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사용하고 싶은 LG 액션캠LTE!! 액션카메라로 LG G5 판매량 증가에 날개되어 줄까?

by 핑구야 날자 2016. 5. 13.
반응형

LG 액션캠LTE는 LG G5의 프렌즈 중에 사용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LG 액션캠LTE가 공개되면서 잠시 주춤했던 LG G5에 대한 관심을 어느 정도 끌어 올릴 지 기대가 됩니다. LG 액션캠LTE 이외에도 다음달에 출시 대기 중인 LG 프렌즈도 있어 좀 더 파격적인 LG전자의 마케팅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그래야 LG G5 판매량 증가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요. LG G5의 프렌즈는 장착할 수 있는 프렌즈가 있고 장착하지 않지만 함께 활영할 수 있는 프렌즈로 나뉩니다. 이러한 관점으로 LG프렌즈를 정리하면서 LG 액션캠LTE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LG G5에 장착해서 사용하는 프렌즈


LG 프렌즈 중 가장 대중적인 프렌즈 중 하나는 역시 LG 캠플러스죠. 아마도 2번의 기프트팩(~5/16) 이벤트로 제공되기 때문이기도 할텐데요. 그립감과 셔터기능 이외에도 1,280mAh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더 유용한데요. 본체와 결합해서 총 4,000mAh 용량의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LG 하이파이 플러스입니다. 세계적인 명품 사운드 업체인 뱅앤올룹슨의 선명한 음색을 들을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LG G5는 32비트의 음원을 재생하지만 LG 하이파이 플러스를 장착하면 일반 음원을 32비트로 업샘플링해서 들을 수 있어요. 또한 다른 디바이스와도 연결이 가능해서 확장성이 뛰어나죠.



LG G5와 함께 사용하는 프렌즈


LG G5의 모듈 빙식은 아니지만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프렌즈는 VR관련 제품으로 LG 360캠과 LG360 VR이 있어요. 360도 또는 180도 콘텐츠를 누구나 손쉽게 촬영하고 즐길 수 있죠. LG 360캠은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휴대성이 좋고 3개의 마이크 내장으로 5.채캐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서라운드 레코딩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현장감있는 촬영이 가능하죠.




LG롤링봇은 800만화소 카메라를 장착해 LG G5로 원격조정이 가능하고 내장 레이저를 통해 애완동물과 놀아주기도 가능합니다. 특히 가전기기 제어까지 가능해서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을 듯 합니다.



그 밖에 B&O Play의 H3이어폰으로 고품질의 사운드를 청음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하만카돈의 기술제휴도 선명하고 깨끗한 음질을 제공하는 톤플러스가 있습니다. 퀵커버와 보조배터리로도 활용이 가능한 배터리팩도 있네요.



LG G5의 새로운 프렌즈 LG 액션캠LTE


LG전자는 다양한 프렌즈를 개발해서 스마트폰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는데요. 초반이라 조금은 더딜 수는 있겠지만 많은 기대를 하고 있어요. 최근 공개 된 LG 액션캠LTE입니다. 작년 12월 부터 Action CAM+, Live Action CAM, ActionCam 등으로 상표 출원을 하면서 준비를 했었죠.



액션카메라 LG 액션캠LTE는 LTE와 3G 통신 기능을 지원해 LG G5와 연결해 실시간으로 영상을 전송할 수 있으며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통한 개인 인터넷 방송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LG G5와 연동해서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어 CCTV, 블랙박스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액션캠LTE의 카메라는 1,230만 화소의 렌즈로 광각 150도를 제공해 다른 액션캠과의 차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근감과 함께 넓은 풍경을 한 화면에 담아낼 수 있으니 더욱 다이나믹한 연출이 가능하겠죠. 그럼 LG 액션캠LTE 스펙을 한번 볼까요.


크기 : 35 x 35 x 77.9mm

무게 : 95g

색상 : 라이트그레이

네트워크 : LTE / 3G

연결성 : Wi-Fi 802.11 b, g, n / USB Type-C 2.0 / Bluetooth 4.1

칩셋 : MSM8956

카메라 : 1230만화소(광각 150도) 1.55 x1.55㎛ 카메라 센서

동영상 : 녹화 UHD 30fps / FHD 60fps / HD 120fps, 라이브스트리밍 HD 30fpbs(최대)

메모리 : 2GB RAM, 4GB ROM (OS only), micro SD카드슬롯지원(최대 2TB 용량)

배터리 : 1,400mAh

기타 : IP 67 등급방수, GPS, 가속도센서, 평형센서


95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좋고 IP67 등급으로 수심 1m에서 30분간 버틸 수 있어 바이크, 산악, 수상 등등 아웃도어에 적합하죠. 풀HD영상을 4시간 내외로 촬영할 수 있는 1,400mAh용량의 배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LG G5 키프트팩으로 받은 배터리팩을 이용해 손쉽게 충전을 할 수도 있죠.



액션카메라 LG 액션캠LTE는 안드로이OS과 iOS와도 연동할 수 있으며 호환되는 거치대를 이용할 수 있어 확장성도 좋습니다. 그 밖에 LG 프렌즈 모듈형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모듈과 함께 LG G5가 스파트폰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동시에 LG G5 판매량 증가로 이어지길 기대해 봅니다.

[관련글]

갤럭시C5(SM-C5000)로 삼성전자가 중국시장에 Top5로 진입시도!! 겔럭시C5로 가능할까?

LG OLED UHD TV 2016 신제품 55인치 OLED55C6K의 디자인과 색다른 기능 뭐가 있을까?

EKEN H9 울트라 HD 4K 와이파이 액션 카메라 !! 샤오미 액션캠 Yi와 영상 비교해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