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무선스캐너 ADS-1600W 사용해보니 스캐너추천 이유 5가지와 아쉬움이 있다면

by 핑구야 날자 2015. 11. 4.
반응형

브라더 무선스캐너 ADS-1600W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스캐너추천 이유 5가지와 아쉬움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기존 스캐너와는 차별성이 많은 제품입니다. 브라더 무선 스캐너 ADS-1600W는 일단 부피가 작고 가벼워서 이동성도 좋아 마음에 들었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스캐너는 종이만 스캔이 되어 가끔 신분증이나 신용카드같은 플라스틱 카드를 스캔해야 할때는 불편했답니다. 그런데 부라더 무선스캐너 ADS-1600W는 고속스캔과 함게 손쉽게 플라스틱카드나 신분증을 스캔하고 메일이나 클라우드, 모바일 장치, USB등등으로 손쉽게 전송을 할 수 있답니다. 무선스캐너 ADS-1600W는 설치도 간단해서 바로 사용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무선스캐너 ADS-1600W 개봉기 스펙


브라더의 고속 무선스캐너 ADS-1600W입니다. 공식 명칭은 무선 컴팩트 스캐너로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무선스캐너 본체와 사용설명서, AC어댑터, USB케이블, 설치DVD, 빠른 설정가이드등 입니다.



스캐너(ADS-1600W)의 커버를 열면 자동문서 급지대가 보입니다. 6.8㎝의 컬러 LCD터치스크린이 보입니다. ADS-1100W가 전자식 터치 제어판이었는데 LCD가 더 보기 좋네요.



급지 중에 문제가 생기면 전원버튼 위에 레버를 열어서 해결할 수 있어요.



배출부분입니다. 솔과 롤이 달려 있네요. 무선스캐너 ADS-1600W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격전압 : AC220-240V 50/60Hz

소비전력 : 사용시 약 14W, 대기시 약4W, 슬립모드시 약 1.5W, 전력OFF시 약 0.25W

사이즈 : 285 x 255 x 231mm, 약 1.5kg

제품보증기간 : 1년



스캐너 커버를 열고 내부 모습을 보았어요. 급지가 되는 부분은 일반 출력장치들과 비슷합니다.



LCD가 있는 보드의 우측레버를 열고 속을 들여다 보았습니다. 롤이 4개가 있어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텐데요. 중앙에 회색 고무롤은 종이류를 피딩할때 사용하고 우측에 좀 큰 고무 롤은 플라스틱 카드나 신분증을 스캔할때 이용되는 롤이랍니다. 그래서 3개랍니다. ㅋㅋ



급지대는 아래에 움짤을 보는 것 처럼 딸깍 소리가 나면서 펼쳐집니다. 급지대를 통해서 20매정도를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백지가 있으면 빈페이지 감지 기능으로 제거가 됩니다. 스캔할 용지의 폭에 맞게 좌우로 레버를 조정하면 됩니다.



긴 문서를 스캔할때는 문서지지대를 펼쳐서 이용하면 됩니다. V자가 마음에 드네요.ㅋㅋ



무선스캐너 ADS-1600W 후면입니다. 플라스틱카드나 신분증을 스캔할때 사용하는 카드덱이 보입니다. 좌우로 크기에 맞게 조절할 수 있어요. USB포트, 우측에 PC를 연결하는 포트, 전원포트등이 있습니다.



스캐너 후면입니다. 4개의 고무패킹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지지를 해줍니다.



화이트컬러에 도트무늬가 촘촘히 디자인되어 있네요. 밋밋한 화이트인 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무선스캐너 ADS-1600W 설치


일단 유선으로 연결을 해보았어요. 무선으로 사용해도 되는데~~ ㅋㅋ 탭북이나보니 설치CD를 사용할 수 있지 않어요.ㅜㅜ 그래도 방법은 있죠.ㅋㅋ



설치CD에 있는 주소로 솔루션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거든요.(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 받기)



브라더 솔루션 사이트에서 Downloads를 클릭하면 됩니다. 여기서 부터는 굳이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되는데~~ 혹시 익숙치 않은 분들을 위해 언급만 할께요. 위에 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 받기를 클릭하면 OS선택단계부터 하면 되거든요.



모델번호 ADS-1600W를 입력합니다. 브라더의 다른 디바이스도 여기도 찾아 설치하면 되겠죠.



조회가 되었네요.ㅋㅋ Downloads를 누르면 되겠죠.



자신이 사용하는 OS를 산택합니다. 저는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어요. 맥, 리눅스, 모바일도 지원합니다.



OS와 함께 사용할 언어도 선택합니다. 영어가 자신있는 분은 영어로 선택해도 됩니다. ㅋㅋ



로컬과 무선 2가지 방식으로 연결을 할 수 있는데요. 일단 유선으로 선택했습니다.



설치가 되면 재부팅이 됩니다. 그리고 화면에 Brother Utilities라고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요게 스캐너 구동 프로그렘입니다.



그리고 우측하단에 브러더제품에 대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콘이 있어요.



스캐너에 대한 간단한 설정도 가능하게 되어 있어요.



무선스캐너 ADS-1600W 사용기


무선스캐너 ADS-1600W의 구성품, 디자인, 스펙 그리고 설치까지 살펴보았어요. 이젠 사용해봐야 겠지요. ㅋㅋ 사용에서 특별한 것은 무선이용과 , 스캔 후 다양한 방식으로 출력 및 공유를 할 수 있다는 겁니다.



컬러 LCD터치 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편합니다. 스마트한 시대라 다르죠.

 


화면에서 Control Center4를 실행시키면 스캔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좌측상단에 문서유형을 선택하고 하단에 스캔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A4용지보다 두꺼운 표지를 스캔해 보았어요. 보이지 않는 안쪽면이 스캔이 됩니다. 급하게 사용한다고 했더니만 롤링에러가 났네요.ㅋㅋ 빨간색 X표시가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ㅋㅋ 급지대에 넣기전에 비스듬하게 급지가 되었더라도 자동 틀어짐 조정 기능으로 바로 잡아 줍니다.



우측 레버를 눌러 표지를 빼고 다시 넣었어요. 스리고 스캔~~ 표지처럼 두꺼운 종이말고 뒷면이 비치는 종이를 스캔할 때가 있는데요. 무선스캐너 ADS-1600W는 뒷면 비침을 방지해 주는 똑똑한 녀석이랍니다. 특히 신문 같은 문서의 기조색도 제거해 주어 여간 편한게 아니랍니다.



깔끔하게 스캔이 되었죠.ㅋㅋ 무선스캐너 ADS-1600W의 스캔속도는 컬러는 최대 18ppm이고 흑백은 최대 36ppm입니다. 스캔 해상도는 600 x 600 dpi입니다. 양명 스캔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신용카드를 스캔을 해보았어요. 무선스캐너 ADS-1600W 후면에 신용카드를 넣고 레버를 길이에 맞게 조절합니다.



그리고 PC 화면의 스캔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그럼 신용카드가 앞으로 스르륵~~ 이동하면서 스캔이 됩니다. 참 편하죠. 특히 신분증 앞뒤로 복사할 때가 있는데 너무 편하죠.



신용카드가 스캔되어 화면에 깔끔하게 나타났네요. 사진으로 잘 나타나지 않았는요.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실제로는 스캔된 사이드에 음영이 나타났어요. 몇번을 해봐도 마찬가지더라구요. 플라스틱카드 스캔은 아쉬움이 쬐금 있어요.ㅋㅋ



아래 사진을 보면 카드의 우측 하단부분이 약간 들떠 있는 듯 보이죠. 전체적으로는 큰 문제는 아니지만 ㅋㅋ



스캔프로그램으로 확대도 하고 각도도 변경하는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특히 빨간색 펜을 사용해서 윤곽을 설정하면 문서 스켄시 해당 부분을 별도의 JPG로 클라우드 서비스로 저장이 됩니다.



원하는 작업이 마루리 되면 PDF화일로 만든다던지 메일, 출력,OCR 등등 저장 또는 출력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아래는 사용하고 있는 브라더 프린터로 무선 출력을 하고 있습니다. 프린터도 무선, 스캐너도 무선이라 여러가지로 편하고 깔끔하네요.



그 밖에 다양한 설정으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메일 주소등을 미리 저장해놓고 스캔한 자료를 편하게 전송할 수도 있답니다.



브러더 유틸리티 프로그램의 도구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전문가용 번틀 소프트웨어가 제공되니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해 보세요.



무선스캐너 ADS-1600W 사용해보니


무선스캐너 ADS-1600W를 스캐너추천으로 제안한다면 이유는 5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공간을 덜 차지 하고 가벼워 이동성이 좋다는 겁니다. 두번째는 양면스캔과 20매의 자동문서 급지 그리고 직관적인 터치 제어판이 업무효율을 높혀주죠. 세번째는 플라스틱 카드 스캔 전용 슬롯으로 양각처리된 번호부분도 스캔이 가능합니다. 네번째는 스캔후에 PC, USB, Network, FTP, Web(Cloud), 메일등으로 전송이 가능하고 OCR, File, Image, 조회가 가능한 PDF 등등도 지원됩니다. 다섯번째는 모바일스캔이 가능해서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으로 모두 이용할 수 있어요.


[관련글]

무선프린터 브라더 MFC-T800W는 유지비가 적은 잉크젯복합기지만 아쉬움도 있어

접히는 블루투스 키보드!! LG 롤리키보드(KBB-700)의 매력포인트 3가지와 아쉬움

인텔 스틱PC(32GB) 스펙과 가격!! 사무실공간을 비롯해 산업전반에 혁신을 자져다 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