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지구에 많은 오피스텔이 있지만 9호선 바로 앞 대방 디엠시티2차는 기본적으로 편리한 교통이 큰 강점 중에 하나입니다. 9호선 양천향교역 바로 앞에 있는 대방 디엠시티2차를 포함해 많은 오프스텔이 마곡지구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마곡지구가 주목을 받고 있다는 것이겠죠. 이미 부동산의 거래와 가격상승 자료를 통해서도 증명이 되고 있습니다. 마곡지구의 많은 오피스텔 중에 선택을 할 때는 주거를 목적으로 구매하느냐 투자를 목적으로 하느냐에 따라서 선택의 기준이 바뀔 수 있죠. 아직은 공급과잉이라는 의견이 우세하지만 수요는 여전합니다.



거주 목적이라면 교통은 1순위


오피스텔은 1인가구를 중심으로 선호를 하게 되는데요. 아파트 가격은 엄두도 못내고 전세도 가격이 만만치 않고 그나마 월세가 있지만 전세처럼 묶이는 돈도 아니고 나가는 돈이라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갖게 되는게 사실입니다.


▲ 65G


2년에 한번씩 이사가는 것도 힘들고 매월 월세도 부담스러워하는 분들에게는 오피스텔은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도 있을 겁니다. 직장을 다니는 1인가구의 입장에서는 역시 교통편이 제일 중요한데요.



대방 디엠시티2차는 9호선 양천향교역이 코 앞이라 기본은 먹고 들어가는 오피스텔이죠. 바로 옆에 대방디엠시티1차는 9호선과 연결이 되어 있어 관심을 갖고 있다가 놓친 분들은 아쉬움이 많았을 겁니다.



윤곽을 들어내는 마곡지구 


마곡지구가 모습을 갖춰가고 있는데요. 최근 마곡역에 공항철도역사가 들어선다는 소식과 함께 김포공항을 통한 하늘길, 전철(9호선, 5호선, 공할철도, 경전철)으로 편리한 땅길 그리고 개화동과 김포 고촌사이에 있는 경인아래뱃길로 바닷길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춘 지역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서구 마곡·가양동 일원을 마곡지구(3,665,086㎡)로 지정하여 지역균형발전 및 서울의 경쟁력 회복과 세계도시로 도약을 위하여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동북아 관문도시, 첨단기술과 산업이 융합되는 지식산업 혁신기지, ‘지속 가능한 가치를 지향하는 미래의  녹색도시’ 로서 동북아미래를 선도하는 지식산업 그린시티를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대방 디엠시티2차 Type별 특장점


대방건설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6년 종합건설사 시공능력평가 30위로 어음을 발행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진 건실한 기업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방 디엠시티2차는 1,553평의 대지면적으로 오피스텔 714실과 근린생활시설로 지상14층 지하6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추가대수는 총 560대(오피스텔 483대, 상가 77대)입니다.



오피스텔은 지상3층부터 있고 지상1층과 2층은 상가와 부대복리시설이 있어요. 특히 지상3층에는 게스트하우스2실, 입주자대표회의실, 비지니스센터등이 있어요. 지하주추장은 지하1 층부터 지하6층까지 있는데 지하 1층에는 부대복리시설은 헬스장, GX룸, 북카페, 세탁실, 화장실, 관리사무실등이 함께 있습니다.



대방 디엠시티2차에서 345실로 가장 많은 21A Type입니다. 우물형 천정과 일자형의 구조와 함께 더욱 넓어 보이게 합니다. 기존의 오피스텔과는 다르게 안목치수를 적용해 벽의 중앙부터 면적을 측정한 것이 아니라 벽부터 적용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넓습니다



천정에는 시스템 에어컨이 장착되어 있고 베란다 창이 있어 답답함이 없어요. 올해처럼 더운 여름이 지속될거라고 하는데 안심이 되네요. 창호는 열전도가 낮는 U-PVC재질과 다격실 구조로 이중 설계되어 있어요.



1인가구에 안성맞춤이지만 신혼부부가 살기에도 괜찮아 보였어요. 월세보다는 내집이 더 좋잖아요. 열심히 일해서 나중에 더 넓은 집으로 이사가면 꿈을 꾸면서 살아 보면 어떨까 싶네요.



창가 쪽에서 출입구 쪽으로 본 모습입니다. 실평수가 6.43평으로 다양한 근린생활시설과 주차시설 그리고 공원등등을 포함한 계약면적이 16.8평입니다.



홈시큐리티 시스템으로 방범부터 전기사용, 관리실연결 등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어 생활의 편의를 높여 주었습니다.



오피스텔에서 제공하는 편의시설들로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등등을 구매할 필요가 없죠.



아무래도 주방이 중요하고 신경을 많이 쓰게 되는데요. 냉장고를 열어 보았는데요. 1인가구가 살기에는 부족함이 없어 보였어요. 



부부가 함께 살아도 되겠죠. 실제로 대방 디엠시티2차에는 신혼부부도 있었지만 노부부들도 있었어요.



욕실입니다. 아파트 30평형대의 욕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었어요. 깔끔하게 잘 만들어져 있어 마치 고급 콘도에 놀러 온 듯한 기분이 드는 거 있죠.



출입구입니다. 전신거울과 함께 넉넉한 신발장이 있어요. 그리고 바로 나가면 9호선이 기다리고 있을 거라고 생각하니 출근길이 즐거울 것 같아요. 자가용이 있다면 바로 88도로로 진입을 할 수 있으니 따봉이죠.ㅋㅋ



그 다음으로 많은 178실의 26B Type을 볼까요. 실평수가 21A Type보다 2평정도 많아서 그런지 확실히 넓더라구요. 구조는 비슷하구요. 천정의 등이 4개로 분할이 되어 좀 더 고급스러웠어요.



책장도 좀 더 넓었구요. 침실에서 바로 개인업무를 볼 수 있도록 꾸미고 살아도 좋겠죠. 침대 옆 책상은 전시용이라 입주가가 스타일에 맞게 꾸미기 나름인 듯 합니다. 대방 디엠시티2차는 위성방송 및 지상파 디지털 광방송 수신설비를 제공하는 최첨단 미디어 아파트입니다.



수납장도 넉넉해서 21A Type보다 한칸이 더 있어요. 수납할게 많다면 26B Type도 좋겠죠.



천정의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쐬면서 더운 여름 침대에 누워서 쉬는 상상만 해도 기분이 좋겠죠. 대방 디엠시티2차는 대기전력차단시스템이 적용되어 가전제품등의 소비전력을 감지하여 주기능을 수행하지 않을 때는 자동/수동으로 차단해서 에너지점감으로 생활비용도 절약할 수 있어요.



대방 디엠시티2차는 차량통제시스템,홈시큐리티시스템, 공동현관 무인경비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콜, 무인택배시스템 그리고 무선AP시스템으로 무선공유기가 없어도 무선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원하는 통신사에 가입은 해야 겠죠.



뿐만 아니라 원격제어시스템이 적용되어 스마트폰어플로 집 밖에서 휴대폰과 PC로 난방, 가스밸브, 거실조명 등을 제어하는 유비쿼터스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주방의 모습입니다. 대부분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시스템이나 주방기구들은 갖고 평형의 차이가 있다고 보면 되는데요. 평수가 큰 걸 볼수록 욕심이 생기기 마련이기 때문에 본인의 경제여건에 맞게 결정하는게 현명합니다. 



부부욕실 사용시 방문자 확인 후 문 열림가능 및 일반전화 수신통화와 위급상황 발생시 비상버튼을 통해 경비실로 통보가 가능하여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출시 전원이 켜져 있어도 다시 들어갈 필요가 없어요. 현관에 일괄소등/가스차단 스위치가 있어 일괄스위치 조작으로 현관센서,비상 등을 제외하고 일괄소등이 됩니다. 그리고 외출하고 돌아오면 현관의 일괄스위치를 누르면 외출전 상태로 복귀가 되죠. ㅋㅋ 가스차단 상태를 확인하여 제어할 수도 있구요.



제일 인기가 많았던 21A, 26B Type를 중점적으로 구경하고 왔는데요. 35C와 64G도 가볍게 살펴 볼께요. 2층에서 내려다 본 모습입니다.



볼때마다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먼저 35C Type입니다. 출입구는 방안을 바로 볼 수 없는 구조로 사생활의 보호에 더 신경을 썼습니다.



오픈타입이지만 침실과 거실을 나누어 독립적인 공간을 제공하였습니다. 에어컨은 듀얼로 되어 침실과 거실을 따로 이용할 수 있어요. 다만 공간이 막혀 있지 않아서 효율성에는 고민이 되는 부분입니다.



거실에서 벽걸이형 대형TV를 설치해 놓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이 꾸며져 있어요. 미니멀한 디자인이 더욱 세련된 공간으로 연출을 할 수 있게 합니다.



대방 디엠시티2차 외관


대방 디엠시티2차는 21A(345), 21A-1(47), 21A-2(24), 26B(178), 26B-1(12), 35C(108)의 6개 Type으로 714대의 오피스텔입니다. 시행, 시공, 분양을 모두 직접 대방건설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입주는 2019년 3월입니다.



대방 디엠시티2차 모델하우스는 5호선 발산역 8번 출구에 있고 송정역에서 발산역 방향으로 오면 우측에 있어 찾기 쉽습니다.


대방 디엠시티2차 자세히 보기

[관련글]

대방 디엠시티 마곡지구 오피스텔 추천할만한 오피스텔별 비교 포인트 - 현장을 둘러보고 느낀 장단점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 한강신도시 아파트 전세로 찾다가 내집마련을 해도 될까?

송도 더샵 퍼스트파크 분양가는 송도국제도시의 프리미엄 포지셔닝!! 아쉬움은 없나?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류시화 2016.08.28 00: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홈시큐리티 시스템이 눈에 띄네요.^^:
    요즘 다 잘나오는듯 ㅠ.~

  2. 인생이란 즐거운 롤러코스터 2016.08.28 10: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혼자 살기 딱 좋은 크기네요~

  3. 카푸리오 2016.08.28 12: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찍감치 부동산에 관심을 좀 둘걸 하는 후회가
    요즘 많이 드네요~ 엉뚱한 짓만 하다가 ㅠㅠ

  4. S.또바기 2016.08.28 16: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집구경하는게 너무 재밌어요 ㅋㅋㅋ 오 예쁘네요 오피스텔~~~ 깔끔하니~ 디자인을 잘해놨네요~

  5. *저녁노을* 2016.08.28 17: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가요^^

  6. cissalc 2016.08.28 23: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강서구 오피스텔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