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의 추천하고 싶었던 기능과 사용해보니 혼수리스트에 포함할만 해요

by 핑구야 날자 2015. 5. 8.
반응형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의 추천하고 싶었던 기능을 사용해보니 혼수리스트에 포함할만하네요. 무선청소기를 사용하기 전에는 유선청소기를 꽤 오랫동안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이 일시에 해결이 되어 너무 편했어요. 결혼을 앞둔 새신랑 새신부의 혼수리스트에도 무선청소기가 들어가겠죠. 세상이 참 훅훅 변하는 것 같아요. 청소기만 변한게 아니라 슈퍼맨이 돌아왔다라는 예능프로그램의 영향으로 남자들도 가사일을 예전보다 더 적극적으로 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세상이 되기도 했죠.ㅋㅋ 예전보다 집안청소를 더 하게 되면서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의 편리한 기능 덕분에 스트레스가 줄어 들어 다행이었답니다.



선이 없는 자유로운 청소가 스트레스를 줄여줘


무선청소기가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핸디타입 무선청소기라 눈 앞에 청소는 가능했지만 집안 청소를 하는데는 무리가 있었죠. 유선청소기로 청소를 할때면 코드가 가구에 걸리고 문틈에 걸려서 짜증이 날때가 많았어요. 우리집의 경우는 2Bay 변형스타일이라 유선청소기를 사용할때는 선이 짧아 다시 빼러 이동을 해야 해서 불편하게 청소를 했었답니다.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은 선이 없어 유선청소기를 사용할때와는 달리 어느 방을 청소하던지 선이 걸릴 염려가 없어 너무 편했답니다. 선이 없다보니 유선청소기처럼 선을 다시 꽂을 이유도 없구요. 그렇다보니 청소하는 시간도 줄어들어 대만족이랍니다.



가벼운 무게로 손목에 무리가 덜 가는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을 포함해 대부분의 청소기는 모터가 있어 기본적으로 무게가 있는 편입니다. 그런데도 유선청소기에 비해 가볍게 느껴지는 이유가 뭘까요. 역시 청소를 더 많이 한 마눌님의 예리한 관찰력이 정답을 찾아냈죠.



기존에 사용하던 유선청소기와 본체의 체감 무게는 비슷하지만 흡입봉의 재질에서 차이가 있었어요.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은 알루미늄재질인 반면 사용하던 유선청소기는 메탈이거든요. 그래서 가벼운 흡입봉 덕분에 집안청소를 할때 상대적으로 손목에 무리가 덜가게 되어 만족도가 높죠.



가사일을 많이 하게 되면 손목을 많이 사용할 수 밖에 없어 손목터널 증후군에 걸리게 된다고 하죠.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을 사용하면서 손목에 덜 무리가 되어 다행이었어요.



무선청소기의 소음과 손쉬운 청소 후 관리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을 사용하면서 청소기들이 내는 소음을 비교해봤는데요. 유선청소기와 비교해도 큰 차이가 없었어요. 다만 처음 구동이 될때 나는 소리가 신경쓰인다는 분도 있었는데요. 우리는 큰 차이를 못 느끼고 사용하고 있어요.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은 청소후에도 먼지를 제거하는데 용이합니다. 버튼식으로 되어 있어 먼지통을 쉽게 탈착하여 비운후에 물로 청소를 해주면 되거든요.



배터리 수명이 긴 무선청소기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를 사용하면서 제일 고민되었던 부분이 충전과 수명이었어요. 유선청소기는 선을 꽂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무선청소기의 배터리 충전과 사용시간 그리고 수명이 관건이죠.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은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로 세계시장을 리드하는 LG화확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4시간 급속충전을 통해 일반모드로 최대 40분을 사용할 수 있어요. 강모드는 17분정도 사용이 가능하구요. 너무 짧은게 아닌가 싶었지만 막상 청소를 하면서 10분도 엄청 긴 시간이더라구요.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의 배터리는 10년을 보증해주고 10년을 사용해도 처음 사용했을때보다 20%의 용량만 줄어든다고 하니 안심이죠. 참고로 배터리충전은 자주 할수록 오래 사용한다고 합니다.



아쉬움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을 사용하면서 아쉬움이 없던 것은 아닙니다. 흡입봉의 입구가 원형을 유지하면서 흡입구의 높이가 기존 유선청소기에 비해 높아 가구 밑을 청소할때 약간 불편했어요.


이유가 뭘까? 궁금했어요. 알아보니 흡입구와 연결되는 흡입봉의 입구가 좁으면 소음정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그대로 유지를 했다고 합니다. 청소를 하면서 나는 소리를 줄이려고 노력했다는 말입니다.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을 사용하면서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을 사용하면서 제일 좋았던 점은 역시 선이 없다는 부분입니다.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유선의 편리함과도 충분히 바꿀 수 있죠. 무선이라 편리한게 많은 요즈음이라 유선청소기는 왠지 구식을 사용한다는 느낌을 갖게 됩니다.



흡입봉의 재질이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아 청소를 할때 너무 좋았어요. 선이 없어 편하고 가벼워서 청소하기 쉽고 그러다보니 청소시간도 줄어 유선청소기를 사용할때보다 스트레스가 줄었어요.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필터는 앞뒤로 항균필터가 있고 그 사이에 3중 HEPA(H13급) 필터, 탈취필터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그래서 0.3㎛의 미세먼지도 99.99% 걸러지게 됩니다. 그래서 알러지 비염이 있는 식구가 있어 정말 다행이죠.



봄이라 황사와 미세먼지가 많아 청소를 자주하게 되는데요. 청소를 아내에게만 맡기지 말고 함께 하면 아침밥상이 달라질 겁니다. ㅋㅋ 그리고 결혼을 앞둔 분들은 청소할때 덜 스트레스 받는 무선청소기를 혼수리스트에 포함하면 어떨까 싶어요.



영등포 타임스퀘어의 싸이킹 거리청소 이벤트 동영상입니다. 시민들이 현장에서 직접 사용해보며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는데요.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관련글]

다이슨 DC62 머신 후기- 싸이클론 명품기술의 완전체 무선청소기를 직접 보니

LG전자 침구킹(VH9200DSW) 아쉬움은?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하는 가족을 위해 욕심나는 엘지 침구킹

일렉트로룩스 라인이 없는 진공청소기 에르고라피도 편리한 만큼 성능도 좋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