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워치 어베인LTE의 헬스기능, 결재서비스 그리고 음성번역기능으로 미래를 보다

by 핑구야 날자 2015. 5. 4.
반응형

스마트워치 중 LG워치 어베인LTE을 사용하면서 헬스기능, 결재서비스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특히 음성번역기능은 오래전부터 상상해오던 기능이었습니다. 어릴때는 개인 통역사를 통한 자동 번역시스템을 생각했었답니다. 그래서 영어를 비롯해 다른 나라의 언어를 배울 필요가 없을때가 올거라고 말이죠. ㅋㅋ 엘지워치 어베인LTE은 어릴때의 꿈을 현실화 했으며 가능성을 보여주었다는데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음성인식기능을 통한 음성번역기능으로 간단한 일상의 의사소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말이죠. 물론 아직은 넘어야 할 산이 많지만 그래도 가능성을 열어주었다는게 고무적입니다.



LG워치 어베인LTE의 음성번역기능 장단점


어베인LTE의 스펙이 공개되면서 제일 기대되었던 기능이 바로 음성번역기능입니다. 물론 구글에서 텍스트로 각종 언어를 번역해주기는 하고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도 있었죠. 그러나 음성인식시스템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번역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는게 다릅니다.




번역을 네이티브 스피커의 음성으로 바로 상대방에게 들을 수 있을 수 있어요. 아니면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주변의 소음이나 음성입력에 따라 한국어가 제대로 입력이 되지 않을 수도 있어 선택하여 사용합니다.



번역언어는 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번체,간체)등 4개국어입니다.



간단한 문자을 음성으로 말하면 바로 번역해서 문장을 보여주고 음성아이콘을 누르면 네이티브 스피커로 들려줍니다.



미국 여행시 간단한 의사소통에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몇 해전 라스베이거스에 다녀왔는데요. 그때 LG워치 어베인LTE이 있었다면 더 좋았겠죠.



LG워치 어베인LTE의 헬스기능


스마트워치도 있지만 헬스전용으로 사용하는 밴드 타입의 헬스디바이스도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없어 아쉽지만 단순한 기능 덕에 배터리가 30일이상을 사용하는게 큰 장점이죠.



어베인LTE의 LG헬스기능은 기본적으로 건강노트, 트래커, 카운터, 바이오등 4가지를 제공합니다. 그 밖에 다양한 기능은 앱을 별도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스포츠기능을 통해 골프, 싸이클등등을 사용할 수 있어요.



트래커기능을 통해 LG워치가 얼마나 도움을 주는지 어떤 다양한 기능이 있는지 사용해 보았어요.



트래커는 걷기, 달리기, 자전거, 등산, 인라인스케이트등 5가지의 운동타입과 각 타입별로 레벨을 설정할 수 있어요. 사용자의 운동능력에 따라 레벨을 상향조정해가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정해진 레벨에 맞는 운동을 하지 않으면 속도를 높이세요라고 메세지를 보냅니다.



반대로 레벨에 맞지 않게 운동속도를 내면 속도를 낮추세요라고 메세지를 보내 레벨에 맞는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해 줍니다.



화면에는 이동시간과 이동거리 그리고 심박수와 페이스를 표시해줍니다. 기록을 보관해 기간별로 운동기록을 확인하여 추이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헬스노트기능으로 얼마나 걸었으며 칼로리는 얼마나 소비했는지 보여주며 그밖에 다양한 헬스기능으로 운동량을 확인할 수 있어요.



LG워치 어베인LTE 배터리 충전시간과 사용시간


LG워치 어베인LTE를 사용하면서 개인적으로는 스마트워치의 미래에 대해서 기대하는 바가 큽니다. 물론 모든 스마트폰이 선결해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배터리 부분이죠. 기능에 따라서 배터리의 사용시간이 차이가 있어요. G워치R의 경우는 항상켜짐유지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볼때만 자동으로 켜지게 사용하면 한번 충전으로 약 3일을 썼습니다.


▲ LG G워치R 항상켜짐유지 기능


LG워치 어베인LTE의 배터리는 700mAh입니다. 완충시간은 1시간 조금 넘게 걸리는데요. G워치R를 사용하던 평상시 사용하던 사용시간은 22시간내외입니다. 그리고 통신상태 유지와 절전모드이기는 하지만 화면이 항상켜져 있어요. 그래서 G워치R의 배터리는 410mAh보다 290mAh가 많음에도 사용시간은 적은 편입니다. 아쉬운 부분이죠. 그래서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주기와 같습니다.



LG워치 어베인LTE의 결재기능


기본적인 인프라가 갖춰있는 NFC방식의 결재시스템을 충전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버스비 결재부터 편의점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결재를 LG워치 어베인LTE으로 사용할 수 있죠.



그 밖의 LG워치 어베인LTE 기능


LG워치 어베인LTE의 다양한 기능을 모두 소개하기는 어렵지만 유플러스 통신사에서 개통하여 전화와 메세지를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음악 및 음악컨트롤, 원넘버, 캘린터, 이메일, 알람/시계, 음성메모, 주소록, Q보이스, CGV, 리모트셔터, 갤러리, 휴대폰찾기, 스마트월렛, LTE무전기, 게임등등 연결된 스마트폰의 설치한 다양한 스마트워치용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식당에 두고 오면 어베인LTE에서 진동이나 사운드로 알려주어 편해요. 그리고 유플러스 스마트폰의 LTE무전기어플과 어베인LTE의 LTE무전기로 통신이 가능합니다. 이메일,SNS등등 LG시계 관리자를 통해 다양한 알림메세지를 받을 수 있고 SNS의 경우는 송신도 음성으로 가능합니다.



패션코드 맞게 변신


엘지워치 어베인LTE는 다양한 Facer로 매일 패션코드에 맞게 변신이 가능하죠. 몇차례 소개를 했는데요. 오늘은 좀 더 멋진 Facer를 소개하면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 레이서

▲ 블랙라벨

▲ 미니멀

[관련글]

LG워치 어베인LTE(LG Watch Urbane LTE) 개봉기!! 착용해보니 프리미엄 디자인의 매력에 빠져

LG워치 어베인LTE과 엘지워치 어베인이 다른점은 뭘까?

LG G4 후기 - 전문가모드를 탑재한 카메라기능과 장인의 손길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