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14g 초경량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바사블라를 사용하면 좋은 이유와 불편한 점

by 핑구야 날자 2016. 7. 15.
반응형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바사블라(SUDiO VASA BLA)를 착용하면 마치 유선이어폰을 장착한 기분이 듭니다. 이유는 14g 밖에 하지 않는 초경량의 무게 때문이죠. 일반적인 블루투스 이어폰의 무게는 50g내외인 것에 비하면 1/4정도 밖에 되지 않는 무게입니다. 스웨덴 이어폰 전문 브랜드 수디오의 바사블라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꽤 매력적인 무선이어폰이죠. 그렇다보니 오히려 뭔가 빠진듯 한 착각을 하게 됩니다. 땀이 많이 흐르는 무더운 여름에는 피부에 뭔가 접촉되는 것 조차 싫을때가 있는데요. 유난히 민감한 분들은 고민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초경량 바사블라 개봉기


바사블라의 화이트 박스위에 붉은색 리본을 보면서 선물로 준비한다면 받는 분들이 너무 좋아할 것 같았어요. 안드로이드용과 iOS용이 있으니 원하는 모델을 선택할 때 확인해야 합니다.



스웨덴의 감성을 담은 수디오 블루투스 이어폰 바사블라는 포장박스를 열면 2개의 박스가 보입니다. 상단의 조그만 박스에는 이어폰과 충전잭이 있고 하단에는 가죽 파우치와 추가 이어팁, 메탈클립, 사용설명서 등이 있습니다.



박스 2개를 꺼내면 수디오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주소가 보이는데요. 수디오가 조망간 신제픔을 출시한다고 하니 방문해서 소식을 들어보면 어떨까 싶네요.


수디오의 바사블라는 골드블랙, 로즈골드화이트, 블루, 핑크등 4가지 컬러가 있는데요. 특히 핑크와 블루가 눈에 확 들어 옵니다. 무난한면서도 세련된 컬러를 선호한다면 골드블랙이나 로즈골드화이트가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이어셋이 화이트와 블랙이라 전체적으로 미니멀한 디자인에 투톤의 앙상블과 잘 어울리거든요.



바사블라의 구성품을 보면 14g의 가벼운 무게의 블루투스 이어폰, 4쌍의 추가 이어팁, 메탈클립, 5핀 충전케이블, 내장 배터리, 가죽 파우치, 사용설명서와 제품 품질보증카드등이 있습니다. 포장 후면에 구성품을 확인하기 쉽게 표시해 놓았어요

.


수디오 바사블라 스펙


예전에는 바사블라의 무게가 22g이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14g으로 8g이나 줄였네요. 그리고 생활방수 정도는 지원하니 참고하시구요.



모델: 커널형(인이어), 블루투스 4.1

무게: 14 g

범위: 10 meters

종류: 10,2 mm 다이나믹 스피커

감도: 112 dB SPL @ 1 kHz

임피던스: 32 Ohm @ 1kHz

주파수 특징: 18 Hz - 23 kHz


초경량 바사블라 사용기


수디오의 블루투스 이어폰 바사블라는 일반 블루투스 이어폰과 같은 방식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페어링을 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사이즈별로 추가 이어셋이 제공되기 때문에 알맞게 골라 사용하면 됩니다. 아이들이 사용해도 되겠죠.




설정에 대해 언급을 한하면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당황하겠죠. ㅋㅋ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블루투스 기능이 실행된 상태에서 바사블루 콘트롤러 중앙에 있는 FWD키를 3초간 누릅니다.



그러면 파란색 LED램프가 켜집니다. 그럼 빨간색과 파란색LED가 교차해서 들어오면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리스업 됩니다. 선택해서 연결하면 끝~~



바사블라의 컨트롤 버튼은 통화, 볼륨, 일시정지, 이전곡, 다음곡등등을 조절할 수 있어요. 칼국수 라인이라 단선에 대한 걱정은 많이 하지 않아도 됩니다.



충전은 처음 10분간 급속충전이 가능해서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완충을 하려면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완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8시간 정도입니다. 대기시간은 10일내외 입니다.



14g의 초경량의 무게로 사운드에 대한 기대가 높지 않게 되는데요. 수디오는 국내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드라이버와 증폭기를 세심하게 작업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사운드가 특정한 음역을 강조하기 보다는 일상에서 부담없이 들을 수 있어요.



또한 사운드에서 악기 소리로 구분이 쉽게 되도록 했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구분할 만한 귀가 아니라~~ ㅋㅋ 그래도 마치 조용한 숲속에 온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할 정도로 귀에 무리가 가지 않아서 좋았어요. 혹시 비트있는 사운드를 원하는 분이라면 밍밍할 수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수디오의 이어폰 음질은 여러 전자회사, 음향기기 에이젼시, 세계 최대 전자제품 전시회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이력이 있기 때문에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주로 클래식을 듣는 편이라 만족한답니다.



수디오 바사블라의 아쉬움


넥밴드 타입의 블루투스 이어폰에 비해 가벼워 착용감이 좋은 것은 강점인데요. 사용하지 않을 때는 넥밴드에 비해 조금은 번거로움이 있다는 점입니다. 메탈클립을 이용해 착용시 옷 깃에 고정을 시키던지 아니면 파우치에 보관을 해야 하거든요. 물론 14g의 무게와 스몰사이즈로 포켓에 넣어도 되지만요.



두 번째는 이어팁의 컬러 하모니입니다. 핑크와 블루도 골드블랙, 로즈골드화이트처럼 이어셋의 컬러를 맞춰 핑크와 블루로 만든다면 더 예뻤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답니다. 개인적인 취향이기는 하지만요.



수디오와 함께 토트백을 


스웨덴 이어폰 전문 브랜드 수디오가 토트백 무료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요. 수디어 이어폰을 구매하면 SUDiO로고가 새겨진 토트백을 선물로 증정하고 있습니다.



안에는 작은 포켓이 있어 다용도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패션잡지에서 보게 되는 북유럽의 감성이 느껴지나요. 일상에서 토트백을 많이 이용하텐데요. 이번 기회에 바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기한: ~ 보낼 수 있는 토트백 수량이 0 일 때 까지

코드: totebagjustin

혜택: 특별 가격 할인 + 무료 Tote bag (팬톤 스노우 화이트 컬라 9000원)

할인쿠폰 번호 : 『totebagjustin』 입력하시면 특별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사용가능(SUDiO 홈페이지)

SUDiO 인스타그램 구경하기



수디오 바사블라(SUDIO VASA BLA)의 미니멀한 디자인과 14g의 초경량 무게과 함께 내추럴 사운드를 경험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참고로 수디오의 제품에는 고유번호가 있는데요. 핸드메이드 이어폰이기 때문이죠. 공식사이트에서 구매했다면 1년간 무료교환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관련글]

사운드가 좋은 무선 헤드셋 톤플러스 HBS1100 골드를 사용해보니

얇은 블루투스 헤드셋 페인티드튠 블레이드(PBT500)로 들어 본 오디오 전문 독일 브랜드의 사운드

자비스 Bsport의 스포츠용 블루투스 이어폰추천 이유는 방수와 페어링 방식 그리고 아쉬움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