일주일을 버티게 됩니다.ㅋㅋ 



지난주 케이티김의 노래가 너무 좋아 이번주도 무척 기다리고 있어요. 더구나 사운드바LAS750M와 NP8340 스마트오디오를 TV와 연결해 서라운드 사운드로 들을 생각을 하니 더 기려지는거 있죠.

[관련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