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체험존 매장에 방문한 후기입니다. 갤럭시S8과 아이폰7레드 그리고 LG G6의 장단점을 보면서 상전의 스마트폰을 교체하려고 고민중 입니다. 갤럭시S8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라 개인적 취향에 많이 좌우하게 되는데요. 일단 갤8 디자인에 대한 외신의 반응은 아이폰보다 더 매력적이라는 분위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S8 체험존 매장 방문해서 디자인을 셀제로 보니 사진으로 본 것과는 또 다른 느낌이었어요. 유플러스를 비롯한 통신사별 갤럭시S8 구매 혜택도 은근 비교해 보게 되더라구요. 이번에는 유플러스 매장을 방문해서 어떤 혜택이 있는지도 알아 보았어요.



서초구 유플러스 직영점에서 갤럭시S8 체험매장을 운영하고 있어 반갑더라구요. 지금은 유플러스가 갤럭시S8 체험존 매장을 확대하여 쉽게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8의 언팩행사가 끝나고 바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해서 놀랐어요. 18.5:9의 화면비와 홈버튼을 과감히 없앤 대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화면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사용합니다.



매끈하게 얇아진 베젤과 내추럴 커브 디자인이 애플의 디자인보다 앞선다는 평가를 받을 만 했어요. 그리고 폭이 갤럭시S7에 비해 줄고 길이는 늘어나 다소 길어 보이기는 했지만 줄어든 폭으로 한 손으로 잡는 그립감이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사이드의 모습은 비슷했는데요. 좌측 사이드에 빅스비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유십침을 상단에 넣게 되어 있었습니다.



물리적 홈버튼을 없애고 압력센서가 적용된 소프트 홈버튼이 심플하고 일체감 있이 있어 디자인에서도 더욱 완성도를 높여 주었습니다.



후면의 모습입니다. 오키드크레이가 보고 싶었는데요. 체험존에는 코랄블루와 미드나이트블랙만 일단 전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아마 오늘은 전시가 되어 있을 수도 있겠네요,



갤럭시S8의 카메라의 해외 버전은 소니의 imx333 이미지센서를 사용하는데요. 국내는 듀얼픽셀카메라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리고 듀얼렌즈를 장착하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 F1.7을 조도가 낮은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18.5:9의 화면비로 전작과 비교해서 영상을 보니 확실히 몰입감이 차이가 났어요. 21:9 비율의 영화는 갤럭시S7과 비교해서 36% 더 크게 볼 수 있었습니다.콘텐츠의 비율도 조정기 가능합니다.



삼성이 언팩행사에서 가장 자신있게 언급한 빅스비기능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좌측에 빅스비 버튼을 누르거나 『빅스비』라고 말하고 음성과 문자로 폰의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빅스비 기능 중에 사물인식 기능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카메라를 켜고 화면의 하단에 보이는 빅스비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사물을 촬영해 보았어요.



갤럭시S8을 촬영하자 사물을 인식하고 관련 콘텐츠를 보여 주었습니다.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동종의 상품이나 해당 제품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으니까요.



다음은 삼성덱스기능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모니터를 중간에 두고 좌측에는 블루투스 스피커와 우측에는 삼성 덱스가 있었습니다.



갤럭시S8을 삼성덱스에 도킹을 시키면 바로 모니터로 스마트폰에 있는 앱들이 보였습니다. MS워드나 엑셀등을 작업할때 요긴 하겠죠. 다만 일부 앱은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에서 제공되었던 홍채인식기능과 지문인식 그리고 얼굴인식 기능도 제공이 되어 앞선 인식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급속충전과 무선충전도 가능합니다. 삼성덱스와 마찬가지로 별매로 구매해야 합니다. 그 밖에 삼성페이와 IP68의 방수방진도 제공합니다.



유플러스의 갤럭시S8 구매헤택


아직은 어떤 구매혜택이 있는지 정확히 확인이 되지 않았는데요. 일단 128MB를 구매하면 삼성덱스를 제공하고 64GB를 제공하면 블루투스 스피커 레벨박스 슬림을 삼성에서 제공합니다. 그리고 유플러스에서는 액정파손 교체비용 50%지원, 정품액세서리 5만원 할인쿠폰, 리니지2 레볼루션 아이템 유투브레드 3개월 이용권등도 제공합니다. 그 밖에 사은품은 유플러스 매장별로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갤럭시S8에 대한 유플러스의 가장 매력적인 기능은 100만원 내외의 부담되는 가격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R클럽2 등의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플러스는 국민카드와 신한카드 등과 제휴카드로 갤럭시S8을 구매하면 다양한 구매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2년 할부로 결제하면 추가 할인금도 지원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갤럭시S8 사전예약시 지난번에 LG G6도 최대 45만원 상당의 구매혜택을 주었으니 더 많은 혜택이 있을 것 같아요.


[방문자가 많이 본 글]

LG G6 디자인의 특징과 G6 스펙에서 알아야 할 점!! 엘지G6 체험존에서 확인했어요.

갤럭시S8 레드컬러 소문!! 스페셜 에디션 아이폰7(Product) 레드 출시로 겔럭시S8 뒤통수 맞나?

방수스마트폰 엘지 G6!! 갤럭시S8에 없는 쿼드DAC과 전후면 광각렌즈로 추천할만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신기한별 2017.04.01 11: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집 근처 삼성디지털플라자에서 갤S8 체험해 봐야겠어요 ㅋ

  2. 스타럭키 2017.04.01 13: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직접 체험도 해보셨군요. 코랄블루 색상이 시원하네요.
    앞에 삼성 로고 없앤 건 신의 한수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나올 삼성폰도 그냥 전부 앞면에 삼성 로고 없앴으면 좋겠네요.

  3. 비키니짐(VKNY GYM) 2017.04.01 14: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물이 넘넘 궁금하네요 .

  4. GeniusJW 2017.04.01 15: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저 블루코랄 색만 보면 노트7이 자꾸 떠오르는 것 같아요.
    만약 고르게 된다면 무난한 색으로~~ㅋㅋ

  5. 카멜리온 2017.04.01 16: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홍채인식 지문인식 얼굴인식 중 지문인식밖에 못써봤네요.
    얼굴인식과 홍채인식 궁금하군요... 저도 곧 쓸 수 있겠죠.

  6. 양정석 2017.04.01 22: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벌써 매장에 잇군요^^

  7. 씨디맨 2017.04.02 03: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삼성 덱스는 실물로는 처음 봤네요. 매장에는 벌써있다니 빠르네요. 얼른 써보고 싶어요.

  8. *저녁노을* 2017.04.02 06: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아 보이는데요.ㅎㅎ

    잘 보고갑니다.

  9. 도느로 2017.04.03 23: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품컬러가 마음에 듭니다.
    발빠른 체험기 잘 보고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