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의 흡입력 테스트

by 핑구야 날자 2015. 4. 14.
반응형

엘지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C3)의 흡입력 테스트를 해보았어요. 무선청소기 전문가는 아니지만 소비자로서 흡입력을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참고하시고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엘지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의 모터는 스마트인버터 모터를 사용합니다. 무선청소기든 유선청소기든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흡입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쫙쫙~ 빨아들여야 속도 시원하고 ㅋㅋ 힘도 덜 들어 한번에 기분좋게 청소하지 않겠어요. 가끔 마눌님을 도와주다 보면 집안일이 장난이 아니라는 걸 매번 느끼지만 지나고 나면 또 잊어버리게 되요.ㅋㅋ 이번에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으로 바꾸면서 마눌님은 만족스럽지만 한가지 아쉬움이 있다고 했어요. 역시 공감하는 부분이구요. ㅋㅋ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의 흡입력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흡입력을 테스트하기 위해 마루에 쌀을 놓고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무선청소기든 유선청소기든 쌀로 흡입력을 확인한다는 방법은 속시원하지 않습니다. 청소기가 쌀을 흡입하는데 겔겔겔된다면 아예 출시도 되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으로 쌀을 흡입하는데 얼마나 힘있게 빨아들이는지는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유선청소기와 비교해서 어느 정도로 흡입력이 강한지를 기준으로 해서 말이죠.



먼저 유선청소기로 바닥에 있는 쌀을 흡입해 보았습니다. 그래야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이 얼마나 흡입력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테니까요. 윙~~ 무선청소기 흡입구를 갖다대자 쌀이 빨려 드는 흡입속도와 소리를 통해서 강한 흡입력이 느껴졌어요. 흡입력이 유선청소기와 거의 차이가 없었어요. 동영상속에서 확인을 해보셔도 느껴지시죠.



황사와 미세먼지로 자주 청소하게 되는데요. 육안으로 보기에는 거실이 깨끗해 보여도 깨끗한게 아니죠. ㅠㅠ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으로 깨끗해 보이는 거실을 청소해보았어요. 그리고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먼지통을 확인해보니 헐~~



사내아이들이다보니 아무래도 먼지가 좀 더 많은 편입니다. 뛰어다닐 나이는 지났지만 그래도 겨우내 사용했던 이불이라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으로 쿠앙~~ 흡입구의 마루모드로 마루틈새도 청소했어요.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흡입력을 테스트하기 위해 이불에 갖다 대어보니 아무래도 흡입구를 바꾸는게 낫겠더라구요.



이불도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흡입구를 교체해 좀 더 편하게 청소할 수 있었어요.~~ 이불을 청소했지만 카펫모드와 마루모드로 되어 있는 흡입구라 카펫의 먼지나 마루의 틈새까지 청소할때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LG 코드제로 싸이킹의 모터는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강한 흡입력은 모터에서 나옵니다.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모터는 스마트인버터 모터입니다.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스마트인버터 모터는 청소를 하는 동안 유선청소기와 비슷한 수준으로 약 200W의 흡입력을 끝까지 유지합니다. 배터리가 약하다고 흡입력이 떨어지지 않는다는게 매력이죠.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은 기존 무선청소기의 단점이었던 약한 흡입력, 짧은 유지력을 해소했죠.



위에서 동영상으로 흡입력을 테스트할때 느껴지던 흡입력은 태풍보다 5배나 빠른 분단 45,000번의 초고속 회전 때문이었어요. 그럼 전기료가 많이 들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 확인해 보았어요. 우리집에서 사용하던 유선청소기의 소비전력은 1353W였는데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은 420W(충전시 65W)로 전기료는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더라구요.



그래서 유선청소기와 비교해서 모터소리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궁금해서 테스트를 해보았어요. 스마트폰 앱으로 측정했으니 실제 측정과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결과는 무선청소기가 유선청소기와 약5dB적은 차이가 났습니다.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에는 트윈사이클론시스템이 제공되는데 높은 흡입력과 먼지분리 성능을 동시에 구현하여 흡입력을 오래 유지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그리고 세계 전기차 배터리 시장을 이끌어가는 LG화학의 리튬이온 배터리 덕에 강으로 작동해도 17분 동안 사용할 수 있어 40평형 집에서도 충분히 청소할 수 있답니다.



청소기의 수명은 모터로 결정이 되는데요. 엘지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은 무려 10년 동안 모터를 보증해줍니다. 물론 스마트 인버터모터는 브러시가 없어 일반 모터에 비해 내구성이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10년동안 모터를 무상보증하니 새 제품처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관련글]

LG전자 침구킹(VH9200DSW) 아쉬움은?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하는 가족을 위해 욕심나는 엘지 침구킹

다이슨 DC62 머신 후기- 싸이클론 명품기술의 완전체 무선청소기를 직접 보니

차량용청소기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AM-4BS) 사용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