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G6 18:9 세로 영화제 시사회 - 대화면에 꽂힌 색다른 영화와 블랙핑크 뮤직 비디오에 확~

by 핑구야 날자 2017. 3. 22.
반응형

LG전자의 LG G6 18:9 세로 영화제 시사회가 지난 3월20일 CGV 청담 시네시티 11층에서 열렸습니다. 18:9 대화면폰 LG G6의 매력을 영화, 블랙핑크 뮤직비디오, 사진 그리고 일러스트 배경화면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18:9 대화면으로 뭔가 할텐데~~ 내심 기대하고 있었거든요. 그동안 LG전자 스마트폰 카메라의 우수성을 사진작가들과 전시회를 함께 했었거든요. 3월21일 LG G6 18:9 세로 영화제를 공식 오픈하기 위한 시사회라 더 설레임을 안고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전작에 비해 폰 사이즈는 약간 줄고 화면은 5.7인치로 확 늘어난 LG G6의 매력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보았어요.



LG G6 18:9 세로 영화제 시사회에 참석한 관람객들은 더욱 커진 화면으로 보는 다양한 문화콘텐츠에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모바일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세로로 즐기는 소비층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LG G6도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진 스마트폰이 아닌가 싶어요. 더불어 LG전자는 모바일시대에 최척화된 세로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18:9 영화제를 보면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화가 있었지만 LG G6처럼 세로로만 촬영한 영화는 없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과연 세로로 촬영한 영화는 어떤 느낌일까요. LG G6 18:9 세로 영화제 시사회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영화제와 사진전에 참석한 감독과 포토그래퍼들의 인사가 있었습니다. 토킹타임을 통해 후일담을 들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어요.



LG G6로 촬영한 18:9 세로 영화는 강대규 감독의 기다림, 맹관표 감독의 커피빵 그리고 석민우 감독의 글램핑 순으로 상영이 되었습니다.



드디어 처음으로 보게 되는 LG G6 18:9 세로 영화제가 시작되었습니다. 두둥~~



기다림의 강대규 영화감독은 하모니(연출), 공조, 히말아야(각색)외 다수의 작품에서 활동을 했으며 제 18회 춘사영화제 신인감독상을 수상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주도의 푸른바다와 파란하늘을 향해 무언가를 기다리는 남자~~



아빠와 딸일까요. 아니면 연인일까요. 세로로 촬영한 영상 속 남녀의 앵글이 몰입도를 확~~ 높여 주었어요. 주인공들의 모습이 클로즈업되고 세로의 화면이 더욱 남녀의 대립각이 묘한 여운을 갖게 합니다.


기다림 풀버전

커피뺑의 맹관표 영화감독은 밀물이 들어 올 때까지(연출), 로사(연출)외 다수의 작품이 있으며 제 14회 광주국제영화제 노미네이트가 되기도 했습니다. 귀여운 소녀~~ 아르바이트가 목적일까? 바리스타의 마음을 빼앗는게 목적일까요.



멋진 남자 바리스타가 어떤 질문을 했길레 소녀는 커피빵이라도 대답했을까요. 짧은 영화지만 임팩트가 있는 묘한 설레임을 주었어요.


커피빵 풀버전

글랭핑의 석민우 영화감독은 대배우(연출)과 많이 알려진 친절한 금자씨와 올드보이에서 조감독을 했습니다. 그외 다수 작품이 있으며 제 26회 후쿠오카 영화제에 노미네이트 되었습니다.



LG G6의 광각을 가장 잘 살린 영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숲속에 혼자 여행 온 주인공 ~~ 한 밤에 찾아온 묘령의 여인~~ 도대체 어떤 일이 있었을까? 좁은 텐트가 LG G6의 125도 광각으로 전체를 담아내는 장면들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글램핑 풀버전

3편의 영화가 끝나고 LG G6로 촬영하는 모습들을 보여 주었는데요. 가로로 촬영하는 스마트폰영화와는 다른 느낌~~ 몰입, 보고 싶은 장면만 보게 하는 매력~~ 영화가 주는 메세지이외에도 많은 것을 생각하게 했어요.



그리고 LG G6로 누구나 영화를 만들 수 있겠구나 싶었어요. 물론 음향을 위해서 장비들이 더 필요하겠지만 촬영하기 나름이겠죠. ^^



18:9 블랙핑크 뮤직비디오


VR디바이스가 출시되면서 걸그룹이 VR로 뮤직비디오를 만들기도 했었던 기억이 났어요. 이번에는 블랙핑크가 18:9의 대화면을 제공하는 LG G6로 세로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화제입니다. 블랙핑크의 노래와 함께 LG G6의 특징을 엮어서 만들어는데 귀에 쏙쏙 들어오는거 있죠.



상큼 발랄한 걸그룹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가 18:9의 화면비로 제작을 했다니 색다른 거 있죠.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를 보면 셀카를 촬영해도 이렇게 예쁘게 나오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LG G6의 전면카메라도 후면카메라(125도 광각)처럼 100도의 광각을 제공하거든요. 그래서 회식자리에서 친구들과의 모임에서도 셀카봉 없이 화면 전체에 담을 수 있답니다.



LG G6도 IP68 등급의 방수방진이 제공되죠. 이제는 일상에서도 비가 오거나 물이 튀더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죠.



블랙핑크가 18:9 화면비로 제작한 뮤직비디오가 LG G6를 봐야 제맛인데요.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는 LG G6의 특징을 소개하고 있어요. LG G6의 몰랐던 기능들을 쉽게 배울수 있어 더 좋은 거 있죠.



기능도 기능이지만 블랙핑크 팬들은 스샷해서 배경화면으로 사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오빠펜들도~~ ㅋㅋ 18:9 블랙핑크 뮤직비디오에서 그녀들의 매력을 감상해 보시면 어떨까요. 전면 카메라 100도의 광각 버튼을 누르는 블랙핑크는 너무 유혹적이네요.ㅋㅋ 동영상에서 확인해 보세요.



LG스마트워치 스타일을 착용한 블랙핑크의 리사의 손목을 보니 디자인이 상당히 매력적이죠. 기존의 스마트워치와는 확연히 달라진 모습입니다.



18:9 세로 사진전


3명의 전문 포토그래퍼들이 LG G6로 담아낸 사진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의 작품성도 그렇지만 세로로 사진을 잘 찍지 않는데 18:0 세로 겔러리로 본 세로 사진들을 보면서 새로운 매력을 느끼게 되었어요.



CGV 청담 시네시티 11층의 로비에 김세진, 한용, 김민수 포토그래퍼들의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정말 LG G6로 촬영한 사진이 맞나? 싶을 정도로 멋진 거 있죠. 가지고 있던 G6를 다시한번 보게 되었어요.



특히 가로가 아닌 세로의 앵글로 찍은 사진들이라 그런지 더 집중하게 되는 거 있죠. 포토그래퍼들의 약력과 함께 사진을 좀 더 살펴 볼까요.



LG G6 18:9 세로 사진전에서는 성균관대학교 미술교육과, 백석대학교 미술학박사이며 첵<쉽게 스마트폰 예술사진 잘 찍는 법>을 출간한 김민수 작가의 사진들을 관람할 수 있었어요.



하늘과 땅~~ 그리고 길~~ 가로 화면으로는 볼 수 없는 화각을 통해 새로운 시각을 갖게 합니다.



스튜디오 COLON:D대표인 한용 작가는 2008 ADFEST(사이버,실버), 2009 REDDOT DESIGN, AWARD WINNER, 삼성, 현대모비스 등 다수 브랜드 및 화보 촬영을 진행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토그래퍼 한용의 사진은 세로의 앵글이 주는 느낌을 LG G6의 18:9 화면을 분할해서 잘 표현해 주었습니다. 일반 비율을 가진 폰으로는 구현하기 쉽지 않은 사진들이죠.



김세진 작가는 스튜디오 만두 대표로 VOGUE, ELLE, Get Used Jeans등 다수 글로벌 브랜드 및 화보 촬영을 진행한 이력이 있습니다.



강렬함으로 세로로 담아내서 그런지 인물들의 표정에 더욱 빠지게 되는 거 있죠. 철탑이 마치 바벨탑처럼 더 커보이는 사진에 잠시 움츠러 들게 되는 군요.



18:9 일러스트 배경화면


LG G6 18:9 세로 영화제에서 18:9 일러스트 배경화면을 보면서 감수성이 아직도 살아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이어폰으로 서로 같은 음악을 들으면서 데이트를 즐기던 시절이 문적득 떠올라 심쿵했답니다.



일상의 스트레스에 찌든 몸이지만 작가들의 일러스트를 보면서 LG G6의 18:9 대화면처럼 더 넓게 볼 수 있었답니다. 보는게 달라지니 느낌도 달라지는 거 있죠. ㅋㅋ



Social LG전자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일러스트를 바로 다운로드 받아서 스마트폰의 배경화면으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원하는 일러스트를 길게 누르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마음에 드는 일러스트를 배경화면으로 설정해 사용 중인데요. 18:9 대화면으로 꽉찬 일러스트가 볼만 하지 않나요. 봄이 되기도 해서 새롭게 단장해 보았어요. ㅋㅋ

LG G6 18:9 세로 영화제

[관련글]

휴대성이 좋은 미러리스 카메라 A6000 시리즈!! 아빠카메라로 어떨까?

엘지 G6디스플레이 풀비전으로 좋아진 기능 5가지!! 스마트폰추천 할 만한가?

괜찮은 손목시계로 엘지워치 스포츠와 엘치워치 스타일 뭐가 좋을까? 아이폰과 연동 가능할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