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융자지원, 상속재산, 의료지원등 생애주기별 지원 공공서비스, 대한민국정부포털에서 한번에 확인가능

by 핑구야 날자 2015. 7. 8.
반응형

융자지원, 상속재산, 의료지원, 현금지원등등 생애주기별로 다양한 지원을 한 곳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아시나요. 복지정책의 일환으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걸 모르는 분도 많을 겁니다. 자신에게는 해당이 되지 않아도 주변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분들이 있다면 도움을 줄 수도 있겠죠. 대한민국정부포털에서 각 부처별로 지원하고 있는 공공서비스를 확인해 보면서 생각보다 많은 공공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대한민국정부포털은 무엇인가?


각 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그리고 공공기관이 국민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한 곳에 모아 확인 할 수 있도록 만든 포털 사이트입니다. 민원24, 복지로, 홈택스등 530여개의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공공서비스를 수집하고 제공하죠. 각 기관에서 제공하는 공공서비스는 해당 기관 웹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지만 대한민국정부포털에서는 모든 기관의 공공서비스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도 어렵지 않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주제별 검색이 가능한 정책서비스는 취업, 창업, 출산등 생애주기와 수요자 유형, 그리고 국민관심 주제를 분석하여 16개 분야 350여종의 분류체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정부정책의 변화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48개 중앙행정기관의 국정소식과 243개 지방자치단체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여간 편한게 아니랍니다. 정책의 변화에 민감한 사업자나 개인들이 더욱 많이 이용하겠죠.



이 외에도 대한민국정부포털은 정부기관의 주요업무, 기관장 소개, 조직, 예산, 업무담당부서, 산하기관 등 다양한 기관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48개 중앙행정기관의 기본정보와 기관에서 하고 있는 업무를 확인할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서비스로 현금지원검색을 체험해보니


대한민국정부포털의 맞춤형서비스 화면입니다. 맞춤형 서비스는 중앙/공공기관 서비스를 생애주기, 대상특성, 혜택지원을 선택하는 선택한 기준에 맞게 한번에 찾아주는 서비스입니다.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애주기 중 공공서비스를 지원받고자 하는 수혜자에게 해당되는 연령대를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한 생애주기별로 받을 수 있는 대상의 특성이 굵은 글씨로 활성화됩니다. 그 중에 선택을 하면 되죠. 마지막으로 받고 싶은 혜택지원 형태를 선택하면 끝입니다.



그럼 내가 받을 수 있는 공공서비스를 확인하기 위해 먼저 생애주기를 선택했어요. 나의 연령대에 맞는 중장년을 선택한 후 구직자를 특성으로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현금지원, 융자지원등을 선택해봤어요.



현금지원은 무려 37건 융지지원은 2건으로 결과가 나왔어요. 활용하기 참 쉽죠.



해당되는 공공서비스의 내역 중에 몇가지 선택해서 보니 도움이 되는게 있었어요.  그 중에 내일배움카드제가 눈에 들어왔어요.



내일배움카드제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서비스 대상, 내용, 문의처 등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내게 맞는 공공서비스가 없을 것 같지만 이렇게 대한민국정부포털의 맞춤형서비스를 이용해서 검색해보면 내게 맞는 공공서비스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답니다.

나에게 맞는 맞춤형서비스 확인하기


어머, 이건 꼭 써봐야해!! 이벤트


대한민국정부포털에서 맞춤형 서비스 관련하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나에게 맞는 공공서비스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고 의견을 남기고 시원한 커피한잔도 받아보시면 좋겠죠.



이벤트 참여방법은 간단해요. 대한민국정부포털(바로가기)의 초기 화면 우측상단에 맞춤형서비스를 이용해보고 편리한점이나 불편한점 등등 다양한 의견을 댓글로 달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등록을 했네요. 대한민국정부포털의 맞춤형서비스를 이용해보고 편리하다는 분도 있고 오히려 검색이 어렵다고 하는 분도 있네요.


이벤트 참여하기


일상에서 정부의 도움이 필요할때 어느 부처 소관인지를 몰라 힘들때가 있었는데요. 이젠 대한민국정부포털에서 각 부처별로 제공하고 있는 각종 공공서비스 정보를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어 너무 편하답니다. 특히 생애주기별 맞춤형서비스는 개인적으로 많이 유익했습니다. 자주 방문해보면 많은 도움이 되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