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액션게임 전투의신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RPG로 리그오브레전드(LOL) 공략봤다면 재미있을 듯

by 핑구야 날자 2015. 4. 8.
반응형

액션게임 전투의신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RPG로 리그오브레전드(LOL) 공략봤다면 재미있을 듯 합니다. 액션게임 전투의신은 모바일 게임 중 기본 설치용량이 많은 편입니다. RPG를 어렵게 생각하는 분도 있지만 막상 해보면 의외로 TCG보다 쉽게 느껴질때도 있답니다. 마치 영화를 보면서 즐기는 듯한 착각을 할때도 있거든요. 초반에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은 전략이 필요한 게임에서 흔히 느낄 수 있는 부분이라 감안하고 게임을 하다보면 어렵지 않게 익숙해져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겁니다. 전투의신이 RPG이기는 하지만 AOS 느낌도 나서 리그오브레전드(LOL)를 공략해 본 게이머들에게는 접근성이 더 높은 편입니다.



액션게임 전투의신 공략


액션게임 전투의신은 횡스코롤 방식이 일반적인데 종스코롤방식으로 처음에 어색한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그런데 종스코롤 방식이라 한손으로도 게임이 가능한 장점이 익숙해질 시간을 앞당겨 줍니다.




챔피언 캐릭터들이 사용할 주요 스킬이 눈에 잘 띄는 화면 아래에 위치해 있어 한손으로 게임이 가능한 잇점을 최대한 살려 조작을 편의성을 높혔습니다.



특히 화면 터치를 통한 조이스틱 방식의 이동이 당황스러울수도 있는데 직관적인 이동방식이라 어렵지 않게 적응하게 됩니다. 그리고 레벨업을 하다보면 Auto기능이 생성되기 때문에 초반에는 분위기를 익힌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액션게임 전투의신은 마치 PC게임을 하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그래픽이 화려하고 각종 다양한 게임 엔진 사용으로 유명한 언리얼 엔진을 사용해 더욱 PC게임과 모바일게임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게 만듭니다. 그만큼 스케일이 큰 모바일 게임이죠.



리그오브레전드(LOL) 공략봤다면 재미있을 듯 한 전투의신은 챔피언의 무기, 방어구, 장신구, 유닛 등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액션게임 전투의신의 성장 시스템은 챔피언의 아이템을 강화하고, 저주카드나 스페셜 스킬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재미가 있어 공략을 할때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전투의신에는 다양한 모드를 통해서 게임의 재미를 더욱 박진감 넘치게 합니다. PvE 던전인 클래식모드, 미니게임형식의 캠페인모드, 게이머간 최강자를 가리는 챔피언십 모드 등등 즐길거리가 많고 캐릭터 육성과 수집으로 RPG의 매력을 재대로 느끼게 해 줍니다.



액션게임 전투의신은 게이머의 오리지널 팀으로 아군의 건물을 보호하면서 적군의 건물을 부수고 승리하는 게임방식입니다. 그리고 전투에서 챔피언을 직접 컨트롤하여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투의신에서 챔피언은 4가지의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는데요. 무기, 방어구, 장신구, 참등의 아이템은 전투나 보물 상자를 통해 득템을 하게 됩니다. 특징은 장착이 옵션이 아니라 득템시 바로 챔피언에게 장착이 됩니다. 아기자기한 맛이 없을지 모르지만 개인적으로는 쉽고 편해서 좋았어요.



그라나 전투의 신은 같은 아이템을 확보할때 최대 +5까지 강화되고 기본은 +1씩 증가하게 됩니다. 그리고  엘리트 아이템은 D등급에서 S등급까지의 일반 아이템을 모을 때마다 상응하는 엘리트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어요. 전투의신에서는 하나의 아이템을 여러 챔피언이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독특한 방식을 가지고 있어요.



위에서 잠깐 언급한 저주카드는 특별히 설명을 하지 않아도 감이 오죠. ㅋㅋ 바로 상대편 챔피언의 능력치를 감소시킵니다. 따라서 전투시 저주카드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사용하느냐가 승패의 중요한 관건이 됩니다.



액션게임 전투의신의 기본 전투방식은 적의 미니언과 챔피언을 쓰러뜨리면서 더욱 강해진다고 해서 너무 한쪽 방향으로만 전투를 하다가 자신의 나의 본부가 파괴되면 무주공산이 되기 때문에 공격과 방어를 적절히 유지하는데 중요합니다.



또한 타워, 억제기, 넥서스등의 건물과 미니언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데, 전투의신 10레벨이 된 유닛은 등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더욱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결국은 게이머는 자신의 캐릭터의 특성을 충분히 파악해서 공격을 해야 효과적인 승리를 하게 됩니다. 이런한 재미가 바로 RPG의 매력이기도 하죠. 자신의 포탑을 활용해서 적을 섬별하는 활용능력을 지속적으로 키우는게 좋습니다.



일상의 스트레스를 확 날려 줄 만한 액션게임 전투의신은 난투를 즐기게 해주는게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한 장소에서 적과 우리편 구분없이 난투를 즐기게 되다보니 박진감이 넘치고 손맛과 더불어 속이 후련해지기도 합니다.


[관련글]

레이븐 엘프 무기추천 보다 알아야할 팁!! Raven이 모바일게임 중 스마트폰게임추천 받는 이유와 아쉬움

신녀와의 사랑이 녹아있는 최신게임 난릉왕!! 게임속 운명적인 사랑 묘사가 볼만해

대전게임 방과후던전 스킬로 공략해보니 짜릿한 손맛의 액션RPG추천으로 소개할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