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셀럽타이드 어떤 서비스인가? 셀럽랭킹 1위는 그녀는 누구인가?

by 핑구야 날자 2015. 12. 30.
반응형

셀럽타이드가 드디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셀럽타이드에서 셀럽랭킹 1위를 차지한 그녀도 확인하면서 역시 내가 알고 있는 내용과 다르다는 것을 알면서 잠시 혼란 스러웠습니다. 내가 그동안 쉽게 접했던 연예인들의 각종 정보와 지표가 실제와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셀럽타이드가 연예인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이 옳다고 판단하는 정보들이 틀릴 수도 있다는 판단력을 갖게 해 주길 기대합니다. 물론 바이럴을 통해서 각종 셀럽 통계에 영향을 줄수는 있지만 셀럽타이드의 기술력으로 공정한 통계를 제공해 주리라 또한 기대합니다. 그럼 빅데이터를 통해 생생하고 의미있는 셀럽의 정보를 어떻게 서비스 하는지 확인해 보았어요.(셀럽브리티=유명인)



셀럽타이드는 어떤 서비스인가?


셀럽타이드는 뉴스와 블로그 그리고 각종 커뮤니티를 포함한 수백만건의 소셜 데이터와 수십억 건의 검색 데이터, 해시태그와 로그데이터 등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교하게 설계된 흥미로운 빅데이터 콘텐츠 서비스입니다.




일반인들이 가장 흥미로워 할 셀럽타이드의 랭킹은 어떻게 만들어 질까? 셀럽타이드는 일반인들이 끊임없이 만들어 내는 다양한 의견과 선호, 관심 데이터를 기반으로 화제성, 확산도, 호감도 등 셀럽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랭킹을 제공합니다. 



인물 검색, SNS 언급, 긍정언급률, 실시간 검색어 순위 및 노출 빈도, 뉴스 언급, 소셜 확산도 등 매일 업데이트 된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과 조합 그리고 분석을 통한 과학적인 방법에 의해 셀럽타이드가 랭킹을 제공합니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셀럽타이드의 서비스 종류


현재는 빅데이터브리핑, 빅데이터 셀럽 스토리 그리고 빅데이터 랭킹(종합랭킹, 테마랭킹)등 크게 3가지 카테고리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향후 범위를 확대하여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빅데이터 브리핑은 일자별 실시간 검색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단순히 순위만 보여 준다면 기존의 통계들과 다를 바가 없겠죠.



예를 들면 12월27일의 경우 시간대별 실검지수를 보여줌으로서 보다 리얼한 대중의 관심도 추이와 지속시간 그리고 실검들과의 지수차이를 보여줌으로써 파괴력을 좀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셀럽 스토리를 제공해 광고 전후의 변화를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지면광고와 기타광고를 별도로 분리해서 집행을 했다면 효과를 제대로 비교할 수 있겠죠.



캐논 EOSM3를 광고했을때와 하지 않았을때의 비교를 셀럽타이드가 제공한 그래프로 파악이 가능합니다.



셀럽랭킹 1위는 그녀는 누구인가?


현재 셀럽타이드에서 제공한 셀럽랭킹은 나나입니다. 종합순위에서 1위를 했죠. 그럼 어떤 근거로 그녀가 1위를 했다고 셀럽타이드는 말하는 것일까요.



셀럽랭킹 1위를 차지한 나나의 통계자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체적이죠. 근거를 통해 보다 높은 신뢰를 할 수 있겠죠. 그리고 흥미롭기도 하구요. 그 밖에 각종 테마랭킹도 볼만 합니다. 연예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 연예부 기자들에게 좋은 자료가 되겠죠.



셀럽타이드에서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는 서비스


셀럽타이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셀럽관련 서비스 중에 셀럽파인더를 비롯해 캐스팅파인더....등등 파인더 기능이 매력적입니다. 파인더 서비스는 성별, 연령대, 키, 몸무게, 혈액형, 띠, 별자리, 활동분야 그리고 감성표현(외적,내적,지적)등 다양한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너무 디테일하게 선별하면 조건에 맞는 셀럽을 찾기 어렵지만 그래도 셀럽의 DB를 갖추었다는데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셀럽타이드로 향후 고도화된 빅데이터 분석으로 대중들이 관심같는 셀럽의 이야기를 더 많이 더 쉽게 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각종 챠트로 보여주는 셀럽, 방송 그리고 영화이야기들이 데이터과학자들이 만드는 흥미롭고 편견없이 확인할 수 있죠. 개인적으로는 더 많은 분야로 서비스가 빨리 확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셀럽타이드 바로가기

[관련글]

소셜미디어 분석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평상시 위기관리 능력을 키우는 방법을 찾아보니

갤럭시S7 70만원대로 홍체인식 기능 적용할수 있을까?

서울시 누리과정 삭감 정말일까? 일부 언론 영유아보육법시행령 제23조를 읽어 봤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