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최신 모델별 비교!! 스마트폰 원격제어로 360도 청정, 특별한 기능과 아쉬움

by 핑구야 날자 2016. 11. 19.
반응형

LG전자가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늦가을에 신제품을 출시했을까요. 공기청정기는 황사가 심한 봄철에 출시하면 더 많이 찾을텐데 말이죠. 그런데 요즘은 예전보다 공기가 더 많이 오염이 되어 계절 특수가 따로 없답니다. 더구나 탁한 외부 공기가 입은 옷을 통해 실내도 유입이 되기도 하고 각종 음식 조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실내공기 오염도 무시할 수 없는게 사실입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기존의 공기청정기와 어떤 차별성이 있는지 아쉬움은 없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스마트싱크앱을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외부에서도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다양하게 제어할 수 있어 더욱 관심이 갔습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모델별 비교


실내공기의 답답함을 느낄때 창문을 열고 내부 공기를 순환시켜 주곤 하는데요. 바깥 공기가 오히려 더 안좋을때가 있기도 하고 눈에는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는 물론 담배연기보다 더 독한 초미세먼지는 중금속을 포함화고 있어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이러한 실내공기로 호흡기질환 뿐만 아니라 다른 건강에도 좋지 않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눈에 보이지 않으니 참 난감하죠.


▲ AS281DAW, AS251DAW, AS181DAW, AS161DAW


LG전자에서 출시된 공기청정기를 통해서 실내공기의 질을 는으로 볼 수 있으니 이제 관리가 쉽겠죠.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종류는 평형별, 원형 클린부스터 회전여부에 따라 4가지 모델로로 나뉘는데요. 어떹 차이가 있는지 도표로 비교해 보았어요. 가격은 출고가 기준으로 749,000원에서 1,219,000언입니다.




58㎡의 전용면적에서 사용할 수 있는 AS181DAW와 51.5㎡ 전용면적으로 커버하는 AS161DAW의 모습니다. 그럼 도대체 우리집은 어떤 사이즈가 맞는지 헷갈리신다구요. 대략 전용면적X2를 하면 되는데요. 58㎡면 30평형이 적당하다고 보면 됩니다.



40에서 60평형까지 사용할 수 있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모델 AS281DAW, AS251DAW입니다. 정확한 커버 면적은 한번 더 확인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컬러는 3가지이지만 현재는 화이트 컬러만 출시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화이트가 제일 인기가 있는 모양입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특장점과 아쉬움


역시 공기청정기하면 정화기능이 우선일텐데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6단계 토탈케어를 제공하고 있어요. 필터의 교환주기는 하루 4시간 1년을 사용하는 기준으로 교체비용은 7만원 내외이라고 합니다. 하루에 1시간정도 사용한다면 3년이상은 사용하겠죠.



1단계는 큰 먼지 제거, 2단계는 황사/초 미세먼지 제거, 3단계는 알러지 유발물질 제거, 4단계 생활냄세제거, 5단계는 새집증후군 원인물질제거 그리고 6단계는 스모그 원인물질을 제거합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로 우리집 공기를 공간별, 환경별 다양한 오염된 공기를 청정하여 관리한다면 좀 더 쾌적한 집안 분위기가 되겠죠.



다음은 공기청정 방식인데요. 일반 공기청정기는 단방향으로 공기를 순환시켜 청정합니다. 대부분 위로 향하거나 전면을 향하는데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본체가 원통형으로 되어 있고 그 안에 필터가 있어 360도로 공기를 청정하게 됩니다. 시연을 통해서 흡입속도를 확인하고 놀랬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아쉬운점은 360도 청전이라 거실 중앙이나 벽에서 일정거리를 이격하여 사용해야 효과적일겁니다. 바퀴가 없어 이동성이 약한 것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물론 안전을 고려한 디자인이지만 안전성을 확보하는 방법도 있었을 텐데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좌우로 회전하는 클린브스터는 공기를 오염된 공기를 청정하여 보내게 됩니다. 클린부스터의 강력한 바람은 6m내외로 전달이 되는데요 맨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참고가 될 듯 합니다. 뿐만아니라 클린부스터의 공기전달로 인한 대류현상으로 오염된 공기가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필터를 통해 정화가 됩니다.


그리고 공기의 상태를 스마트폰으로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클린부스터의 상당에 조명으로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만든 직관적인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처음엔 무드등인줄~~ ㅋㅋ AS251DAW, AS161DAW는 클린부스터가 고정형이라 바람을 위로 향하게 되어 있어 원거리에 있는 오염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특장점에 반하는 모델이라 아쉽습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다양한 운전모드(클린부스터, 싱글청정, 듀얼청정, 오토모드)를 제공하고 있어요. 특히 오토모드는 오염정도에 따라 바람세기, 구동방식을 제동으로 제어해 사용하기 편합니다.



제품의 대형평형에 적합한 AS281DAW, AS251DAW는 제품의 하단부를 싱글청정모드로 하면 아기의 신장에 맞게 하단의 공기를 청정해 아이가 맞는 공기를 집중케어 할 수 있어요. 그러나 30평형 이하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단형의 AS181DAW와 AS161DAW가 아기케어가 되지 않는다고 했지만 이해가 되지 않았어요. 왜냐면 아기케어 구동방식이라면 30평 이하의 퓨리케어도 1단이라 항상 아기케어가 되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기존 공기청정기는 위의 공기부터 청정이 되지만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하단의 공기부터 청정하거나 청정 위치를 조절을 할 수 있어 차이가 있습니다.



스마트 에어솔루션은 가장 흥미롭게 본 기능 중에 하나인데요. 스마트싱큐 앱을 통해서 원격에서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다양하게 제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말 재미있는 세상입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360도 청정, 원거리 오염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으로 주는 클린부스터, 아키케어와 오토모드로 편리한 사용성, 6단계 토탈케어로 황사, 초미세먼지, 유해가스 걱정을 덜고 6가지 오염 물질을 한번에 케어하는 퓨리케어만의 필터시스템 그리고 스마트싱큐앱을 통해 스마트 에어솔루션으로 더욱 쾌적한 공기와 가족의 건강에도 좋은 동반자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가 청정한 공기를 클린부스터의 바람으로 5m까지 전달되는 동영상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관련글]

엘지제습기 전기세 얼마나 될까? 공기청정기능과 편리한 자동제습 하루에 2시간 사용하면

건조한 실내공기에 필요한 가습기!! 무전원 엠아이 자연기화식 천연가습기(HN-0015) 써보니

2016/01/08 - CES2016 스마트씽큐 허브로 가전제품 연동!! 이젠 스마트폰 하나면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