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화웨이 직영서비스센터 1호점 오픈으로 국내시장 확대!! 화웨이AS 쉽게 받는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6. 12. 21.
반응형

화웨이가 프리미엄폰 P9과 P9플러스를 출시하면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최근 홍대입구에 팝업스토어를 열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월15일에 홍대입구에 해외 스마트폰 제조사 중에서 국내에 최초롤 직영서비스센터를 오픈하였습니다. 직영서비스센터 1호점을 시작으로 더욱 확대되길 기대하며 기존 해외 스마트폰 제조업체들도 함께 동참했으면 좋겠습니다. 화웨이 P9을 사용하는 입장에서 안가볼 수 없겠죠. ㅋㅋ 근처에 화웨이 팝업스토어도 있어 함께 들렸답니다. 화웨이서비스센터 1호점 오픈과 AS를 쉽게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도 함께 소개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화웨이 직영서비스센터 1호점 오픈식


화웨이 직영서비스센터 1호점 공식 오픈에 앞서 화웨이 임원진의 기념사가 있었습니다.



이어서 오픈세레모니로 리본컷팅이 있었는데요. 너무 빨리 컷팅을 해서 취재진들이 순간 당황~~ 얼마나 보여주고 싶었으면 그럴까 싶기도 했어요. ㅋㅋ



화웨이 직영서비스센터 1호점에 입장을 하자 직원들이 반갑게 맞이해 주었습니다. 1호점은 상징적인 의미가 있어 좀 더 컸으면 했는데요. 폭은 좁지만 길어 안 쪽에는 수리구역과 부품구역 그리고 회의실이 있어 생각보다 크답니다.




체험존과 판매상품들


체험존에서는 P9과 P9플러스 그리고 최근 출시한 보급형 폰들고 사용해 볼 수 있어요. 홍대입구는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라 위치를 잘 잡은 듯 합니다.



화웨이는 국내에 스마트폰이외에도 태블릿과 PC 그리고 와이파이라우터와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고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화웨이 직영서비스센터 1호점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화웨이 팝업스토어에서도 AS를 제외하고 구매 및 체험을 할 수 있어요.



화웨이 메이트북, 메이트독도 있는데요. 구매하기 전에 직접 사용해 볼 수 있어 좋아요. 언박싱된 제품들을 보니 욕심이 생기는 거 있죠. ㅋㅋ



다양한 악세서리도 판매하고 있네요. 지금 생각해보니 C-Type 충전잭을 사올껄~~ 아쉽네요. 화웨이 블루투스 스피커가 참 예쁘죠. 손에 쥐어 보니 책상에 두고 사용하면 좋겠더라구요.



궁금한 화웨이의 AS 정책


개인적으로 다양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화웨이 AS센터를 간 것은 딱 한번입니다. 그 만큼 많지 않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센터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은 차이가 있죠.



한국 화웨이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문의상담, 제품검사, 방문서비스, 업그레이드, 제품수리 그리고 제품교환과 제품체험입니다.



화웨이는 안내 > 접수 > 문제상담 > 견적측정(유상수리시 해당) > 제품테스트 및 수리 > 수리내역 확인(필요시 비용지불) 등의 프로세스로 고객을 응대합니다.



그렇다면 화웨이가 어떤 AS 정책을 제공할까요. AS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나뉘어 서비스를 하게 되는데요. 일단 오프라인 서비스로 수리서비스, 전국 편의점 택배서비스, 서울지역인 경우 무료방문 수리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어요. 온라인 서비스는 핫라인, 이메일, 카카오톡 등의 상담서비스와 FAQ검색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서비스 정책에 따라 전국 65개지점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전역에서의 고객서비스의 커버리지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홍대입구에 오픈한 화웨이 직영서비스센터 1호점을 증명하는 명패입니다. 2016년 11월1일부터 허가를 받아 2017년 11월30일까지 운영을 하는 것 같아요. 2017년에 연장서비스를 하겠죠.



명함을 촬영한 것은 전화번호 때문인데요. 화웨이코리아 고객센터의 전화번호가 080-808-8888입니다. 중국인들이 8을 좋아한다고는 알고 있었지만 이 정도인 줄은 몰랐어요.ㅋㅋ 왠지 화웨이 직영서비스센터 1호점을 방문하면 돈복이 굴러 들어 올 듯한 ㅋㅋ



오픈식에 참석한 분들과 화웨이에 관심이 있는 분들로 분주했어요. 이왕 온 김에 홍대입구에 있는 화웨이 팝업스토어에 가 볼려고 일찍 나왔답니다.



예쁘게 꾸며 놓은 화웨이 팝업스토어


팝업스토어는 누구나 방문해서 화웨이 제품을 구경과 체험을 할 수 있어요. 물론 구입도 가능하구요. 해쉬태그카 참 인상적이죠. 바로 화웨이 P9의 듀얼렌즈를 의미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OO를 조회해 보시면 P9과 P9플러스로 촬영한 멋진 사진들을 볼 수 있어요.



조금은 이른 시간에 찾게 되었네요. 이제 막 영업준비를 시작하고 있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편하게 주~욱 둘러볼 수 있었어요. 디스플레이를 참 예쁘게 잘 해 놨더라구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게 세팅을 해놓아 볼만했어요. 화웨이 프리미엄 스마트폰P9도 구경하고 다양한 제품도 체험하면 좋겠죠.



화웨이가 홍대입구에 직영서비스센터 1호점 공식 오픈함으로써 국내시장 확대의 신호탄이 쏘아 올려졌습니다. 화웨이는 자사 스마트폰을 비롯한 제품들을 불편함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센터를 운영하여 앞으로 서비스 확대를 더욱 기대해 봅니다.



참고로 화웨이 서비스센터는 홍대입구 9번 출구로 나오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어는 홍대 정문 인근에 있습니다. 지도를 참조하면 도움이 되겠죠.


[관련글]

라이카폰으로 불리는 화웨이P9!! 스마트폰카메라 트렌드에 맞는 최신스마트폰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500!! 카메라 기술을 배우는 것보다 쉽고 편하게 잘 찍고 싶다면

2016년 스마트폰 스펙 통계로 2017년 인기있는 스마트폰이 되기 위한 조건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