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포터블 스피커 NP5550 TV와도 연결되는 미니스피커의 강점은?

by 핑구야 날자 2015. 10. 26.
반응형

LG 포터블 스피커 NP5550는 TV와도 연결되는 미니스피커입니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것은 기본이입니다. 그런데 어디서 많이 본 듯한 분도 있을텐데요. LG 포터블 스피커NP7550과 비슷한 디자인이기 때문이죠. 그런데 사이즈가 작아서 좀 더 포터블 스피커다워졌다고 할까요. 포장이나 디자인도 더 스타일리쉬해져 보기만해도 욕심이 난답니다. 특히 LG 포터블 스피커 NP5550WG는 화이트와 골드의 투톤이 꽤 고급스러워보여 여성들에게 인기가 더 많을 듯 합니다. 특히 저녁에는 TV를 크게 틀 수 없기 때문에 볼륨을 줄이게 되는데요. 이럴때 TV와 연결되는 LG 포터블 스피커 NP5550을 연결해서 사용하면 된답니다. 귀여운 녀석이죠.



LG 포터블 스피커 NP5550 개봉기


LG 포터블 스피커 NP5550는 포장도 예뻐서 선물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귀여운 미니사이즈라 휴대성이 뛰어나고 음량도 풍부해서 더욱 인기가 많아질 듯 합니다.




뚜껑을 조심스럽게 열었더니~~ NP5550 모델번호와 꿀집 같은 간단설명서가 마치 달콤한 사운들르 들려줄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와우 골드닷~ NP7550은 바튼이 실버였는데.. 화이트 바탕에 골드가 너무 잘어울리는 거 있죠.



NP5550을 꺼냈더니 블랙 박스 2개가 보이네요. 뭐가 있을까요. ㅋㅋ



LG 포터블 스피커 NP5550 스펙과 주의사항등이 기록된 가이드와 충전케이블이 있습니다.



LG 포터블 스피커 NP5550 스펙과 디자인


길이가 NP7550과 비교해서 31mm 작고 무게도 240g이나 가벼워 휴대성이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크기 : 153 x 58 x 59.5mm

무게 : 470g

통신 : 블루투스

소비전력 : 9W

전원 : 5V

임피던스 : 4Ω

정격전압 : 10W

최대입력 : 20W

배터리 : 2,100mAh(내장형 충전식 배터리)

작동시간 : 15시간(완충후 50% 음량으로 지속시)



전체적으로 화이트와 골드의 투톤으로 고급진 스타일이 매력적입니다. 주변 분위기와도 잘 어울리려 디스플레이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LG 포터블 스피커 NP5550의 사이드에는 충전재과 충전LED 그리고 이어폰 잭이 있습니다.



바닥은 미끄럽지 않게 고무패킹을 넓게 대어 걱정이 없어요.



중앙의 버튼은 길게 누르면 전원을 On/Off할 수 있고 FWD버튼은 한번 누르면 재생 및 일지정지, 2회누르면 다음 파일로 이동, 3회 누르면 이전파잉ㄹ로 이동이 됩니다. 무선 사운드 싱크를 하려면 블루투스버튼과 FWD를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LG V10과 사이즈를 비교해보면 감이 올텐데요. 큰 차이가 없답니다.



블루투스버튼을 켜서 스마트폰과 연동을 합니다. 연결은 일반적인 블루투스 디바이스와 같습니다.



LG V10과 연동된 모습입니다. 쉽게 연동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은 포터블 스피커입니다. 



삼촌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던 아이유지만 여저히 사랑스럽죠. 최근 신곡 새신발을 들어봤어요.



괜히 슬프게 들지는 거 있죠. ㅋㅋ 마음을 콕콕 찌르네요..ㅋㅋ 귀에 부담이 없이 편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과 함께 태블릿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LG 포터블 스피커 NP5550는 멀티포인트기능을 통해 스마트 기기를 2개까지 동시에 연결할 수 있어 활용성이 높습니다.



충전은 스마트폰 케이블과 같은 5핀으로 아래와 같이 이용하면 됩니다.



완충 후 15시간 내외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혹시 방전이 되더라도 이어폰을 꽂아 들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죠.



그리고 무선사운트싱크가 제공되는 LG TV 또는 미니빔과 연결되어 사용할 수 있어요. 



LG 포터블 스피커 NP5550는 듀얼플레이도 가능한데요. 2개의 스피커를 페어링하여 더욱 생동감 있는 스테레오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요. 다음에는 듀얼플레이를 사용하는 방법을 후기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캠핑이나 야외에 나들이 갈때 LG 포터블 스피커 NP5550로 음악이나 영화를 들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관련글]

자비스 Bsport의 스포츠용 블루투스 이어폰추천 이유는 방수와 페어링 방식 그리고 아쉬움은?

피아톤 블루투스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BT 330 NC 후기

얇은 블루투스 헤드셋 페인티드튠 블레이드(PBT500)로 들어 본 오디오 전문 독일 브랜드의 사운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