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방화벽 문제로 앱이 실행되지 않을때 해결방법은?

by 핑구야 날자 2015. 10. 24.
반응형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제일 반대하는게 우리집 상전입니다. 이유는 단 하나, 익숙치 않다는 겁니다. 변화를 두려워하는 것은 다신 익숙해져야 하는 두려움 때문이죠. 결국은 시간이 해결해 줍니다. ㅋㅋ LG전자의 탭북에 윈도우10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근 PC가 맛이 가서 복구가 불가한 상태가 되었어요. 그래서 서피스북 1TB를 구매할까 고민중이랍니다. 가격이 300만원대가 비싼지만 애플만큼이나 잘 나와서 욕심이 생기거든요. 그래서 달랑 탭북하나로 버티고 있지만 태블릿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터치스크린이 되어 편하게 이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PC고장으로 상전이 자주 사용하더니 카톡을 설치했나봐요. 헐~~ 윈도우10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전화를 하더라구요.



카톡은 스마트폰으로 사용해도 되는데 왜 설치하려고 하느냐 했더니 작업을 하다보면 카톡을 보기 위해 스마트폰을 꺼내 보는게 번거롭다는 겁니다. 듣고 보니 맞는 말이더라구요. 개인사 노출 문제로 PC에서 설치하지 않는데~~ 집에서는 문제없겠죠.ㅋㅋ




한번 마음에 들지 않으면 모든게 미워 보이 듯 PC에 윈도우10을 설치할때 반대를 하면서 부터 그랬어요. 이후로 줄곧 원복해달라고 졸았지만 무시~~ 간이 부었죠. ㅋㅋ 결국 집에 도착해서 씻지도 않고 봤더니만 이건 윈도우10의 문제가 아니라 방화벽 설정의 문제더라구요.



혹시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카톡이나 그 밖의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하려고 할때 방화벽 관련하여 메세지가 나타나면 당황하지 말고 아래와 같이 따라서 설정을 하면 쉽게 해결이 됩니다.



먼저 윈도우10의 화면에서 제어판을 찾습니다. 제어판은 ~~에 있는데요. 많은 메뉴 중에 모든 제어판 항목을 선택합니다. 많은 메뉴 중에 Windows방화벽을 선택합니다.



화면의 왼쪽 메뉴에 Windows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가 있어요. 요걸 선택하고 개인 네트워크 설정을 눌러 Windows방화벽 사용안함(권장하지 않음)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공용네트워크 설정에서도 Windows방화벽 사용안함(권장하지 않음)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럼 모든 작업이 끝났어요. 아래와 같이 화면이 바뀐것을 확인했다면 카톡을 실행시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권장 설정 사용을 선택해서 방화벽 설정을 마무리 합니다. 그리고 나면 원하는 카톡을 사용할 수 있어요. 비단 카톡만이 아니라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할때마다 방화벽 관련 메세지가 나타나면 같은 방식으로 해결하면 됩니다.



개인 PC에 불법소프트웨어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으로부터 PC나 노트북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자로 부터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절차입니다. 윈도우10부터 작동한 시스템은 아닙니다. 윈도우7부터 방화벽 기능이 강화된 것으로 알고 있어요.



결국 사용자의 PC를 보호하기 위한 윈도우OS가 제공하는 기능이니 한번 더 확인해보면 필요한 부분이라는 걸 알게 됩니다. 혹시 윈도우10을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기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11월10일까지 남겨주시면 제가 틈나는대로 해결방법을 찾아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관련글]

윈도우10의 모바일과 PC 통합OS로 달라진점과 윈도우10의 웹브라우저 스파르탄

패러렐즈(Parallels) 데스크톱11 출시!! 맥(Mac)에서 윈도우10을 재부팅없이 안정적인 서비스를 선보여

마이크로소프트(MS) 최신스마트폰 출시!! 노키아 루미아RM-1090 어떤 스펙으로 출시가 되려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