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G5 이런 기능 사용해 봤어!! 숨겨진 기능과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는 기능

by 핑구야 날자 2016. 6. 6.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 늘 손에 익은 기능을 위주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LG G5의 숨겨진 기능 중에는 쓸만한 기능도 있고 자주 사용하지 않게 되는 기능도 있어요. 사용자에 따라서는 오히려 편하게 이용하는 경우도 있겠죠. 모듈방식을 통해서 새로운 구매포인트를 제공하면서 주목을 받았는데요. 향후 출시 될 스마트폰에서는 어떻게 모듈방식을 이어갈 지 기대가 됩니다. 현재는 캠플러스만 제외하고는 모듈방식이 아니더라도 문제가 없기는 하지만 말이죠. 오늘은 개인적으로 편리하게 이용하는 숨겨진 기능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빠르게 메모하고 싶을 때


일상에서 긴 메모보다는 짧게 메모하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주로 업무에 적용할 아이디어를 적거나 쓰고 싶은 글이 있을 때 떠오른 제목 등이죠. 일단 스마트폰을 켜고 메모장 앱을 실행시켜야 하는 방식을 습관적으로 사용했었어요. 이런 절차가 불편해서 에이~~ 하고 메모를 포기하는 경우도 있죠. 여러분은 그런 경험이 없으신가요.



LG G5는 스마트폰을 켜지 않아도 바로 메모를 할 수 있어요. 올웨이즈온(시간과 알림만 표시된 상태)에서 볼륨 업 버튼을 두번 빠르게 누르면 바로 메모앱이 실행되어 빠르게 메모를 남길 수 있죠. 너무 편해요. 대단한 기능은 아니지만 일상에서 너무 편하게 이용하고 있답니다.



빠르게 촬영하는 방법


예쁜 꽃, 멋진 건물, 맛있는 음식 등등을 볼 때면 편리한 스마트폰 카메라로 찰칵~~ 인스타그램에 올리느라 정신이 없죠. 이렇게 일상생활 속에서 빠르게 사진을 찍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켜고 카메라 앱을 구동하는 방법으로는 늦더라구요. 그렇다고 늘 카메라를 켜고 다닐 수는 없죠.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하나는 캠플러스의 전원 버튼을 이용하면 바로 카메라앱이 작동됩니다.



혹시 캠플러스를 장착하지 않았다면 올웨이즈 온 상태에서 볼륨 하단버튼을 두번 눌러 보세요. 그럼 바로 카메라앱이 구동되면서 촬영이 되기 때문에 보다 빠르게 촬영할 수 있어요.



설정방법은 설정 > 시스템 > 바로가기 버튼 기능에서 퀵 샷기능을 활성화 하면 올웨이즈 온 상태에서 볼륨하단 버튼을 두번 누르면 바로 촬영이 됩니다.



활용도가 높은 배터리팩


LG G5를 구매하고 선물로 받은 배터리팩 사용해 보셨나요. 배터리를 아껴 사용하느라고 아직도 개봉하지 않은 분들도 있을 텐데요. 빨리 개봉해보세요. 배터리를 대체하는 기능 이외에도 보조배터리로 이용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보조 배터리를 하나씩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 데요. 이젠 LG G5의 2,800mAh 용량의 배터리팩을 가지고 다니면 어떨까요. LG G5만이 아니라 다른 디바이스의 외장 보조배터리로 이용할 수 있거든요.



LG G5 24비트 음원재생


LG G5에 하이파이 플러스를 장착하면 32bit/385kHz로 마스터링된 PCM 파일과 DSD64/DSD128 음원까지 즐길 수 있는데요. 놀랄 일이죠. 그런데 더욱 놀라운 것은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들은 무선으로 16비트 APT-X까지 재생이 되고 있는 반면 G5는 자체 만으로도 무선으로 24비트의 음원까지 즐길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넥밴드 타입의 블루투스 헤드셋 HBS-1100으로 24비트 하이파이 원음을 무선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은 오직 LG G5 뿐 이랍니다.



통화버튼 누르지 않고 전화받기


전화가 오면 통화버튼을 사용해 전화를 받게 되는 데요. 이젠 촌스럽지 않나요.ㅋㅋ LG 스마트폰은 전화가 오면 바로 귀에 대면 통화가 되는 전화바로 받기 기능으로 폼 좀 잡아 보세요. 된 답니다. LG G2에서 모션 콜로 제공되던 기능인데요. 무척 좋아하는 기능이랍니다.



기본적으로 사용으로 설정이 되었는데요. 혹시 안된다면 설정 위치는 설정 > 통화 > 고급/더보기 > 기타 > 제스처에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 밖에 유용한 기능


LG G5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몇 가지 더 있는데요. 혹시 지문인식을 써 보셨나요. 올웨이즈온 상태에서 양손의 검지를 모두 등록하면 화면을 켜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합니다. 지문인식 속도가 빨라서 만족도가 높아요.



문장을 복사하고 클립보드에 저장은 했는데 꺼내 쓰지 못하는 경우를 보게 되는데요. 방법은 쉬워요. 예를 들면 천지인 키보드 우측에  『...』이 그려진 키보드를 찾아 길게 누르면 나타나는 클립보드 아이콘을 이용하면 됩니다.



가끔 화면에 보이는 내용을 확대해서 보고 싶거나 반대의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한 손으로도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핀치 줌인/아웃 기능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방법은 짧게 한번 터치하고 바로 이어서 터치한 상태로 이동하면 줌인/줌아웃이 된답니다.



LG G5의 숨겨진 기능과 개인적으로 편리하게 이용하는 기능을 소개했는데요. 소소한 팁이기는 하지만 막상 사용해보면 재미있고 유용할 겁니다. 가끔은 습관 때문에 예전 방식을 사용하게 되지만 ㅋㅋ


[관련글]

갤럭시S7엣지 사용후기(방수포함) - 같은 갤럭시S7엣지가격으로 유플러스 예약가입시 혜택은?

엘지 G5 핑크와 골드 힘든 선택!! 어떤 색이 좋을까? 신사동 가로수길 엘지G5 체험관에서 결정

키즈폰 같은 보니하니의 쥬니버토키! 초등학생 핸드폰(키즈폰)으로 사용 가능할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