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전자 디즈니폰 출시할까? 도리를 찾아서를 스마트폰 홈테마 설치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6. 6. 30.
반응형

LG전자가 디즈니와 손을 잡은 것은 G4부터 인데요. 도코모와 손을 잡고 디즈니폰을 출시해 일본내에서 반전의 기회를 잡았던 것으로 기억납니다. 사실 한국에서도 디즈니폰을 선보였다면 괜찮은 반응을 보였을텐데 하는 아쉬움을 갖기도 했죠. 그런데 드디어 LG전자가 국내에서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하기로 했다는 소식입니다. 남성보다는 여성과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방학특수를 노린 LG전자의 이번 디즈니마케팅은 틈새를 노린 유효한 전략으로 판단이 됩니다. 오는 7월7일 월트디즈니와 픽사가 함께 제작한 도리를 찾아서가 개봉하게 되거든요.



도리를 찾아서는 어떤 영화?


도리를 찾아서는 2016년 미국에서 Finding Dory로 공개된 3D 애니메이션 코미디 모험 영화입니다. 니모를 찾아서를 기억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맞아요. 도리를 찾아서는 니모를 찾아서의 속편입니다.


▲ 니모을 찾아서 중 도리와 니모


도리를 찾아서는 미국에서 6월에 개봉해 전미 박스오피스에서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역대 애니메이션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여 한국에서도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는 영화입니다.



모태 건망증을 가진 도리가 가족을 기억해내며 니모와 말린과 함께 가족을 찾아가는 감동적인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입니다.  특히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도리의 스펙터클한 모험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왜 LG전자는 디즈니를 선택했는가?


LG G5가 출시 초반만큼 판매가 이어지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최근 X맨시리즈 보급형 스마트폰 4종을 출시하였습니다. 물량이나 현금을 통한 마케팅에는 솔직히 당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LG전자는 여건에서 최선을 다한 마케팅 함수를 풀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도코모를 통해 일본에서 디즈니폰으로 효과를 본 LG전자의 결정으로 기존 사용자들에게는 도리를 찾아서의 추억을 만들어 만족도를 높히고 더불어 콘텐츠의 지속적인 공급으로 신규 사용자들에게 어필하려는 의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도리를 찾아서 홈테마 설치 방법


LG 스마트폰의 홈테마에 도리를 찾아서를 설치하려면 스마트월드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가격은 무료입니다.



대상 스마트폰의 OS가 안드로이드 4.0이상이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마도 왠만한 LG스마트폰이면 모두 가능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테마의 특징은 26개의 테마 전용 아이콘를 제공하고 홈화면 / 편집화면 / 락스크린 배경이미지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다른 테마에서도 아이콘 변경 기능을 제공합니다.



LG전자 디즈니폰 출시 계획은? 


도리를 찾아서를 통한 단발성이 아닌 지속적인 디즈니 마케팅으로 이미지를 제고할 필요가 있는데요.  현재는 디즈니폰에 대한 어떤 소스도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연이은 디즈니 마케팅을 통해 LG전자가 확신을 갖게 된다면 충분히 고려해 볼만하지 않겠어요.



LG 전자는 하반기 개봉영화 마이 리틀 자이언트, 거울나라의 앨리스 등등 디즈니 영화의 콘텐츠로 순차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관련글]

겨울왕국 스마트폰 여심 자극!! 디즈니 모바일 온 도코모(Disney Mobile on docomo) DM-01G

신작모바일게임 라인 디즈니 썸썸!! 플레이하고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공짜로 받자!

사천성게임 디즈니사천성 기억력 테스트 게임!! 카톡게임 모두의 마블 공략법보다 초단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