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PC 스피커 소니 SRS-ZR5 개봉기 및 주요특징

by 핑구야 날자 2017. 1. 23.
반응형

PC 스피커 소니 SRS-ZR5 의 오피셜한 디자인과 2-Way사운드로 집안 분위기를 바꿔보면 어떨까요. PC 스피커 소니 SRS-ZR5 의 개봉기 및 주요특징에 대해서 살펴 보았어요. 소니하면 역시 디자인적인 부분을 먼저 보게 되는데요. 그만큼 소니만의 아이덴티티가 확실하기 때문입니다. 아파트에 살다보니 사실 스피커로 음악을 듣는데는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을 수 있는데요. PC 스피커 소니 SRS-ZR5 라면 이런 부담은 해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아 보관 중인 음원 뿐만 아니라 USB에 보관하고 있는 음원이나 HDMI를 통해 다른 디바이스와 연동해서도 즐길 수 있어 접근성도 좋습니다.



PC 스피커 소니 SRS-ZR5 개봉기와 디자인


PC 스피커 소니 SRS-ZR5의 구성품은 SRS-ZR5 본체, 전원케이블, 사용설명서 그리고 소니코리아 정품보중서로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USB, WiFi(WPS) 등으로 연동하면 되기 때문에 추가 구매는 꼭 필요하신 분만 하면 될 것 같아요.




PC 스피커 소니 SRS-ZR5의 외형은 사각의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실내공간 어디에 두어도 기존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세팅이 됩니다. 특히 메탈소재의 스피커 그릴로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컴팩트한 사이즈와 함께 내구성에도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아요. 실내공간 어디에 두어도 기존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세팅이 됩니다. 그리고 왜곡 없는 사운드를 전달 할 수 있는 회절 현상 방지를 위한 모서리 처리도 눈에 들어옵니다.



후면에는 월 마운트 사용으로 벽 면에 설치 가능도록 나사구멍이 있습니다. 가정집보다는 커피숍이나 사무실에서 유용할 듯 합니다. 참고로 브라켓은 별도 구매입니다. 하단에는 전원잭을 비롯해 다양한 기능의 버튼과 포트들이 있습니다. 특히 USB나 HDMI잭이 장착된 PC 스피커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유연한 사용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상단에는 매끄러운 플랫 터치 인터페이스가 소니다운 매력을 느끼게 합니다. 우측부터 전원, 볼륨+-, Function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LINK와 바로 옆에는 L R표시등이 있어요. 그리고 Function버튼을 누를때마다 다양한 기능과 연결종류(UPDATE, NETWORK, BLUETOOTH, HDMI, USB, AUDIO IN)가 설정됩니다.



바닥면에는 4개의 고무패킹이 미끄럼을 방지합니다. 어떤 제품을 보면 고무패킹이 많이 돌출되어 오래 사용하다보면 빠지기도 하는데요. PC 스피커 소니 SRS-ZR5는 돌출이 적당해서 빠질 염려가 거의 없습니다.



소니 SRS-ZR5의 사운드 특징


PC 스피커 소니 SRS-ZR5는 블루투스로 연결해도 기존 블루투스 코덱과 비교해서 최대 3배의 전송폭(990kpbs)을 지원하는 LDAC 코덱을 탑재하였습니다. 이는 블루투스보다 더욱 큰 대역폭을 지원하는 Wi-Fi(2.4GHz/5GHz)를 통해 신호의 간섭과 잡음을 최소화하여 더욱 선명한 고음질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또한, 압축으로 인해 손실된 음원 파일의 음질을 HRA급으로 향상시키는 DSEE HX(Digital Sound Enhancement Engine HX) 기술도 적용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에게는 조작하기 어려워하는 복잡한 이퀄라이저 설정을 없애고 저음부터 고음까지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사운드 재생을 위한 ClearAudio+ 기술을 적용해 누구나 쉽게 선명하고 깨끗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소니 SRS-ZR5의 다양한 연결방법


PC 스피커 소니 SRS-ZR5의 뒤면을 자세히 볼까요. SRS-ZR5는 2개를 연결하여 스테레오를 즐길 수 있는데요. 이때 연결에 사용하는 버튼이 바로 STEREO PAIR버튼입니다. WPS는 무선라우터와 연결할때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그 밖에 포트들로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결해 음원을 즐길 수 있게 도와 줍니다.



PC 스피커 소니 SRS-ZR5는 2Way 스피커와 강력한 저음을 제공해 주는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잠깐 언급을 했던 FUNCTION버튼을 눌렀을때 표시되는 LED등의 모습니다. LINK등 옆에 L(Left) R(Right)은 STEREO PAIR가 되었을때 표시가 됩니다. 추후 2대의 SRS-ZR5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후기로 올리겠습니다.



PC 스피커 소니 SRS-ZR5 후면에 다양한 연결단자로 사용자별로 맞는 환경에서 사용하면 되는데요. HDMI로 PC 또는 노트북과 연결해서 이용할 수도 있지만 TV와 연결해서 사운드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통신환경이 여의치 않을때도 요긴하겠죠.



HDMI포트보다 더 간편하게 USB에 다운로드 받은 음원을 쉽게 즐길 수 있어요.



후면에 USB포트에 꽂아서 원하는 음원을 선택해서 청음하면 되겠죠. 자세한 방법은 다시 설명할께요



다음은 유선으로 연결해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면 고해상도의 음원을 즐길 수 있는데요. 무선으로 들어도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더라구요.



후면에 LAN포트가 별도로 있으니 이용하면 되겠죠.



PC 스피커 소니 SRS-ZR5의 연결방법에 대해서 다시한번 정리하면 WiFi네트워크, WPS, 블루투스, USB, HDMI, Audio IN 등등 다양한 연결방법이 제공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소니 SRS-ZR5의 블루투스로 연결해 보니


PC 스피커 소니 SRS-ZR5는 WiFi로 즐길 수 있는 자유로운 음악감상이 매력적인데요. 연결방법은 DLNA(동일한 무선 공유기로 연결된 DLNA를 지원하는 기기를 연결하여 스마트폰과 노트북에 저장된 음악을 재생), Songpal(전용앱), Google Cast, Wireless(블루투스, NFC), multiroom, Wireless Stereo 등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사용해 보았습니다.



블루투스로 검색을 누르면 SRS-ZR5 전용앱 SongPal로 설정한 이름이 나타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본세팅명이 나타납니다. 다음은 스마트폰에서 듣고 싶은 노래를 음원앱에서 선택해 Play하면 됩니다. 확실히 사운드가 풍부하고 개인적으로는 저음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혹시 블루투스로 연결이 안된다면 SRS-ZR5의 Function버튼으로 BLUETOOTH를 선택하고 전원버튼을 조금 길게 누른다음 다시 시도하면 될 겁니다. 스마트폰과 떨어져 연결이 끝어져도 SRS-ZR5에서 BLUETOOTH 상태로 세팅하면 자동으로 등록요청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PC 스피커 소니 SRS-ZR5는 컴팩트한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스피커의 한계를 넘는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4㎜ 트위터와 70㎜ 서브우퍼를 탑재하여 선명하고 압도적 고음 그리고 균형있는 저음을 즐길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거실의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려 더 좋았어요.


[관련글]

포터블 스피커 쿠키(PH2) 캔들(PH3) 액티브(PH4)의 서프라인즈한 기능!! 10만원내외 선물로는?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 노벨뷰의 프리미엄 스피커 F5 후기 - 다양한 강점과 아쉬운점은

와이파이 스피커(WiFi Speaker)로 6개의 음장모드를 제공하는 LG 사운드바 LAS750M!! LAS750M의 단점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