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강기정의원실 주최 블로그 진흥정책 간담회 성황리에 마친 한국블로거협회의 역할에 기대

by 핑구야 날자 2015. 7. 12.
반응형

강기정의원실 주최로 열린 블로그 진흥정책 간담회가 성황리에 마쳐 한국블로거협회의 발빠른 행보에 많은 분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강기정의원은 그동안 한국블로거협회와 함께 올바른 블로거 문화를 정착하는데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1인 미디어시대로 접어 들면서 블로거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해졌습니다. 그만큼 사회적책임도 높다고 하겠습니다. 지난 11월25일 바람직한 블로그정책을 위한 간담회을 할때도 강기정의원은 참석 중간에 다른 공무를 보고 와서 재 참석하여 대단한 열의를 보였습니다. 그 이후에도 강기정의원은 블로거들을 위해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시광고법의 추천, 보증 심사지침을 개정하기 위해 국회질문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습니다.



결국 표시광고법의 추천, 보증 심사지침에서 블로거들이 하단에 작성하는 경제적 댓가에 대한 문구를 표준문구에서 권고문구로 변경하여 지난 6월5일부터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국회의원이 블로거들을 위해 이렇게 노력하는 것 만큼 향후 한국블로거협회도 책임과 역할을 다해야 할 것 입니다.



일회성으로 끝날 줄 알았던 분들도 얼마전 7월9일에 열린 제2회 바람직한 블로그 정책을 위한 간담회가 『이제는 규제보다 진흥이다』라는 주제로 개최소식에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지난 2014년 11월25일 열린 바람직한 블로그 정책을 위한 간담회에서 표기되었던 파워블로거라는 문구가 보이지 않아 한국블로거협회가 고심한 흔적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프리카TV와 유투브로 생중계되어 참석하지 못한 분들도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본 행사는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되었는데요. 새정치민주연합 강기정 정책위의장(정무) 및 미래위교문위 의원이 주관하고 강기정 정책위의장과 미래위/교문위 의원의 인사말로 시작했습니다.



지난 6월5일 고시 개정관련하여 오행록 공정위 소비자안전정보과장의 공정위의 블로그 규제 현황 보고가 있었습니다. 표시광고법의 추천, 보증 심사지침을 위해 노고했던 김호태 공정거래위원회 전 소비자안전 정보과장은 승진을 하셨다고 들었어요. ㅋㅋ



블로거 입장에서의 정책 관련 제언을 한국블로거협회 김경숙 학술위원의 제언이 있었습니다.



다음은 미래부에서 미래부의 블로그 정책 현황과 문광부의 블로그 정책 현황 보고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바람직한 블로그 문화를 위한 자유토론이 있었습니다.



강기정의원실 주최 블로그 진흥정책 간담회 성황리에 마친 한국블로거협회는 그동안 짧은 시간에 정부부처와 많은 일을 해왔으며 블로거들과의 소통을 통해 바람직한 블로거 문화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올 하반기에도 많은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앞으로도 블로거들을 위해 강기정의원의 지속적인 활동을 기대하며 한국블로거협회의 활동에 많은 관심으로 응원을 보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