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블로그 진흥정책 간담회!! 한국블로거협회와 공정위, 미래부, 문광부, 강기정 의원실과 함께 합니다.

by 핑구야 날자 2015. 7. 5.
반응형

한국블로거협회와 국회 강기정 의원실과 협업을 통해 표시광고법의 추천, 보증 심사지침이 개정되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지난 2015년 6월5일부터 표준문구에서 권고문구로 바뀌어 보다 자율적인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과도하게 적용된 규제로 인해 많은 블로거들이 어려움을 토로했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목소리는 한국블로거협회가 관계부처에 지속적으로 건의하고 해결방법을 찾아내는데 힘이 됩니다. 이에 한국블로거협회는 블로그생태계를 어떠한 방향으로 발전시키는게 바람직한지 많은 블로거들의 목소리를 듣고자 자리를 마련했답니다.



이제는 규제보다 진흥이다


바람직한 블로그 정책을 위한 간담회를 『이제는 규제보다 진흥이다』라는 주제로 아래와 같이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각종 SNS에서나 모임에서 블로그 운영에 대한 의견을 주고 받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예를 들면 검색노출, 저품질등등 말이죠.



또한 다양한 매체와 블로그와 관계된 일이나 제도등으로 블로그의 생태계가 성장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도 분명 존재합니다. 이젠 관망보다는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야 합니다. 이에 국회 및 정부부처와 함께 간담회 및 토론회 그리고 세미나를 한국블로거협회가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답니다.


한국블로거협회 홈페이지


블로거나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2015년 7월9일 16시부터 18시까지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블로그 진흥정책 간담회가 열립니다. 신분증만 가져오시면 참석할 수 있습니다. 간담회가 끝나면 경품 추첨을 통해 선물도 지급한다고 합니다.



제목 : ‘이제는 규제보다 진흥이다’ 바람직한 블로그 정책을 위한 간담회’


일시장소 : 2015년 7월 9일 16:00~18:00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

주최주관 : 새정치민주연합 강기정 정책위의장(정무) 및 미래위교문위 의원.

축 사 : 문재인 당대표(안)

인 사 말 : 강기정 정책위의장, 미래위/교문위 의원. 

식 순(안) :

① 공정위의 블로그 규제 현황 보고(6.5 고시 개정 관련) : 공정위 소비자안전정보과장

② 블로거 입장에서의 정책 관련 제언(미정) : 파워블로거 1인 또는 한국블로거협회 관계자

③ 미래부의 블로그 정책 현황 보고 : 미래부 관계자

④ 문광부의 블로그 정책 현황 보고 : 문광부 관계자

⑤ 자유토론


블로그 진흥정책 간담회 신청하기


국회의원 회관 위치와 교통편


9호선 국회의사당역 6번 출구로 나오시면 빠르게 오실 수 있습니다. (버스노선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