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혼수추천 55인치TV로 살까? 300만원대TV LG올레드(OLED-55EC9300)TV 써보니 곡면TV추천할만

by 핑구야 날자 2015. 3. 13.
반응형

혼수추천 받는 55인치TV 뭘살까? 고민들이 많으신대요. 300만원대TV 중 LG올레드(OLED-55EC9300)TV를 사용해보니 곡면TV추천할만했어요. 물론 아쉬움도 있습니다. 그러나 혼수추천 55인치TV로 300만원대TV 중 LG올레드(OLED)TV를 선택하는 장점이 더 많아요. 요즘에 핫한 TV가 바로 올레드TV죠. 늘 LG올레드(OLED-55EC9300)TV를 사용해보고 싶다고 입버릇처럼 말했는데 드디어 300만원대TV LG올레드(OLED-55EC9300)TV를 사용하게 되었어요. 개인적으로는 가장 먼저 백라이트를 없애 4.9mm로 아이폰6보다도 훨씬 얇아 비주얼적인 면에서 매료가 되었답니다. LG전자는 패널 수율 개선과 시장 확대로 올해 판매 목표를 10배 늘려 잡아 가격을 12% 다운시키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사용할 TV, 패널 선택이 중요


솔직히 TV는 한번 구매하면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렇다고 나중에 최신 모델이 나오면 산다고 하다가는 결국 처음 산 모델로 오래 사용하게 됩니다.



▲ K팝스타4 케이티김


결혼을 위해 혼수품을 구매할때야 기백만원하는 가전제품을 지를 수 있지만 결혼하면 엄두를 낼 수 없게 됩니다. 생활비 문제로 한푼이 아쉬워지게 되거든요. 우리는 김치냉장고 바꾸려고 고민만하고 벌써 몇년째 사용하고 있답니다.ㅋㅋ



그렇다면 얼마짜리를 구매하는게 좋을까요. 사이즈는 얼마가 적당할까요. 여기부터 고민이 시작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브랜드가 더 고민이됩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브랜드를 구매하면 정답일 것 같아요. 사이즈는 55인치가 무척 크다고 생각을 했는데요.



막상 사용해보니 처음에는 커보이다가 나중에는 적당하다고 느끼는 거 있죠. ㅋㅋ 50인치 이하로 구매하면서 2년 있다가 큰집으로 이사가면 어쩌지 뭐~~ 그런 생각을 하는 분도 있을 겁니다.



가격도 고민입니다. 지난번에 대형마트에 가보니 300만원대가 가장 많이 찾는지 전면에 전시를 해놓았더라구요. 그럼 300만원대 TV중에서는 어떤 제품이 가장 적당할까요? UHD TV와 OLED TV 사이에서 많이 고민이 되는데요, UHD는 해상도의 기준이므로 어떤 패널이든 적용 가능한 기술이죠. UHD TV가 좋은 TV라고 생각하는 건 좀 차원이 다른 문제인 것 같습니다. TV 기술에 있어 올레드(OLED)는 현존하는 최고의 패널이다 보니, 저는 LG올레드(OLED-55EC9300)TV가 어떨까 싶어요. 욕심이 생기면 좀 더 울트라 올레드 신모델로 구매하면 좋겠지만 제가 볼 때는 55EC9300이 적정한 듯 합니다.



LG올레드(OLED-55EC9300)TV 뭐가 좋은가?


얼마전까지만해도 대중적인 TV는 LCD TV였어요. 그때도 화질이 살아있다고 했는데~~ ㅋㅋ LCD TV와 올레드TV는 무엇이 다를까요. 일단 두께부터가 다르죠. ㅋㅋ 올레드TV가 LCD TV의 두께보다 1/10수준으로 얇은 이유는 스스로 빛을 내는 방식이라 후면에서 빛을 쏘아주는 조명이 필요없기 때문이죠.


▲ 아이폰6와 LG올레드(OLED-55EC9300)TV


LG올레드(OLED-55EC9300)TV는 곡면TV입니다. 쉽게 말하면 휘어진TV죠. 그래서 플래트한 TV와는 달리 시야와 화면의 거리가 일정해 화면의 왜곡현상을 최소화했죠. 또 이 제품의 TV 스피커는 2.0스피커 시스템으로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하게 됩니다.



1920 x 1080의 Full HD로 기존의 HD에 비해 2배나 선명한 화질로 원본 그대로 손실없이 시청을 할 수 있어요. 또한 리얼블랙구현, 해상도 업스케일러 그리고 원본 색상 복원능력이 뛰어납니다.



매직리모컨의 홈키를 누르면 하단에 다양한 메뉴를 선택해 즐길 수 있습니다. 아직은 컨텐츠가 좀 더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LG올레드(OLED-55EC9300)TV는 스마트TV기능이 있어서 인터넷도 되고 매직리모컨의 휠로 원하는 화면을 선택하면 됩니다. 물론 음성인식 기능도 됩니다.



자랑하고 싶은 신혼의 집들이


신혼집에서 빠뜨릴 수 없는 것이 바로 집뜰이죠. 새롭게 출발하는 새신랑 새신부처럼 가구부터 가전제품 그리고 모든 세간살이들이 새것들로 가득하죠.ㅋㅋ 그래서 신혼집을 보면 요즘 트렌드를 알 수 있기도 해요. 이럴때 제일 먼저 보는게 뭘까요. 여자들은 주방과 가구, 남자는 TV를 보겠죠.ㅋㅋ



거실의 센터에 자리잡을 TV~~ 각이 살아있고 화질이 살아있는 TV가 집안의 인테리어 분위기도 좌우하죠.ㅋㅋ 차세대 기술과 감성적인 초슬림 곡면 디자인으로 매력적인 LG올레드(OLED-55EC9300)TV라면 준비 좀 헸네~~ 뭐 이런 반응을 받지 않을까요.ㅋㅋ



두런 두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신혼때 찍은 동영상이나 사진을 보면서 다시한번 놀라겠죠.ㅋㅋ 실제와 같은 화질로 더욱 생동감있게 보게 될테니까요. 드디어 봄이네요. 새출발하는 신혼부부들이 선택하는 가구나 가전제품을 보면 트렌드를 알수 있죠.


혼수 프로모션 굿 체인지 굿 챈스


LG전자는 결혼시즌을 맞이해 혼수 프로모션 『굿 체인지 굿 챈스』 를 실시합니다. 삼성도 실시를 하고 있으니 선호하는 브랜드를 비교해서 선택하면 좋겠네요. 기간은 3월3일부터 3월31일까지 진행하네요.



LG전자의 혼수추천 55인치TV 중 LG올레드(OLED-55EC9300)TV를 구매하면 다양한 구매혜택을 받을 수 있네요. 특히 클래식TV는 300만원대TV LG올레드(OLED-55EC9300)TV 못지 않게 인테리어 감각을 살릴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캠핑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미니빔TV도 욕심이 나겠네요. 아니면 50만원캐쉬백으로 다른 혼수품을 구매해도 좋겠네요. 더 욕심을 낸다면 LG울트라HD TV도 좋지만~~ 욕심내면 한도 끝도 없으니 참는게 좋겠어요.

혼수 프로모션 굿 체인지 굿 챈스 자세히보기

[관련글]

휴대용 빔프로젝터(PH250)로 서울근교 펜션에서 즐거웠던 만추여행!! LG 미니빔TV로 밀월여행 기분나게

무선스피커 스테레오 구성으로 풍부한 사운드 연출!!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단점은?

32LN630R LG 클래식TV PG65K LG 미니빔 프로젝터 LG 레트로오디오 스펙과 가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