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7엣지 사용후기(방수포함) - 같은 갤럭시S7엣지가격으로 유플러스 예약가입시 혜택은?

by 핑구야 날자 2016. 3. 5.
반응형

갤럭시S7엣지 사용후기입니다. 갤럭시S7엣지 색상은 블랙 오닉스입니다. 갤럭시S7엣지가격도 발표가 되었습니다. MWC2016에서 LG전자보다 늦게 발표를 했지만 출시에서는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VR(가상현실)을 전면에 내세우고 언팩행사에서 페이스북 CEO 마크 저크버그를 초대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각 통신사별로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의 예약판매가 시작되면서 상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 스펙에 대한 궁금증이 어느 정도 해소가 되었습니다. 이젠 가격과 통신사별 개통시 혜택으로 소비자의 관심이 이동하고 있습니다.



유플러스 예약가입시 혜택 2가지와 신청방법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를 유플러스에서 개통을 하면 기어VR과 무선 충전 배터리 팩 중에 하나를 선물로 받을 수 있어요. 기간은 3월11일부터 3월18일까지 8일간입니다. 3월18일까지 가까운 유플러스 매장에서 실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예약가입 행사가 진행됩니다.




3월11일 공식발매를앞두고 있는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를 유플러스에서 개통하기 전에 예약가입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예약가입 기간 : 3월4일 ~ 3월10일

예약가입 신청

유플러스 개통 : 3월11일 ~ 3월18일

유플러스 선물 신청 : 3월11일 ~ 3월20일

혜택1 : 기어VR 또는 무선 충전 배터리 팩 중 택1

혜택2 :32GB 메모리카드를 선착순 제공(온라인 예약 가입 시 선착순 500명, 매장별 선착순 제공)

신청방법 : 바로가기, 삼성모바일 공식 홈페이지



갤럭시S7엣지 스펙


디스플레이 : 5,5인치 쿼드HD(2560 x 1440), 수퍼아몰레드 534ppi, 올웨이즈온

크기 및 무게 : 150.9 x 72.6 x 7.7mm 157g

엣지스크린 : 550픽셀, 260픽셀, 피플엣지 앱스 엣지, 나이트클락, 태스크엣지, 퀵툴, 커스터마이저블 핸들

통신규격 : LTE Cat.10 Ready 450, 50Mbps

AP : 옥타코어(2.3GHz + 1.6GHz 쿼드)

메모리 : 4GB LPDDR4(32GB, 64GB), MicroSD(최대200GB)

카메라 : 후면 1200만, F1.7 , OIS 전면 500만, F1.7

배터리 : 3,600MAh, 무선 고속충전

방수방진 : IP68

출고가 : 924,000원



갤럭시S7엣지 디자인


갤럭시S7보다는 사이즈가 커서 그런지 갤럭시S7엣지가 더 손에 맞아 좋았어요. 매끄러운 유선형 바디는 곡선이 주는 여성스러운 감각이 느껴지기도 했어요.



갤럭시엣지7의 전면입니다. 3D 글래스를 정교하게 처리된 곡면과 메탈과의 연결이 깔끔해서 디자인에서도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후면의 모습입니다. 갤럭시S6보다는 렌즈가 덜 튀어 나와서 매끈한 후면 바디를 만날 수 있어요.



사이드의 볼륨버튼은 엣지스타일로 인해 더욱 정교하게 세공된 모습과 함께 사이드의 메탈바디 라인이 더욱 슬림해 보였습니다. 전작에 비해 1mm가 두꺼워졌지만 체감 두께는 그대로 인 듯 보였습니다.



전원버튼은 오히려 작은게 아쉽게 느껴지기도 했어요. 볼륨버튼과의 일체감을 위해서 디자인되었겠지만 얇다보니 그리 보이는 것 같아요.



절연띠와 함께 하단의 부분입니다. 충전잭이 CType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폰7에서는 이어폰잭이 없어진다는 소문이 있는데요. 아래 사진에서 이어폰 잭을 없애고 CType잭으로 교체되면 더욱 얇아지길 기대해봅니다.



하단의 모습입니다. 매끄럽게 처리되었는데요. 방수기능을 위한 디자인으로 더욱 정교한 맛이 보여집니다.



매끄러운 디스플레이의 엣지 매력은 기능적인 효용성보다 앞서는 것 같아요. 남성적인 느낌의 각이냐 여성스런 곡선이냐는 개인의 취향인 듯 합니다. 뭐 곡선이라고 해서 꼭 여성스럽다고만 볼 수는 없겠죠.



갤럭시S7엣지 사용후기


갤럭시S7엣지가격이 전 작과 비슷한 수준으로 정해져 아무래도 LG G5를 어느 정도 의식한 듯 합니다. 물론 혁신보다는 완성도에 집중을 했기 때문이지도 모르겠습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갤럭시S7엣지의 가장 큰 특징은 카메라입니다. 외형적으로는 갤럭시S6엣지에 비해 카툭튀(카메라렌즈가 툭 튀어 나온 모습)가 개선이 된 것입니다. 그래서 더욱 슬림해 보이는 것 같아요.



갤럭시S7엣지 카메라는 브라이트셀 센서 탑재와 F1.7 조리개 그리고 듀얼픽셀 이미지 센서를 장착해 야간이나 어두운 실내에서도 밝고 빠르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갤럭시S7엣지와 아이폰6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확실히 조도가 낮은 환경에서도 갤럭시S7엣지가 밝게 나오죠.


아이폰6                                                 갤럭시S7엣지


그런데 후면카메라의 화소수가 갤럭시S6보다 적은 1200만화소로 다소 의아해 하실텐데요. 이번에 화소를 적게 한 이유는 고감도에 노이즈 억제가 유리하기 때문에 더 높은 화질의 사진을 얻기 위해서 입니다.



광학식 손떨림보정(OIS) 기능도 적용되어 촬영시 미세한 손떨림을 보정해서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어요. 전면 카메라는 500화소로 무난합니다.



동영상도 촬영해보았어요. 봄비가 내려서 아쉽지만 실내에서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확대촬영도 무난하고 빠르게 돌아가는 모빌도 잘 잡아내었어요. 이 정도면 일상에서 근거리는 무거운 캠을 들고 촬영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의 다양한 기능 중에 방수기능은 많은 사용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전작은 방수가 되지 않아 아쉬웠던 분들에게는 중요한 구매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S7엣지는 IP68등급으로 수심 1.5m에서 30분 이내로 일시적인 침수시 방수기능을 제공합니다. 생활방수 수준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비가 오거나 수영장에서 물이 튀는 정도로 생각하면 좋을 듯 합니다. 물론 화장실 변기통이나 세면대에 빠질 경우 바로 건지면 문제가 없다는 것이니 괜찮죠. 그러나 어느 정도 방수가 되는지 확인해보지 않을 수 없었어요. 여러차례 물에 담가봤는데요. 이상이 없었답니다. 물론 매번 2~3초의 짧은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은 에코시스템(Ecosystem)인데요. 번역하자면 생태계를 말합니다. 갤럭시S7엣지를 중심으로 기어VR, 갤럭시탭, 기어S2등을 연동하여 폰하나로 연동하면서 컨텐츠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플랫폼을 만들고 페이스북은 유통하는 플랫폼을 만든다는 것이 삼성의 에코시스템입니다.



삼성의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는 완성도를 높힌 최신스마트폰입니다. 그동안 갤럭시폰을 기다린 분이라면 유플러스에서 다양한 혜택과 함께 최신스마트폰을 만나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엘지마케팅 부탁해!! LG G5 패키지 구성과 가격은 이렇게

마이크로소프트 AR(증강현실)과 구글의 VR(가상현실)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샤오미 미5(Mi5) 마지막 불꽃을 피우며 갤럭시S7 구매자들을 유혹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