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가성비가 좋은 엘지 블루투스 스피커(NP7550)의 활용성이 좋은 2가지 기능과 아쉬움

by 핑구야 날자 2015. 3. 16.
반응형

가성비가 좋은 엘지 블루투스 스피커(NP7550)의 활용성이 좋은 2가지 기능과 아쉬움에 대해 말해 보려합니다. 20W의 출력을 제공하는 가성비가 좋은 엘지 블루투스 스피커(NP7550)는 한대 보다는 두대일때 더 재미있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특별히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블루투스와 볼륨키로 2대의 엘지 블루투스 스피커(NP7550)를 연결할 수 있어 스테레오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어요. 심플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특히 무선스피커이면서 충전을 통해 손쉬운 이동성 확보로 휴대용 스피커로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다만 아쉬움이 있다면 가격적인 측면인데요. 성능을 생각하면 받아들일 수는 있지만 그래도 가격은 좀 더 내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NP7550)의 멀티포인트


현재 사용하고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NP7550)은 2대인데요. 블루투스 스피커(NP7550)의 멀티포인트 기능으로 3대까지 동시 조작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멀티포인트라고 해요. 단순한 무선스피커와는 다르죠.




엘지 블루투스 스피커(NP7550)의 멀티포인트는 크게 2가지 기능으로 나뉩니다. 프라이빗모드와 파티모드인데요. 동시에 3대를 조작할 수 있고 최고 16대까지 페어링을 할 수 있어요.



블루투스 스피커(NP7550)을 프라이빗모드로 설정하면 A스마트폰에서 음악을 재생하고 있으면 재생이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는 3대 중 어느 스피커도 연결할 수 없게 합니다. 물론 3대가 모두 연결이 되었을때죠. 개별로 이용하면 상관없구요.ㅋㅋ 따라서 프라이빗모드는 A스마트폰에서 음악이 재생이 끝나면 B스마트폰의 음악재생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두번째 파티모드는 순서에 상관없이 연결된 스마트폰의 음악이 바로바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마치 노래방에서 흥이 나지 않는 노래면 바로 마이크를 잡고 다른 노래를 부르는 상황을 연상하면 되겠죠. 그러나 꼭 그렇게만 생각할 필요는 없어요. 연인끼리 서로 가지고 있는 음악을 들려주고 싶을때 사용하면 알맞은 기능입니다.



가성비가 좋은 엘지 블루투스 스피커(NP7550)의 멀티포인트는 기존의 무선스피커들이 1:1로만 페어링이 되어 상요자를 바꿀때는 번잡함을 없애주었어요. 여러명이서 듣거나 여러개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블루투스 스피커(NP7550)를 조작을 할때 일일히 페어링을 헤재할 필요가 없으니 너무 편해요


TV와 연결되는 블루투스 스피커(NP7550)


엘지 블루투스 스피커(NP7550)는 미니 사운드바 기능이 제공됩니다. 놀랍죠. 이젠 무선스피커도 TV와 연결해서 생생한 사운드를 가깝게 들을 수 있어요. TV사운드를 크게 틀 수 없다보니 TV에 가깝게 보게 되어 시력도 안좋아지죠. 연결 방법은 블루투스버튼과 FWD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이젠 엘지 블루투스 스피커(NP7550)을 TV와 연결해서 화면으로 방송을 보고 사운드는 바로 옆에서 들으니 넘 좋은 거 있죠. 이런게 포터블 스피커 NP7550의 강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낮은 볼륨에서도 생생한 저약대와 고역대의 사운드를 재생할는 LG오토 사운드엔진으로 일반 무선스피커보다는 좀 더 생생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물론 TV가 LG 사운드싱크 기능을 지원해야 합니다. 2013년이후 출시된 왠만한 LG TV는 사운드 싱크가 제공되니 확인해보세요. TV에서 음성을 선택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포터블 스피커(NP7550)의 아쉬운점


NP7550의 공식 명칭은 포터블 스피커입니다. 무선 스피커, 블루투스 스피커로 불러도 같은 뜻이죠.ㅋㅋ 포터블 스피커(NP7550)의 아쉬움은 전후면이 스피커 Type으로 되어 스타일이 괜찮아요. 그런데 처음에 개봉할때는 양면 스피커 인 줄 알았어요. ㅋㅋ



기술적으로 가능할지는 모르지만 양면스피커로 만들었다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2대를 상요하면 괜찮지만 1대라면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을 재생하면서 같이 들을 수 있었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이어폰으로 들으면 되지만~~



두번째는 가격입니다. 그래도 출고가 179,000원은 다소 부담이 될 수 있어요. 성능을 생각하면 그럴 수 있다싶지만 가격은 좀 내려주면 좋을 것 같아요.


포터블 스피커(NP7550) 이런게 좋아요.


가성비가 좋은 엘지 포터블 스피커(NP7550)는 2대를 연결하는 듀얼플레이기능으로 캠핑장, 자동차,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특히 무선이고 충전이 되다보니 이동성 확보가 용이합니다. 같은 음악을 재생하고 이어폰으로 각자 NP7550에 연결해서 들으면 어떨까요.



가성비가 좋은 엘지 블루투스 스피커(NP7550)의 멀티포인트 기능으로 연결할때마다 각자의 스마트폰에서 일일히 페어링 해제를 할 필요가 없어 편합니다. 다른 무선스피커는 해제를 해야 해서 불편하기도 했거든요.



LG TV와 연결해서 미니사운드바로 활용할 수 있어요. 기존의 사운드바는 이동성이 없지만 NP7550은 가능합니다. 늦은 저녁 가족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이어폰으로 연결해서 휴식을 즐기면 되겠죠.

[관련글]

LG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의 손쉬운 설치와 풍부한 사운드로 집안 분위기가 바뀌었어요.

LG전자 사운드플레이트(LAP340)의 4.1채널의 명품사운드!! 홈씨어터 대리만족을 위한 신나는 개봉기

무선스피커 스테레오 구성으로 풍부한 사운드 연출!!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단점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