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터널 클래시 공략!! 추천받을 만 했던 안드로이드게임

by 핑구야 날자 2016. 1. 7.
반응형

이터널 클래시 공략을 하면서 게임추천과 논란이 혼재 된 안드로이드게임을 처음 즐겨 봅니다. 이터널 클래시는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신규인기 앱 순위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인기게임으로는 2위 그리고 인기 앱으로도 2위를 차지하는 화제의 게임입니다. 이터널 클래시 공략은 이 정도의 스마트폰게임 순위면 해 볼만 하겠죠. 지난번 지스타2015에서 대형 전차를 내세우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해서 반가운 게이머들도 많을 듯 합니다. 이터널 클래시는 추천받을 만 했던 안드로이드게임으로 개발기간이 길어 완성도가 높고 접근성이 뛰어난 RPG로 지난 12월31일에 정식 출시 되었습니다.



이터널 클래시 설치


안드로이드게임 이터널 클래시는 무료게임으로 구글 플레이에서 『이터널 클래시』를 조회하여 설치하며 됩니다. 기본 사이즈는 43.91MB입니다.


▼ 신규 인기 게임 순위


이터널 클래시 공략


초보 게이머라고 해도 이터널 클래시 공략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RPG의 특성을 전체적으로 유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터널 클레시는 전략적인 요소가 특화된 디펜스게임이라 남성게이머들에게 매력적이죠. 물론 캐릭터들이 생각보다 귀여워서 여성게이머들에게도 좋아할만 합니다.




이터널 클레시 공략을 통해서 다양한 영웅들을 성장시키고 장비들을 조합하면서 파티원들의 힘을 키워 전투에 승리할때 느끼는 짜릿한 쾌감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만듭니다. 이터널 클래시는 영웅 캐릭터 클래스 7종, 클래스별 시리즈 10종, 전차 10종으로 다양한 덱 조합이 가능합니다.



초보자들을 위해 이터널 클래시 공략을 살펴보면 먼저 우측하단에 있는 전투버튼을 누르고 시작하면 됩니다. 다른 부분은 레벨에 따라 제한이 있거든요. 전투를 누르면 월드맵으로 이동하면서 스테이지별로 공략을 하면서 레벨업을 합니다. 그러나 보면 자동전투가 활성화 되어 보다 쉽게 공략을 할 수 있어요.



월드맵은 총 9가지의 세계(미르가르드, 알프헤임, 스바르탈헤임, 니다벨리르, 요툰헤임, 무스펠헤임, 바나헤임, 니플헤임, 아스가르드)로 이루어 졌는데요. 9가지의 세계는 1~9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고 매 챕터마다 일반, 보스 그리고 관문의 3종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에서도 잠깐 언급을 했지만 대부분의 RPG에서 영웅소환은 전투력에 있서 상당한 의미를 갖고 있어요. 그래서 전투에 필요한 영웅을 소환하거나 성장을 시키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이터널 클래시 공략시 중요한 포인트는 전차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스킬강화하는 것인데요. 이를 통해 체력, 공격력, 연사속도, 공격범위, 에너지량, 충전속도를 높힐 수 있습니다. 적의 공격으로부터 얼마나 버틸 수 있는지 지구력도 중요하고 공격이나 연서속도로 참 중요하거든요.



전투를 시작하면 화면의 하단에 있는 영웅들을 전투에 참여시킬 수 있어요. 영웅은 워리어, 로그, 아처, 디펜더, 위자드, 골렘, 워로드등이 있는데요. 영웅들의 하단에 있는 하늘색 게이지는 시간에 따라 회복이 되고 영웅들의 우측에 있는 동그라미미 갯수는 게이지가 회복되야 영웅을 소환할 수 있어요. 사실 소환이 가능하면 영웅캐릭터가 활성화되기 때문에 쉽게 선택할 수 있어요.



이터널 클래시 공략을 하다보면 알겠지만 영웅만으로는 승리를 보장 받을 수 없어요. 전차와 수호신의 파워를 적절히 활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전략적인 면을 제대로 활용하면서 느끼는 즐거움이 바로 이터널 클래시의 매력이죠.



전투를 하면서 전차의 스킬을 너무 남발하지 말고 적절한 포인트에 사용하는게 승률을 높힐 수 있어요. 그리고 영웅 아이콘 옆에 있는 수호신도 마찬가지로 소환하구요.



이터널 클래시 공략을 하다보면 승리도 하고 패배도 경험하게 되는데요. 승리를 하게 되면 스테이지별 난이도에 따른 다양한 보상과 룰렛을 통한 랜덤보상을 받게 됩니다. 패배를 하게 되면 전투에서 사용된 식량을 환급받아 다행이랍니다.



전체적으로 살펴 보았는데요. 좀 더 구체적으로 볼까요. 영웅은 총 7가지 클래스(위리어, 로그, 아처, 디펜더, 위자드, 콜렘, 워로드)를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어던 클래스별를 활용하느냐에 따라 효과적인 전투를 할 수 있게 되죠. 예를들면 워리어는 전사, 로그는 암살자, 아처는 궁수, 디펜더는 방어병, 위자드는 마법사, 골렘은 광역근접 공격이 가능하고 워로드는 모든 능력치가 높은 리더형 전사랍니다.



영웅은 각 클래스별로 10가지(노멀, 플레임, 스노우, 크라우느 포이즌, 비스트, 실버윙, 오크, 드래곤, 얼티밋)의 고유스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력적인 전투를 위한 게이머 나름의 디자인이 필요하죠. 예를 들면 플레임은 적을 화상상태로 만들고 스노우는 공중에서 얼음보호막을 타고 적진으로 갑니다. 크라운은 일정시간 공격과 이동속도가 대폭 증가합니다.



영웅을 획득하는 방법은 4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전투를 통해서 영웅를 획득할 수 있어요. 두번째는 미션과 퀘스트를 완료하면 영웅소환석을 통해서 소환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우정석과 다이아등 재화를 소모하여 영웅을 소환할 수 있는데 24시간에 한번씩 재화 없이도 영웅을 소환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영웅 조각을 획득하여 영웅의 제단에서 영웅을 제작할 수 있는데 영웅조각은 수호신전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계정레벨 보상이나 패키지구매로도 가능합니다. 이터널 클래시 공략의 속도를 빠르고 편하게 하고 싶다면 현질을 통해서 영웅을 소환하는 방법을 사용해도 되겠죠. 수호신전을 포함해 다양한 던전도 살펴볼까요.



이터널 클래시는 다양한 던전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일반던전과 함께 수호신전, 아레나, 명예대전등으로 이터널 클래시 공략하는 맛을 즐길 수 있어요. 특히 수호신전은 영웅의 순수한 능력을 시험하는 장소로 조작을 특별하게 할게 없어 편했어요.



이터널 클래시의 수호신전은 총 10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각 층마다 2챕터씩 클리어 하면서 공략하면 됩니다. 물론 10층에는 수호신이 있죠.ㅋㅋ 승리하면 총 6종류의 수호신을 소환할 수 있어요. 수호신전에서 승리할때마다 보상을 받는데요. 층이 높을수록 소환서가 많이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아레나는 독특한 던전인데요. 게이머가 보유한 영웅들의 순수한 파워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PvP대전입니다. 파티설정 버튼을 이용해 아레나 전용파티를 별도로 구성하면 더 재미있습니다. 입장권은 기본적으로 5장이 주어지고 사용후 1시간마다 1장씩 재발급이 됩니다.



명예대전은 다른 던전에 피해 공격적인 성향이 강한데요. 다른 게이머의 방어기지를 공격하거든요. 자신의 방어기지(아처타워, 캐논타워)를 확인할 수 있어요. 보스전은 챕터보스와 월드보스 그리고 요일보스가 있어요. 다양한 보스들과의 대전을 통해서 좀 더 스케일이 큰 전투의 맛을 즐길 수 있는데요. 쉽지 않아 은근 뽐뿌하게 만들어요.



이터널 클래시 공략을 좀 더 재미있게 하려면 길드를 활용하면 됩니다. 길드를 만들수도 있고 추천 목록에서 선택하여 가입해도 됩니다. 물론 길드를 만들때는 골드가 소모됩니다. 길드에는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그리고 다이아 등 5개의 등급이 있는데요. 등급에 따라 각종 버프를 받을 수 있고 길드 수용 인원도 증가해서 세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터널 클래시는 블레이드 영웅으로 주목을 받았던 4:33의 전략 디펜스와 RPG를 결합한 게임입니다. 북유럽 신화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신들의 전쟁을 스마트폰게임으로 다양한 던전을 통해 짜릿한 전략게임의 맛을 느껴보면 어떨까 싶어요.


이터널 클래시 공식카페 이벤트


새로운 게임이 런칭이 되면 역시 이벤트를 놓칠 수는 없죠. 몇시간 게임을 해서 얻는 특템이상을 얻을 수 있는 케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연합군을 가입하고나 창설하면 다이아를 10개를 주고 길드 랭킹 1위 달성시 길드원 전원에게 5만원권 문화상품권을 주는 이벤트는 해볼만 하겠죠. 승률이 높은 길드를 찾아보세요.ㅋㅋ 


이터널 클래시 공식카페

[관련글]

팔라독&히어로즈 원정대 모집을 통해 팔라독이 모바일게임순위에 진입할까?

신작게임 모바일RPG 하트오브스톰 악마의 그림자등 풍부한 콘텐츠로 공략하는 재미

약탈게임 히어로즈킹덤 공략을 해보니 리세마라 안해도 될 듯한 추천게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