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55EC9300 LG 올레드(OLED)TV의 매력은 화질과 곡면!! 엘지 올레드TV와 일반TV의 차이는 뭘까?

by 핑구야 날자 2015. 3. 17.
반응형

55EC9300모델의 LG 올레드(OLED)TV의 매력은 화질과 곡면입니다. 엘지 올레드TV와 일반TV의 차이는 뭘까요. 300만원대 TV를 한번 구매하면 최소한 5년이상을 사용하게 될텐데요. 55EC9300 LG 올레드(OLED)TV를 비롯해 55인치 TV가 제일 많이 찾는 사이즈의 모델인 것 같아요. 30평대 아파트에서 55인치TV는 좀 크지 않을까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물론 TV에 욕심이 많은 남자들은 55인치 이상을 구매할지도 모르지만요. 막상 거실에 설치하고나니 좀 크더라구요. 그러나 뿌듯하고 좋았어요. 하루가 지나니 55인치 엘지 올레드TV(OLED)가 커보이지 않는거 있죠. 사람이 참 간사하죠. ㅋㅋ 3백만원대 TV 구매를 할때 어떤걸 고려하세요. 디자인, 가격 아니면 패녈~~



300만원대 TV 화질을 좌우하는 패널이 중요


한번 55인치TV를 구매하면 최소 5년이상을 사용하게 됩니다. 정말 혼수품이 아니면 3백만원대TV를 구매할때는 큰맘먹지 않으면 결정하기 어렵기도 합니다. 그러니 이왕이면 화질이 좋은 TV를 고르는게 좋겠죠.




화질은 패널이 큰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작년 6월에 영국 TV 평가 매체가 발표한 『HDTV테스트 비교 결과』에서 UHD TV(4K LCD TV), OLED TV, PDP TV의 평가를 보면 UHD TV보다 PDP TV와 OLED TV의 화질이 더 뛰어난 것으로 평가하였습니다.



또한 작년 5월에 영국 전자기기 유통업체인 크램프턴&무어는 비디호 애호가 17명을 상대로 TV의 화질을 비교하는 행사를 열었습니다. 비교 TV는 삼성전자 65인치 곡면 및 평면 UHD TV, 파나소닉 65인치 4K 및 60인치 PDP TV, 소니 65인치 4K TV, LG전자 55인치 곡면 OLED TV 등 6가지였습니다.



결과는 놀랍게도 10명이 파나소닉 PDP TV를, 나머지 7명은 LG전자 OLED TV를 선택하였습니다. UHD TV를 선택한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는게 놀라웠습니다.



UHD는 해상도로 어떤 패널이든 적용 가능한 기술입니다. OLED TV와는 시작부터가 차이가 나죠. OLED TV만이 무한대 명암비와 자연색과 가까운 표현력을 낼 수 있죠. 이유는 엘지 올레드TV는 화소 하나하나가 켜rh 끌 수 있어 블랙컬러를 제대로 표현할 수 있어요. 일단 LEDTV처럼 모두 검게 보이지 않는다는 거죠. 그래서 영국 TV 평가 매체의 평가나 영국 전자기기 유통업체인 크램프턴&무어의 비교체험 행사에서 OLED TV가 좋은 평가를 받게 된 것 같아요.



엘지 올레드TV와 일반 LED TV와 비교해보면 약 500배~1000배이상 빠른 응답속도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스포츠와 같이 다이나믹한 화면을 볼때는 일반 LEDTV에서 느낄 수 없는 생동감을 맛보게 됩니다.



화질이외에 마음에 드는 기능


55EC9300 LG 올레드(OLED)TV는 곡면TV입니다. 그래서 일반 평면TV와는 비주얼이 다르고 실내 인테리어도 한몫하죠. 집안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사이드에서 엘지 올레드TV를 시청해도 화질이 그대로~~ ㅋㅋ 어디서 봐도 색상의 왜곡없는 시야각을 확보해 보다 편안한 시청을 하게 됩니다. 4.9mm두께로 아이폰6보다 얇은 55EC9300 LG 올레드(OLED) TV입니다.



55EC9300 LG 올레드(OLED)TV의 심플한 스탠드 디자인 덕분에 정면에서 보면 스크린을 보는 듯한 몰입감을 일느끼곤 합니다.



곡면TV 추천하는 이유중에 하나는 시야각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 곡면TV는 일정하지만 평면TV는 길이가 달라 화면의 왜곡현상을 최소화 하여 시청할 수 있게 됩니다. 곡면TV가 최적의 시청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LG 올레드TV는 간편설정 기능을 통해 손쉽게 화면부터 네트워크까지 설정을 할 수 있어요. 특히 스마트오디오등 다양한 웨어러블 스피커와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엘지 올레드TV는 PC와 연결할 수 있고 HDMI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활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서핑도 즐기는 스마트 TV이기도 합니다.



소소한 기능일수도 있는데요. 방송프로그램 안내를 통해 보고 싶은 드라마나 방송일정을 확인할 수 있어 편합니다.



55EC9300 LG 올레드(OLED)TV는 PC처럼 OS가 있어요. WEBOS로 3D콘텐츠는 물론 스마트TV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매직리모컨에서 홈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메뉴가 하단에 나타납니다.



마로 매직리모컨으로 마우스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마우스처럼 휠도 있어 마우스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55EC9300 LG 올레드(OLED)TV로 제 블로그에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어떠신가요. 물론 스마트폰이나 PC보다는 불편을 느낄 수 있으나 큰 화면으로 보고 싶거나 할때는 요긴하답니다.



TV를 구매할때 보기만 하면 모두 화질이 좋아 보일 수 있습니다. RGB방식이냐 아니면 WRGB방식이냐를 문의하고 구매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WRGB는 기존 RGB(ReadGreen,Blue)에 W(화이트)를 추가해 명암대비가 더욱 선명하고 색상표현혁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55EC9300 LG 올레드(OLED)TV의 화질과 곡면의 매력을 살펴보고 엘지 올레드TV와 일반TV의 차이도 알 수 있었어요. 영국의 TV 매체에서 테스트한 결과나 영국 전자기기 유통업체인 크램프턴&무어는 비디호 애호가 17명을 상태로 체험한 결과에서 LG 올레드TV가 UHD TV보다 화질이 우수한 것으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TV를 구매할때는 엘지매장이나 삼성매장에서 고르는 것 보다는 여러 회사의 제품이 모두 있는 곳에서 화질과 두께등등 다양한 것을 직접 눈으로 비교해 보고 결정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혼수추천 55인치TV로 살까? 300만원대TV LG올레드(OLED-55EC9300)TV 써보니 곡면TV추천할만

와이파이 스피커(WiFi Speaker)로 6개의 음장모드를 제공하는 LG 사운드바 LAS750M!! LAS750M의 단점은?

가벼운 노트북 LG전자 그램14인치(14Z950-GT50K) 인텔5세대!! 리그오브레전드인벤 코스프레 뙇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