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강원도전문대 송호대학교의 간호과 졸업생들의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율에 놀라

by 핑구야 날자 2015. 11. 3.
반응형

강원도전문대 중에 송호대학교의 간호과 졸업생들의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률에 놀라 소개하려고 합니다. 최근 포괄간호제도가 도입이 되면서 간호사 인력의 더 많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환자를 케어하는데 보호자나 간병인의 도움을 받았는데요. 간병으로 인해 생계를 유지해야 하는 보호자의 입장도 있고 간병인을 사용할 경우 비용도 부담되는 게 사실이거든요. 그래서 포괄간호 서비스로 간호사들이 환자의 간병을 맡고 환자는 건강보험 처리로 비용적인 부담도 부분도 많이 줄게 되었죠. 아울러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어 간호사의 수요는 더욱 많아지게 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큰 아들도 입시생이라 여러가지로 고민이 많답니다.



대학졸업과 동시에 취업 전쟁


대학졸업을 앞두고 취직이 되지 않는 취준생들의 증가는 사회문제가 되고 있으며 남자의 경우는 군대를 일찍 지원하기도 해서 군입대 대기자를 위한 정부차원의 대책이 마련되기도 했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취직이 되지 않아 알바로 전전하는 모습은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적성에 맞는 과를 선택하는데 중요한데요. 간호사는 여자만이 아니라 남자간호사도 가능하기 때문에 적성에 맞는지 고민해 보면 좋겠죠. 취업이 어려운 요즘에는 적성에 맞는 과보다는 취업이 잘되는 과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지는데요. 그 중에 보건계열과가 취업이 잘되는 학과로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송호대학교는 어떤가?


강원도에 소재한 송호대학교는 특성화전문대학으로 취업률이 높은 대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5학년도 송호대 취업률은 전문대 139개교 중 36위, 강원 3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송호대 간호과의 국가고시 합격률은 100%(2014), 취업률 90.6%(2014)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전문대학교라 통학이 가능하거나 기숙생활이 가능한 학생들은 고민을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교통은 2017년 KTX가 개통예정이라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송호대 간호과는 면학 분위기를 확보하기 위해 기숙사를 구비하고 있으며, 자율학습을 할 수 있도록 간호과 전용 독서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송호대학교는 전학과 NCS교육과정 운영, 취업률이 강한 대학, 취업률 높은 대학으로 알려져 있으며 학자금 걱정 없는 든든한 장학제도 많이 운영하고 있어요.



송호대학교는 특성화 대학으로 교육인프라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400여개의 산업체와 MOU체결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MOU(Memorandum of Understanding)란 대학교와 기업간의 산학협력이라 합니다.(현황 자세히 보기)


송호대학교 간호학과


전문대 간호과 중에 송호대 간호과에 대해 알아 보았어요. 취업 전문대 송호대학교의 간호과는 간호교육의 전문적 특성화를 통해, 경쟁력과 창의력을 갖춘 실무능력과 전문인으로서의 인성을 보유한 간호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2012년도 처음 개설해서 역사는 짧지만 2015년 2월 처음 졸업생을 배출하고 제1회 간호과 졸업생들이 간호사 국가고시에 100% 합격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율 100%의 기록도 중요하지만 실질적으로 병원취업률과 얼마나 연계 되었는지도 중요하겠죠. 강원도 전문대학 송호대의 간호과 취업률은 90.6%를 기록하고 있어요. 졸업생 중 50%가 서울 순천향대학교병원, 건국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강원대학교 병원, 을지병원등 대학병원과 강북삼성병원 등에 취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밖에 다양한 의료기관에 취업하였다고 합니다.



송호대 간호과는 실습 위주의 교육을 위해 최첨단 실습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하고 우수한 임상실습기관을 확보하여 운영하고 있으니 공부할 만 하겠죠.



그리고 송호대학교 간호학과는 봉사활동 및 병원 현장실습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인성과 실무능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또한 표준자살예방교육 프로그램 ‘보고듣고말하기’ : 생명사랑 지킴이가 되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교육의 범위를 넓히고 있는데요.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들의 신호를 발견하고 알아내는 보고듣고말하기 교육, 역할극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에서 꼭 필요한 의료인으로서의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송호대학교 간호학과 졸업생 동향


송호대학교가 소개한 간호과 졸업생의 성공사례를 보면 부천 순천향대학교 병원 입사한 졸업생 허모씨는 간호사에 대한 꿈을 갖고 송호대학교에 입학해 열심히 준비한 끝에 간호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들과 비교하였을 때, 송호대학교 간호과를 졸업하여 대학병원에 입사하게 된 것은 큰 행운이었다고 말합니다. 복지, 급여, 사회적 인정도에서 높은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강원대학교 졸업생 김모씨는 간호사가 되기 위해 송호대학교에 재입학한 사례입니다. 3년간 공부하고 현재 강원대학교 병원 중환자실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취업을 위해 전문대로 재입학하는 추세는 안타깝지만 현명한 진로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고모씨는 4년제 간호학과에 입학 하였으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송호대학교 간호과에 재입학하게 된 사례입니다. 송호대 간호과를 수석으로 졸업해 56회 국가고시 전국 상위 0.4% 성적으로 현재 처음 희망했던 대로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다고 합니다.


송호대학교 간호과 졸업 후 진로는?


강원도전문대학교 송호대의 간호과를 졸업하면 진로는 어떻게 될까요? 먼저 졸업 후 간호가 면허증을 먼저 취득 해야겠죠. 그리고 취득할 수 있는 다른 자격증은 위기상담사 2급 자격증, BLS 자격증 (심폐소생술), CS 자격증 등이 있습니다.



송호대 간호과 졸업 후 진로 및 직업을 보면 간호직으로 임상간호사, 전문간호사(정신보건, 가정, 마취, 장기이식 코디네이터, 임상전문 등으로 근무할 수 있어요. 보건직으로 보건직 공무원, 보건간호사, 산업장 간호사, 국가 공무원 등이 있습니다.



역량을 키워 미국, 호주 등의 해외취업도 도전해볼 만 하겠죠. 졸업 후에 미국의 병원으로 취직을 하기 위해 준비하는 분들도 많답니다. 그리고 보육기관, 요양기관, 의료관련 벤처 등 창업도 가능하겠죠.



그 밖에 보험심사직, 간호장교, 연구원 등으로 진로를 결정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보험심사직은 임상간호사를 하면서 준비하여 도전해 볼 만합니다. 간호사들이 선호하는 직종이기도 하구요.


송호대학교 2016학년도 신입생 모집


송호대학교 간호과 작년도 입시 결과를 찾아 보니 2015학년도 수시 2차(충원)의 경쟁률이 무려 70:1로 합격등급은 3.9 평균등급 2.7이었습니다. 특별전형B(충원)도 경쟁률이 20:1로 합격등급 3.9 평균등급 3.1로 높았습니다.


수시2차 모집기간 : 2015.11.3(화) ~ 2015.11.17(화)

정시 모집 기간 : 2015.12.24(목) ~ 2016.1.5(화)

자율 모집 기간 : 2016.2.6(토) ~ 2016.2.27(토)

송호대학교 입시 정보 자세히 보기



대학에 진학할 때 적성만큼이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취업이 잘되는 대학이나 취업이 잘되는 과도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현실은 녹록하지 않습니다. 취업이 되지 않아 알바로 시간을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더욱 힘들어지는 게 취업입니다. 얼마 남지 않은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자신의 적성과 취업 등을 고려해서 현명하게 준비를 했을 텐데요. 취업률도 높고 취업도 잘되는 송호대학교의 간호과를 소개했으니 참고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아래 링크해 놓은 사이트에서 좀 더 많은 정보를 접해 보시면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송호대학교 입학처

송호대학교 페이스북

송호대학교 간호과

쏭투게더 블로그

[관련글]

병원취업 원무과, 의무기록사로 근무하려면 송호대학교 보건행정과에 입학을 꿈꿔보세요

한국블로거협회의 1인미디어 플랫폼의 미래와 콘텐츠 전략 컨퍼런스 후기

서울시 일자리 대장정 수제화1번지 성수동을 찾은 박원순 서울시장의 정책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