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 받는 A6500!! 동영상 촬영 장비로서의 특징은 무엇일까?

by 핑구야 날자 2017. 3. 14.
반응형

미러리스카메라로 추천을 받는 A6500의 특징 중 동영상과 관련해 살펴 보고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카메라하면 소니의 기술력을 말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동영상 촬영의 경쟁력을 미러리스 카메라로 추천 받고 있는 A6500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유투브나 네이버 TV캐스트 등의 서비스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영향으로 동영상 촬영장비에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어요. 더구나 미러리스카메라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방진방습으로 설계된 마그네슘 함금 바디로 DSLR카메라 보다는 가벼워 휴대성이 높아요. 그리고 동영상 촬영시 기동력에 더 좋죠. 소니 A6500의 동영상 촬영 기능을 위주로 어떤 특징이 있는지 볼까요.



선명한 동영상 촬영을 위한 소니의 기술


동영상 촬영장비라고 하면 무엇보다 흔들림을 어떻게 방지하는내가 참 중요할텐데요. A6500은 APC-C Type센서를 탑재하여 5축 손떨림 보정기구를 새롭게 개발했죠. 더구나 A6300의 바디와 사이즈가 같아 더욱 놀랍습니다.



약 2,420만 화소 센서를 가진 A6500은 미세한 움직임을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는 고정밀 자이로 센서를 탑재하고 최대 5스톱의 셔터 속도 보정 성능을 제공하여 마음놓고 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요. 




그런데 소니의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은 일반 카메라와는 달리 바디에 내장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보정기능이 있는 렌즈나 없는 렌즈를 모두 최적의 손떨림 보정 성능을 제공하죠. 만약 소니 미러리스 A6500처럼 바디에 손떨림 보정 기능이 없다면 렌즈에만 의존할 수 밖에 없겠죠.



동영상을 촬영하면 아무래도 AF포인트에 따라 화질의 차이가 나기 마련인데요. 소니 A6500은 425개의 위상차AF와 169개의 콘트라스트 AF가 피사체의 움직임을 빽빽하게 잡아 주기 때문에 피사체의 움직임을 빠르게 포착할 수 있죠.



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촬영할 때는 AF속도와 추적감도를 설정할 수 있어 피사체의 움직임을 더욱 부드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소니 미러리스카메라 중 최초로 터치LCD가 적용되었는데요. 터치LCD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때 셔터보다는 빠르게 AF를 조절할 수 있어 미세한 손떨림을 좀 더 줄일 수도 있어요. 특히 흔들림이 많은 접사나 망원 촬영을 할때는 뷰파인더보다는 화면을 보면서 촬영하기 때문에 완성도를 더 높일 수 있어요.



사진을 촬영할때 미세한 흔들림으로 사진의 화질이 달라지는데 동영상은 더 하겠죠. 소니는 저진동 셔터를 통해 셔터를 누를때 발생하는 진동을 잡아주고 있습니다. 추가로 그립감을 개선해 안정인 촬영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영상도 4K로 촬영해야 제 맛


요즘에는 4K로 사진이나 영상을 찍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시청하는 분들에게는 선명한 영상이 더 몰입을 이끌어 낼 수 있기 때문에 선호할 수 밖에 없어요. 그런데 그 만큼 데이터량이 많아지기 마련인데요.



소니의 미러리스카메라 A6500은 오버샘플링 기술을 적용해 약 6K 상당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일반 4K보다 더 선명하고 공간감이 있는 영상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나중을 생각해서 4K로 멋진 추억을 남기는게 좋겠죠.



일반 카메라는 촬영한 데이터를 픽셀버닝 방식으로 압축을 하기 때문에 화질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A6500은 풀픽셀 리드 아웃 방식을 통해서 영상데이터를 인코딩으로 저장해 확연한 차이를 보여줍니다.



촬영하고 막상 재생을 해 보면 원하는 방향으로 촬영이 되지 않을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S-Gamut/S-Log 촬영을 하고 색 보정을 통해 더욱 실감나는 영상을 만들 수 있으니 활용해 보시면 좋습니다.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 받는 A6500은 최대 60배 빠르게 움직이는 퀵모션에서 최대 5배 느리게 움직이는 슬로우모션까지 영상속도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요. Full HD, 50Mbps로 촬영하면 프레임 레이트를 1fps에서 120fps까지 8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미러리스 카메라 A6500의 그 밖의 강점


광학식 카메라는 뷰 파인더를 통해 필터 적용 효과나 심도 그리고 노출을 확인할 수 없어 불편하지만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500은 236만의 고화질 XGA OLED 트루 파인더로 광학식을 사용하는 카메라보다 편하고 깔끔하게 촬영할 수 있어요.



A6500은 다중, 중앙 그리고 스팟 등 3가지 측광방식에 스팟측광(대), 전체화면 평균 그리고 하이라이트를 추가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A6500은 스팟 측거점 연동은 플렉서블 스팟 또는 확장 플렛서블 스팟 측거점 사용시 측광영역이 측거점에 따라 움직이는 측광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인물사진을 촬영할때 매우 유용합니다.



정우성이 소니 미러리스카메라 A6500으로 촬영하는 영상입니다. 호주에서 촬영한 동영상인데요. A6500의 특징을 차분하게 설명하고 있어 카메라 선택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관련글]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500!! 카메라 기술을 배우는 것보다 쉽고 편하게 잘 찍고 싶다면

미러리스 카메라 A6500 특징 소개

소니의 Second 4K 스마트폰(코드명:요시노)의 스펙과 특징에 변화가 있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