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한국 FP협회와 네이버 경제M이 함께하는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

by 핑구야 날자 2015. 11. 23.
반응형

내 집 마련과 재테크 어떻게 해야 제대로 된 방향일까요. 제로금리시대에 정말 암담한 일입니다. 높은 수익률을 위한 재무설계부터 자산관리는 제쳐 두고라도 내 집 마련과 재테크 조차 해야 하는지도 결정하기 어려운 요즘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자는 아예 생각하지 않고 단기로 적금을 불입하고 있어요. 그렇지 않으면 돈이 모이지 않으니까요. 이자가 적다고 손에 쥐고 있으면 오래 가지 않더라구요. 답답하고 방향성을 못 찾는다면 FP Conference 2015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에 참석해 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자칫하면 세월만 훅~ 가버리고 답답한 노후를 맞이할 지 모릅니다. 지금까지는 독단으로 결정했지만 지금부터는 전문가의 목소리에 귀를 귀 기울이는 게 좋습니다.



재무설계 말은 많이 들어 봤는데


집을 지을 때 설계도 없이 짓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단층이라면 뚝딱~~ 지을 수도 있겠지요. 그러나 제대로 된 설계도로 지은 집과 비교해 본다면 차이는 극명하겠죠. 자산도 마찬가지랍니다. 재무설계를 통해 같은 자산도 얼마나 효과적으로 설계하느냐에 따라 안정성과 수익성의 편차에도 영향을 미치겠죠.



재무설계는 1969년 미국에서 탄생한 재무설계제도로 50년을 몇 해 앞두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역사가 길죠. 재무설계(Financial Planning)는 각자가 원하는 삶을 실현시키기 위해 현재의 재무상태를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생애 단계별 목표를 수립하여 소득·지출·저축·투자·보험 등에 대한 실행계획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는 과정을 말합니다. 국내의 보험상품들도 생애 주기별 관리하는 상품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재무설계가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 아시겠죠? 그렇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텐데요. 인터넷을 통해 접하는 재무설계 상담 중에는 위험성이 높은 변액으로 유도하는 경향이 있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상담을 받기가 좀 망설여 지는 분도 계실텐데요. FP컨퍼런스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가 열린다고 하니 전문가들의 강연을 통해 그 동안 자신이 알고 있던 부분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들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FP Conference 2015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


올해로 벌써 11번째 열리는 행사로 매년 FP협회에서 주관하는 FP 컨퍼런스는 재무설계 전문가를 위한 국내 유일의 교육 및 네트워크 그리고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서 자리를 잡은 듯 해요. 이번 제11회 FP Conference 2015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는『생존형 자산관리, 똑소리 나는 재무설계 비법』이라는 주제로 금융소비자들에게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FP Conference 2015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는 크게 3개의 강의와 현장에서 재무상담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제 1강의 : 불황을 이겨내는 생존형 자산관리 비법

첫 번째 강의는 정철진 강사가 불황을 이겨내는 생존형 자산관리 비법에 대해 강의를 합니다.


제 2강의 : 부동산, 혼란의 시장 해답을 찾아서


두 번째는 우리은행 안명숙 강사가 부동산, 혼란의 시장 해답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강의를 합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관심이 많은 강의입니다.



제 3강의 : 성공적인 재무설계를 위한 3가지 투자 습관


세 번째 강의시간에는 자신만의 게임을 시작하라 성공적인 재무서례를 위한 3가지 투자 습관이라는 내용의 김동엽 강사의 강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7시부터 18시까지 전문가에게 직접 묻고 듣는 시간이 마련되었는데요. 현장에서 재무상담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FP Conference 2015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 일정과 신청


FP Conference 2015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는 12월 첫 번째 토요일에 개최가 됩니다. 시간을 내어 참석하기 좋은 요일이네요. 참가비도 없고 더구나 다양한 경품 추첨행사도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일시: 2015년 12월 5일(토) 

시간: 오후 2시 ~ 6시 

장소: 삼성동 COEX 아셈홀 

참가비: 무료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 신청방법 :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 신청 사이트 : 한국FP협회 홈페이지

경제M 공식블로그


선착순 마감

문의 : 02) 3276-7637, 7632

[관련글]

충주자이시티 장점과 단점!! 충주자이 분양가로 선호도가 높은 34평형과 25평형 중 매력적인 평형은?

숙명여자대학교 국제관계대학원 프랑스 문화매니지먼트학과의 전공혜택과 입학안내

단통법 1년!! 단통법 문제를 통계로 확인해보니 많은 부분이 오해였다는 걸 보여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