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스피커 소니 SRS-ZR5 의 오피셜한 디자인과 2-Way사운드로 집안 분위기를 바꿔보면 어떨까요. PC 스피커 소니 SRS-ZR5 의 개봉기 및 주요특징에 대해서 살펴 보았어요. 소니하면 역시 디자인적인 부분을 먼저 보게 되는데요. 그만큼 소니만의 아이덴티티가 확실하기 때문입니다. 아파트에 살다보니 사실 스피커로 음악을 듣는데는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을 수 있는데요. PC 스피커 소니 SRS-ZR5 라면 이런 부담은 해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아 보관 중인 음원 뿐만 아니라 USB에 보관하고 있는 음원이나 HDMI를 통해 다른 디바이스와 연동해서도 즐길 수 있어 접근성도 좋습니다.



PC 스피커 소니 SRS-ZR5 개봉기와 디자인


PC 스피커 소니 SRS-ZR5의 구성품은 SRS-ZR5 본체, 전원케이블, 사용설명서 그리고 소니코리아 정품보중서로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USB, WiFi(WPS) 등으로 연동하면 되기 때문에 추가 구매는 꼭 필요하신 분만 하면 될 것 같아요.




PC 스피커 소니 SRS-ZR5의 외형은 사각의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실내공간 어디에 두어도 기존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세팅이 됩니다. 특히 메탈소재의 스피커 그릴로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컴팩트한 사이즈와 함께 내구성에도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아요. 실내공간 어디에 두어도 기존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세팅이 됩니다. 그리고 왜곡 없는 사운드를 전달 할 수 있는 회절 현상 방지를 위한 모서리 처리도 눈에 들어옵니다.



후면에는 월 마운트 사용으로 벽 면에 설치 가능도록 나사구멍이 있습니다. 가정집보다는 커피숍이나 사무실에서 유용할 듯 합니다. 참고로 브라켓은 별도 구매입니다. 하단에는 전원잭을 비롯해 다양한 기능의 버튼과 포트들이 있습니다. 특히 USB나 HDMI잭이 장착된 PC 스피커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유연한 사용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상단에는 매끄러운 플랫 터치 인터페이스가 소니다운 매력을 느끼게 합니다. 우측부터 전원, 볼륨+-, Function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LINK와 바로 옆에는 L R표시등이 있어요. 그리고 Function버튼을 누를때마다 다양한 기능과 연결종류(UPDATE, NETWORK, BLUETOOTH, HDMI, USB, AUDIO IN)가 설정됩니다.



바닥면에는 4개의 고무패킹이 미끄럼을 방지합니다. 어떤 제품을 보면 고무패킹이 많이 돌출되어 오래 사용하다보면 빠지기도 하는데요. PC 스피커 소니 SRS-ZR5는 돌출이 적당해서 빠질 염려가 거의 없습니다.



소니 SRS-ZR5의 사운드 특징


PC 스피커 소니 SRS-ZR5는 블루투스로 연결해도 기존 블루투스 코덱과 비교해서 최대 3배의 전송폭(990kpbs)을 지원하는 LDAC 코덱을 탑재하였습니다. 이는 블루투스보다 더욱 큰 대역폭을 지원하는 Wi-Fi(2.4GHz/5GHz)를 통해 신호의 간섭과 잡음을 최소화하여 더욱 선명한 고음질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또한, 압축으로 인해 손실된 음원 파일의 음질을 HRA급으로 향상시키는 DSEE HX(Digital Sound Enhancement Engine HX) 기술도 적용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에게는 조작하기 어려워하는 복잡한 이퀄라이저 설정을 없애고 저음부터 고음까지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사운드 재생을 위한 ClearAudio+ 기술을 적용해 누구나 쉽게 선명하고 깨끗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소니 SRS-ZR5의 다양한 연결방법


PC 스피커 소니 SRS-ZR5의 뒤면을 자세히 볼까요. SRS-ZR5는 2개를 연결하여 스테레오를 즐길 수 있는데요. 이때 연결에 사용하는 버튼이 바로 STEREO PAIR버튼입니다. WPS는 무선라우터와 연결할때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그 밖에 포트들로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결해 음원을 즐길 수 있게 도와 줍니다.



PC 스피커 소니 SRS-ZR5는 2Way 스피커와 강력한 저음을 제공해 주는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잠깐 언급을 했던 FUNCTION버튼을 눌렀을때 표시되는 LED등의 모습니다. LINK등 옆에 L(Left) R(Right)은 STEREO PAIR가 되었을때 표시가 됩니다. 추후 2대의 SRS-ZR5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후기로 올리겠습니다.



PC 스피커 소니 SRS-ZR5 후면에 다양한 연결단자로 사용자별로 맞는 환경에서 사용하면 되는데요. HDMI로 PC 또는 노트북과 연결해서 이용할 수도 있지만 TV와 연결해서 사운드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통신환경이 여의치 않을때도 요긴하겠죠.



HDMI포트보다 더 간편하게 USB에 다운로드 받은 음원을 쉽게 즐길 수 있어요.



후면에 USB포트에 꽂아서 원하는 음원을 선택해서 청음하면 되겠죠. 자세한 방법은 다시 설명할께요



다음은 유선으로 연결해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면 고해상도의 음원을 즐길 수 있는데요. 무선으로 들어도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더라구요.



후면에 LAN포트가 별도로 있으니 이용하면 되겠죠.



PC 스피커 소니 SRS-ZR5의 연결방법에 대해서 다시한번 정리하면 WiFi네트워크, WPS, 블루투스, USB, HDMI, Audio IN 등등 다양한 연결방법이 제공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소니 SRS-ZR5의 블루투스로 연결해 보니


PC 스피커 소니 SRS-ZR5는 WiFi로 즐길 수 있는 자유로운 음악감상이 매력적인데요. 연결방법은 DLNA(동일한 무선 공유기로 연결된 DLNA를 지원하는 기기를 연결하여 스마트폰과 노트북에 저장된 음악을 재생), Songpal(전용앱), Google Cast, Wireless(블루투스, NFC), multiroom, Wireless Stereo 등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사용해 보았습니다.



블루투스로 검색을 누르면 SRS-ZR5 전용앱 SongPal로 설정한 이름이 나타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본세팅명이 나타납니다. 다음은 스마트폰에서 듣고 싶은 노래를 음원앱에서 선택해 Play하면 됩니다. 확실히 사운드가 풍부하고 개인적으로는 저음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혹시 블루투스로 연결이 안된다면 SRS-ZR5의 Function버튼으로 BLUETOOTH를 선택하고 전원버튼을 조금 길게 누른다음 다시 시도하면 될 겁니다. 스마트폰과 떨어져 연결이 끝어져도 SRS-ZR5에서 BLUETOOTH 상태로 세팅하면 자동으로 등록요청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PC 스피커 소니 SRS-ZR5는 컴팩트한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스피커의 한계를 넘는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4㎜ 트위터와 70㎜ 서브우퍼를 탑재하여 선명하고 압도적 고음 그리고 균형있는 저음을 즐길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거실의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려 더 좋았어요.


[관련글]

포터블 스피커 쿠키(PH2) 캔들(PH3) 액티브(PH4)의 서프라인즈한 기능!! 10만원내외 선물로는?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 노벨뷰의 프리미엄 스피커 F5 후기 - 다양한 강점과 아쉬운점은

와이파이 스피커(WiFi Speaker)로 6개의 음장모드를 제공하는 LG 사운드바 LAS750M!! LAS750M의 단점은?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스타럭키 2017.01.23 13: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좀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감이 있지만 음질이 좋은 게 스피커를 고르는 첫번째겠죠. 잘 봤습니다.

  2. PinkWink 2017.01.23 13: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양한 연결방법이 인상적인데요^^

  3. GeniusJW 2017.01.23 14: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북쉘프형 스피커다보니 음의 좌우분리가 잘 되겠군요..~ㅎㅎ

  4. 리브Oh 2017.01.23 14: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이즈 딱 좋고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듣기 좋겠네요.
    집에 있는 스피커도 블루투스로 해서 자주 듣게 되더라구요.
    디자인도 깔끔하고 세련된것이 좋아보여요^^

  5. 명태랑 짜오기 2017.01.23 18: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PC 스피커 유무선 스피커라서 좋은것 같네요^^

  6. 죽풍 2017.01.23 18: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피커 정보 잘 알아 갑니다.
    행복하세요. ^^

  7. 보보 2017.01.23 21: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악을 즐겨듣는 사람들에게 좋겠어요~~

  8. 푸샵 2017.01.24 09: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피커가 네트워킹도 되는군요. ^^
    USB만 꽂아도 음악을 들을 수 있구요...ㅎㅎ
    단순한 스피커인 줄 알았는데 ㅎㅎ

  9. 비키니짐(VKNY GYM) 2017.01.24 10: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집에서도 음악을 많이 듣는 편인데 부피가 크지 않다면 이용해 볼만 하겠어요

  10. 플레이무비 2017.01.24 10: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피커 좋아보이네요. 저도 하나 장만하고 싶어져요

  11. 드린 2017.01.24 12: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집에서 스피커를 빵빵하게 틀고선 노래를 듣고 싶은데,
    층간 소음때문에 쉽지가 않더라구요.

    나중에 주택에서 살게되면 한번 고려해보아야겠어요

  12. 2017.02.04 23: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3. regenman 2019.02.24 22: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9년도에 접어들어서, 대학 2학년 올라가는 딸래미가 노트북을 바꿔달라고 하더군요.
    좀 좋은 사양으로 노트북을 교체하고 나니까, 소리에 대한 욕심이 생기더군요.

    사실 작년 하반기에 쓰던 TV가 죽고, 교체를 하면서 오디오에 연결하는 욕심을 냈거든요.
    25년동안 잘 안쓰던 (가족들이 소리에 부담스러워 해서..) 앰프와 스피커를 과감히 정리하고, 인터넷을 뒤져서 AV리시버(온쿄 NR767E)와 폴크S15스피커를 85만원이라는 거금으로 장만하고, 가족들이 다 만족하는 상황입니다.

    이곳에 와서 글을 읽고, 댓글들을 읽으면서 마음을 굳히고, 소니 SRS-ZR5를 2개 27.5만원에 구매해서 가져다 뒀는데...
    금요일밤에 처음 PC에다가 블루투스로 연결하고 (사전에 휴대폰에 송팔을 깔아야 하는 듯), 토,일요일 계속 이리저리 만져봤습니다. 제 느낌은

    1. PC 스피커로, 코앞에서 듣기에는 너무 음량이 부담스럽더군요. 그리고, 밤에 아랫집에서 시끄럽다고 할까봐... 이틀내내 음량 테스트하면서 조절해놓았습니다. 이젠 딸래미가 알아서 쓰겠지요.

    2. 저음은 깊숙하게 쏟아낸다는 느낌입니다.
    (제가 20Hz까지 내는 기기가 처음이라..) 처음에는 좀 답답??... 듣다가 거실에 나와서 S15를 들으니 많이 허전한 느낌.... 그 정도의 차이는 느꼈습니다. 물론 공간의 차이는 분명하지만..

    3. 3.5mm 오디오잭을 연결해봤는데, 전혀 아닌듯 했습니다. 음역대가 윗쪽에서 깔랑깔랑 놀고 있는 둣한 느낌... 전혀 음질이 달랐습니다.

    4. 아무래도 유선 연결이 좋을 듯 해서 (차에서 블루투스로 음악을 듣다보면, 휴대폰이 1년쯤 지나면 끊어지는게 잦아져서, 블루투스에 대한 신뢰도가 좀..) HDMI케이블을 사와서 연결을 해봤는데... 인식을 못하더군요. (HDMI ARC가 아니면 안되는 듯.)
    즉, TV쪽 용도가 메인 인듯한 느낌입니다.

    5. USB는 케이블을 따로 사서 노트북과 연결해볼 예정입니다. 다음주 주말에..

    2일 동안 사용해본 결과는,
    - 작은 크기인데도 저음이 대단하다.
    (동일한 환경은 아니지만, S15대비 저음이 확실히 강함. 거실에다가 옮겨볼까도 생각해봤지만..아직은 No.
    - 소니 설명서를 보면, 노트북과 연결 하는것에 대한 설명이 부족.
    USB로 연결된다는 말은 어디에도 없고, HDMI는 ARC만 지원된다는 한줄만이라도 써줬더라면.. 결국 다음주에 USB로 테스트해볼 예정입니다.

    - 집사람에게 핑계를 댈때는, 'DAC, 앰프, 스피커를 사는 것하고 별로 돈 차이 없다. 그리고 내가 언제 그 많은 걸 공부해가면서 선택하냐. 나도 나이먹고 바쁜 사람이야.' 라고 했습니다.

    가성비가 좋다기 보다는 소니의 설명서가 아쉽고, 좀 더 오래오래 잘 활용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스피커에다가 노트북까지 합하면 210만원을 쏟아부었는데...

    다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