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게임추천을 받았던 신작RPG MFF(뫼비우스 파이널판타지)이 드디어 론칭이 되었네요. ㅋㅋ 명작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모바일게임 최신작으로 높은 퀄리티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지난번에 사전등록을 해서 좀 더 수월하게 시작할 수 있었어요. 신작RPG MFF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서 마치 무협영화를 보는 듯한 화려한 그래픽은 기존의 폰게임에서는 보기 쉽지 않은 장면이었습니다. 또한 탄탄한 스토리 전개도 몰입도를 높이는데 한몫했습니다. 여기에 짜릿한 타격감이 주는 드라마틱한 대결로 꿀잼을 주고 있어요. 다른 게임과는 달리 한 손 조작에 특화된 새로운 배틀모드를 적용해 조작성이 좋았어요.



MFF 설치


MFF는 iOS의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구글 play스토어에서 『뫼비우스 파이널판타지』를 조회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기본 사이즈는 38.18MB입니다.



신작RPG MFF 화려한 볼거리


신작RPG MFF는 모바일게임이면서도 그래픽에 신경을 많이 써서 게임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에 앞서 튜토리얼을 따라가면서 무협영화 한편을 보는 듯한 기분이 들었답니다.



튜토리얼에서만 화려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MMF를 몬스터를 공략하는 모습에서도 다이내믹한 움직임과 사운드를 제공해 내심 오호~~ 이것봐라~~ ㅋㅋ 풀3D HD그래픽으로 표현된 캐릭터들의 살아있는 움직임이 바로 MMF의 또 다른 볼거리랍니다.



스토리에서도 파이널판타지의 느낌을 잘 살려 무협영화의 장면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느낌입니다.



신작RPG MFF 시작과 공략


닌자 스타일의 느낌이 드는데요. 일본에서 출시된 게임으로 번역되어 한국에 출시했기 때문입니다. MMF는 RPG이면서도 덱을 구성하는 등등의 부분에서 TCG의 느낌도 있어요.



게임방식이 단순하다는 이야기는 전투모드가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단순하다기 보다는 전투에 몰입할 수 있도록 선택과 집중을 통해 스토리와 함께 엮어 일관성있는 전투를 할 수 있도록 기획을 한 것 같아요.



전투를 시작하면 렌탈카드를 선택해서 좀 더 다이나믹하게 싸울 수도 있고 전투가 끝나면 서로 커넥션을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덱을 편성하는 것은 RPG를 해 본 분이라면 익숙할 텐데요. 카드를 어떻게 운영하느냐가 MMF에서는 중요한데요. 먼저 캐릭터의 직업에 맞게 덱 편성을 해야 합니다. 능력카드인 어빌리티카드, 카드의 합성과 판매등등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요. 



어빌리티 카드를 선택하면 어빌리티, 카드로 생성되는 스킬시드 그리고 스킬시드 합계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하단의 잠금을 통해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아레스 어빌리티 카드에는 플레임소드라는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요. 불 속성 단일 대상 공격을 가지고 있죠. 불의 속성이 4개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죠.



카드를 합성하기 위해서는 재료와 함께 길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전투력 향상을 위해 합성을 하고 싶어도 길이 부족해 못할 수도 있어요. 그러나 조금만 더 MMF를 하면 합성을 하는데 필요한 길을 얻을 수 있으니 염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합성으로 얻을 수 있는 경험치가 250이나 되는군요. ㅋㅋ 합성을 통해 베이스가 되는 캐릭터들의 전투력을 적정하게 끌어올려주는 게 중요하겠죠.




직업은 전사, 마도사, 레인저 등 3가지입니다. 단일 캐릭터로 전투를 진행할 수도 있지만 직업카드 변경을 통해서도 진행할 수 있어요.



전투모드는 단일모드지만 화면구성을 보면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긴장감을 갖게 하는 디테일함이 있습니다. 상단에 표시된 어빌리티의 갯수에 때라서 각 카드의 스킬이 활성화되기 때문에 잠시도 눈을 다른 곳으로 돌릴 수 없어요.



MMF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재미는 일러스트 카드입니다. 우측 상단에 별의 갯수가 바로 등급을 의미합니다. 역시 하단에 잠금장치를 통해서 보호하여 합성이나 판매등으로 소진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이렇게 보다 보면 TCG게임을 하고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스킬패널은 스킬시드를 가지고 각각의 숨은 능력을 해금해 보다 강력한 성장을 할 수 있게 합니다. 브레이크파워, 공격력 그리고 HP 등등 다양한 능력들이 스킬시드를 통해 해금하게 됩니다.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보상도 얻고 각 스킬마다 필요한 스킬시드를 확보하여 전투에 활용하면 됩니다.



신작RPG MFF는 한 손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배틀구조로 다른 한 손이 자유로워 초반에는 좀 어색했어요. 자동전투 기능과 함께 전투를 할 수도 있어요.



공격은 기본은 터치입니다. 초반에는 자동전투를 사용할 수 없지만 조금만 지나면 활성화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터치를 통한 기본적인 공격과 다양한 스킬을 엮어서 화끈한 전투를 벌일 수 있어요.



속성구글이 차면 스킬을 사용해서 공격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다만 싸우기로 얻은 구슬이 자신의 덱에 해당 속성의 어빌리티 카드가 없다면 무용지물이 됩니다. 따라서 물, 땅, 불 그리고 바람 등의 속성을 적절히 나누어 육성해가는 게 중요합니다. 



하단에 있는 엘리먼트 드라이브를 누르면 속성구슬이 나타나는데요. 엘리먼트 드라이브를 누른 상태에서 속성구슬을 선택하여 다양한 스킬과 필살기로 짜릿한 손맛이 즐겁니다.



손맛하면 역시 BREAK 시스템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몬스터에게 브레이크를 걸고 그 시간 동안 필살기로 더욱 강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집중 공격이 가능해 절묘한 타이밍 맛에 폭 빠지게 만들었어요. 그래서 일본에서 인기가 많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신작RPG MFF 이벤트


신작RPG MFF의 공식카페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향 중입니다. 8월5일부터 8월28일까지 카페의 나의 덱 어때 이벤트 게시판에 각자의 덱화면 스크린샷을 등록하면 8월30일에 발표를 통해 MOBIUSFF 디자인 보조배터리(2400mAh)를 10명에게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 밖에 카오스 마굴을 공력하자 이벤트, 모그리를 그려보자 쿠뽀 이벤트, 공식 카페 회원 달성 2차 이벤트 등등이 진행 중입니다. 모그리 인형 너무 귀엽죠.~~


MFF 공식카페


MFF 구글 다운로드 페이지

MFF iOS다운도드 페이지

[관련글]

리니지 LFC 다시보기로 봐도 짜릿한경기!! 리니지대회 첫 우승 빠염의 승부수

추천 퍼즐게임 모두의 퍼즐펫이 재미있는 이유!! 유미의 세포들 무료 카톡이모티콘 특템 기회

리듬게임 댄스업!! 박자에 맞춰 소녀캐릭터를 춤주게 하는 재미있는 게임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인생이란 즐거운 롤러코스터 2016.08.13 10: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미있을 것 같아요..ㅎㅎ

  2. GeniusJW 2016.08.13 12: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게임이 세로로 되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