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대화면 스마트폰 G스타일로 출시!! 스펙과 가격 확인 후 겔럭시노트5 출시일 고민되겠네요.

by 핑구야 날자 2015. 4. 22.
반응형

LG전자가 대화면 스마트폰 G스타일로의 깜짝 출시소식을 발표해 살짝 당황스럽네요. 대화면 스마트폰 G스타일로의 스펙과 가격을 확인해보니 큰화면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살짝 고민이 될 수도 있겠어요. 겔럭시노트5 출시일을 가다리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프리미엄 대화면 스마트폰이냐 아니면 보급형 대화면 스마트폰이냐에 놓이게 되었거든요. 그러나 아쉬운것은 KT전용 스마트폰이라는 부분입니다. LG전자의 50만원대의 보급형 대화면 스마트폰 G스타일로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노트5와 비교가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사용하는 정도에 따라서는 겔럭시노트5의 크기와 기능은 마음에 드는데 가격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LG전자의 스타일로가 매력적인 대안이 될 수 있죠.



대화면 스마트폰 G스타일로 스펙과 가격


50만원대 초반의 가격으로 5.7인치 대화면 스마트폰 G스타일로를 만날 수 있어요. 패블릿폰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스타일러스 펜으로 편리하게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HD디스플레이로 화질은 FHD에 비해 2배정도 낮지만 배터리소모량이 상대적으로 적어 3,000mAh면 생각이상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크기 : 154.3 x 79.2 x 9.6mm

무게 : 163g

색상 : 티탄, 화이트

네트워크 : LTE/광대역 LTE

칩셋 : Qualcomm Snapdragon 410 Processor (1.2GHz, Quad Core)

디스플레이 : 5.7인치HD IPS 디스플레이 (258ppi)

카메라 : 8MP 후면카메라/5MP 전면카메라

배터리 : 3,000mAh/탈착식

메모리 : 1.5GB RAM/8GB ROM, Micro SD slot 지원 (최대 2TB)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연결성 : Bluetooth 4.1,Wi-Fi(802.11a,b,g,n),NFC,A-GPS,USB 2.0,TDMB 지원

출하가 : 50만원대 초반 


G스타일의 경쟁력은 크기와 가격뿐일까?


프리미엄스마트폰 시장에서 빠르게 보급형 스마트폰 라인업을 구축해가는 LG전자의 행보에 주목이 됩니다.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을 선택할 수 있는의 폭을 넓혀줌으로써 만족도가 기대됩니다. 엘지 지스타일로는 50만원대 초반의 대화면 보급형 스마트폰 G스타일로(Stylo)는 스타일리쉬(Stylish)한 디자인과 스타일러스 펜(Stylus Pen)을 내장한 스마트폰을 의미합니다.



G스타일로가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그동안 인기를 얻었던 프리미엄급 기능들을 대거 탑재해 만만치 않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후면카메라가 800만화소로 아쉽기는 하지만 대화면으로 셀피를 찍고 보는 즐거움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면카메라는 500만 화소를 제공합니다.


또한 대화면 스마트폰이 배터리를 아무래도 5.7인치 미만 디스플레이보다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3,000mAh 용량의 탈착식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리고 화면을 HD로 제공해서 배터리 소모량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여기에 인기가 많았던 실용적인 G 시리즈’의 대표 UX 제스처 샷, 글랜스 뷰 등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요.


엘지전자의 G 스타일로는 펜촉 부분이 고무 재질로 된 스타일러스 펜이 내장되어 있어요. G스타일로의 디스플레이 인셀터치(In-Cell Touch)와 더욱 향상된 터치센서를 적용해 필기감을 개선해서 기대가 됩니다. 필기감은 갤럭시S5보다는 떨어질겁니다.



그리고 대화면 스마트폰 G스타일로의 홈화면에는 Q메모플러스 위젯을 만들어 사용자가 다양한 메모작성모드를 손쉽게 선택해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편하게 만들었습니다. 국내에서 24일부터 출시하고 5월부터는 해외에서도 출시한다고 하네요.

[관련글]

20만원대 최신스마트폰 LG볼트 스펙과 가격!! 저렴한 스마트폰으로 통신사요금할인 20% 꼭 챙기자

갤럭시S6의 삼성 보급형스마트폰 겔럭시J1 그리고 갤럭시H1 갤럭시H7에 맞선 LG 보급형스마트폰

최신스마트폰 페르소나 폰 LG전자의 아카(AKA)폰의 스펙과 가격보다 매력적인 부분과 의미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