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게임단축키패드가 제공되는 알파스캔 271QX !! 게임장르에 따라 설정 변경이 쉬운 게이머용 모니터

by 핑구야 날자 2016. 12. 26.
반응형

게이머용 모니터 알파스캔 271QX은 다양한 게임장르에 따라 인터렉티브하게 변경이 가능한 게임단축키패드가 주가로 제공되는데요. 특히 사용자용 단축버튼이 3개나 있어 즐기는 게임장르를 최적화하여 보다 다이나믹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으로 더욱 매력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게임을 하기전에 세팅을 할 수도 있지만 게임을 하면서 바로 교체하는게 보다 정확하죠. 설정을 하다가 공격을 받기도 하겠지만 그건 요령것 하면 되니 큰 문제는 아니겠죠. 사실 처음에는 그냥 무시하고 게임을 했지만~ 알파스캔에서 제공하는 것이라 사용해보니 편한 거 있죠.



알파스캔의 게임단축 키패드


게임단축 키패드는 알파스캔 271QX의 뒤에 연결해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게임을 하면서 손에 쥐면서 변경을 하면 마치 실전에 더 몰입되는 느낌이 들게 되는 거 있죠. 조작할게 많으면 거추장스러울 줄 알았거든요.




게임단출 키패드는 총 8개의 버튼이 V자 배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는 알파스캔 271QX의 후면 모니터와 같은 컬러와 디자인으로 구성해 일체감을 주었습니다.



첫 번째 화살표 버튼이 서로 마주보고 있는데요. 게임모드와 Shadow Control버튼입니다. 게임모드는 말 그래도 게임 종류에 맞게 설정을 하게 되는데요 특징은 사용자가 지정한 3개의 모드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화면이 어두울 때도 있고 밝은 부분이 명암비를 조정해서 보다 확실한 포지셔닝을 결정할때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디테일한 게임이 가능하게 됩니다.



화살표 바로 아래 Menu버튼은 OSD메뉴 버튼으로 수평위치, 수직위치, 시간초과, 투명도 그리고 언어들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실 게임을 하면서 조절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게임 게임단축키패드가 있어 보다 쉽게 게임 스타일에 맞게 조절할 수 있어 편했어요. 명암이나 밝기등도 조절할 수 있으니 조금씩 조절하면서 적당한 휘도를 조절하면 좋을 것 같아요.



게임설정에서도 쉐도우를 조절하는 것은 게임단축패드의 화살표로 할 수도 있고 메뉴를 통해서도 조절을 할 수 있으니 참고 하면 될 것 같아요. 쉐도우는 화살표키로 조절하는게 편합니다.



부가기능도 설정을 통해서 쉽게 조절할 수 있어요. 알파스캔에서 게임단축키패드가 제공되는 유일한 모델입니다.



OK버튼은 확인버튼이라 별도의 설명이 필요없을 것 같구요. 숫자 1, 2, 3은 단축버튼으로 게이머들에게는 무척이나 유용한 기능이랍니다.



그 밖에 게임을 장시간 즐기는 것은 별로 바람직하지 않죠. 젊었을 때야 회복이 빠르고 바로 문제가 나타나지 않지만 정상적으로 게임을 즐기는 사람보다는 더 빨리 시력에 문제가 올 수도 있다고 해요.



그래서 알파스캔 271QX의 경우는 청색광(블루라이트)를 차단해 시력을 보호해 주는 Low Blue Light기능이 제공되니 적극 활용하는게 바람직합니다.



요즘 오버워치 안하는 분이 없을 정도가 인기가 많은데요. 오버워치 같은 FBS 장르를 즐길 경우는 로우 인풋렉 기능을 활용해 처리속도를 높이면 더욱 다이나믹한 전투를 하게 됩니다. 참고로 알파스캔 271QX 144Hz는 어탭티브싱크, 로우인풋렉 그리고 1ms의 응답속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고사양 노트북 레노버 Y700의 최적화 된 6가지 특징!!

레노버 요가북은 노트북과 태블릿의 강점을 갖고 출시!! 아쉬움은 없나?

패러렐즈 데스트톱12 간담회 후기 - 맥에서 윈도우 버전별 연동 및 윈도우10과 맥 시에라OS 완벽지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