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남자게이머들의 모바일게임추천을 받는 TCG게임 중에 그라나사는 어떨까?

by 핑구야 날자 2015. 3. 25.
반응형

남자게이머들의 모바일게임추천을 받는 TCG게임 중에 그라나사는 어떨까요. 그라나사는 3주전에 했던 몇한동안 했던 게임입니다. 미소녀들이 등장하는 게임으로 남심을 흔드는 TCG게임이죠. 리세마라를 통해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선택해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초반에 캐릭터들의 정보로 결정하는 편입니다. 그라나사 가문 점령전은 RVR(Realm versus Realm)의 첫 번째 콘텐츠이면서 보스전과 흐름을 같이 합니다. TCG게임 그라나사는 대륙을 두고 혈투를 벌이는 세가문의 대결을 통해 다양한 승리의 보상을 받는 스토리로 진행이 됩니다. 가문간의 전투는 가문에 속한 신성 기사가 강림 보스를 퇴치하는 횟수에 따라 가문의 포인트를 얻고 그에 따라 승리하는 방식입니다.



그라나사는 남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매력을 가진 TCG게임으로 미소녀들과 함께 즐기는 카드배틀게임이라고 보면 접근이 쉬울겁니다. TCG게임 최초로 RVR 방식을 도입한 그라나사는 자신이 속한 가문을 위해 치열한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사실 미소녀들하고는 잘 어울리지 않는다는 선입견이 있을텐데요. 실제로 그라나사를 즐겨보면 TCG게임이라 의외로 그런 선입견은 금방 없어지더라구요.




남자게이머들의 모바일게임추천을 받는 TCG게임 중에 그라나사는 혼자 전투를 해도 충분히 승률이 높은데요. 그러나 언제까지 이길순 없어요. 그래서 카드를 강화하기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친구를 소환해서 전투에 참여하는게 좋았어요.



그라나사는 친구를 소환하는 것도 편해요, 전투를 하다가 친구를 소환할 수도 있도 따로 메뉴에서 친구를 산청할 수도 있는데요. 깔끔하게 친구메뉴에서 신청하는게 속시원해요.ㅋㅋ



심플한 맛에 TCG게임을 즐기기도 하지만 미소녀카드를 수집하는 재미를 더 좋아하는 게이머들도 많을 겁니다. 마음에 드는 일러스트로 만들어진 카드를 섞어서 강화하여 성장을 시켜나가는 재미가 더 좋았어요.



처음에는 강화를 하는 것만으로 만족했는데 4성카드를 2단으로 뽑아 6성으로 만드는데 가능하기 때문에 염두하면서 게임을 하고 있어요. 전에는 5성이 최고 였는데 이번에 업데이트를 하면서 6성이 등장했잖아요. 제련시스템에서도 라나사의 최고 등급인 6성 카드까지 획득할 수 있어요.



제련시스템을 활용하여 새로운 카드를 획득하거나 다양한 버프를 만들수도 있어요. 물론 점령전에서 이긴 가문만 사용할 수 있는 특혜지만요.



분쟁지역인 무너진 경기장에서 제련을 이용할 수 있고 제작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생명력, 수집물 획득량 등이 증가하는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라나사의 최고 등급인 6성 카드까지 획득할 수 있어요.



그라나사가 이번에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영성을 공개하면서 다시한번 관심을 끌고 있어요. 그라나사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은 움짤모드를 좀 더 부드럽게 만들었다고 보면 이해가 빠를겁니다. 물론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은 생각이상으로 디테일해서 잘못하면 폭 빠지게 됩니다. ㅋㅋ



스톱모션 에니메이션은 상상력을 발동시켜 보다 재미있게 만들어요. 가문의 영광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싸우게 되는 미소녀들의 전투장면은 스톱모션이면서도 리얼감이 살아있어 게임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그리고 후반부에 NG장면을 보먄 그라나사가 남심을 은근 자극하는 장면들이 보여 영상을 끝가지 보게 됩니다.ㅋㅋ


그라나사 NG영상 보기

그라나사가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그라나사 가문점령전은 보스배틀을 오픈하여 게임을 할 수 있어요. 소울스톤 아이템을 이용해서 레이드 전투와 같은 실시간 전투를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번 에피소드2에서는 가문간의 대전을 펼치는 가문점령전(RvR)의 혜택이 대폭 강화되었어요. 가문점령전에서 체스터, 베루스, 콘라드 등 3개의 가문중에 특징을 잘 살펴보고 하나를 선택합니다. 누가 먼저 보스를 발리 소환해서 전투를 하느냐가 가문점령전의 맛이죠.



그런데 게이머들이 한쪽 가문으로 너무 몰리면 어떻게 하나 그런 고민도 하게 되는데요. 가문을 변경하는 이벤트도 있구요. 보스전에 참여한 전체 게이머의 수에 따라서 가중치를 정하는 방법으로 체스터가문의 독주를 막기도 해요.



가문점령전에서 승리한 가문에게 주어지는 공격력 상승 혜택과 시간이 증가되며, 승리 가문의 이용자 전원에게는 게임머니 보상을 일괄 지급합니다. 그리고 기간제 칭호를 상위 순위의 가문에게 주기 때문에 필사의 전투를 하게 됩니다.



무너진 경기장의 보스 몬스터 메피스토가 새롭게 추가돼 스펙타클한 사냥의 맛을 느끼게 됩니다. 그 밖에도 정해진 기간 동안 능력치 상승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참 아이템이 새롭게 추가되며, 신성별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신성소환이 추가되었어요. 최근에 새롭게 추가된 시련이 기다리는 30단계 던전에서는 더욱 볼만한 그래픽으로 재미를 더합니다. 



초급1단계 성소정문을 시작으로 검소한 화랑으로 이어지는 30단계의 던전이 준비되어 있네요. 그러데 시선이 미소녀로 향하는 ㅋㅋ



초급이라 그런지 상대가 레벨이 너무 낮네요.ㅋㅋ 던전의 전투장이 더욱 세련되어 30단계 빨리 클리어 해야겠어요. 그라나사는 다양한 던전을 계속 추가해서 기다리는 맛이 있네요.



그라나사가 이번 업그레이드로 게이머들에게 미소녀를 만날 수 있는 재미이외에 파워풀한 전투의 맛을 느끼게 만들었어요. 심플한 게임을 찾던 분이라면 주말에 그라나사를 즐겨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최신모바일게임 국민영웅 공략해보니 기존 TCG게임과 차별된 구성

사전등록게임 드래곤스핀Z 공략을 위한 프리미엄 티켓(DD와 골드가챠) 확보!! RPG게임의 매력 기대

세븐나이츠 등급표 중에 6성 등급표 찾다가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 공략을 시작해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