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UHD TV 중에 화질이 좋은 LG 슈퍼 울트라HD TV로 넷플릭스 마블 아이언 피스트 시즌 1을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7. 4. 4.
반응형

UHD TV로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는 UHD방송이 임박했는데요. UHD TV중에 화질이 좋은 LG 슈퍼 울트라HD TV로 넷플릭스 마블 아이언 피스트 시즌 1을 봤어요. 마블은 인기가 대단하기 때문에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화질이 좋은 LG 슈퍼 울트라HD TV로 마블 아이언 피스트 시즌 1을 보니 더욱 몰입하게 되는 거 있죠. 우리집에 있는 LG 슈퍼 울트라HD TV는 55인치인데요. 화질이 좋다보니 더 큰 화면도 은근 욕심이 나더라구요. LG 슈퍼 울트라HD TV는 특성에 따라서 UHD TV, 4K TV, HDR TV, 나노셀 TV등으로 불립니다. 그럼 LG 슈퍼 울트라HD TV의 어떤 특징이 화질에 영향을 주는지 잠깐 알아 볼까요.



LG 슈퍼 울트라HD TV의 화질이 좋은 이유


LG 슈퍼 울트라HD TV나 올레드 TV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좋아진 화질에 맞춰 각종 영상 콘텐츠도 함께 밸런스 맞출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넷플릭스를 비롯한 선두 영상 콘텐츠업체들이 HDR콘텐츠 제작과 확보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HDR은 어두운색은 더욱 어둡게 밝은 색은 더욱 밝게 하여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HDR기술에도 차이가 있는데요. 프리미엄 HDR로 불리는 돌비비전 HDR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LG전자가 선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슈퍼 울트라HD TV를 비롯한 슈퍼 울트라HD TV 라인업과 올레드TV 라인업 등 인치 별로 아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죠.



또한 LCD TV에서 최신 기술로 나노셀과 퀀텀닷이 뜨고 있어요. 나노셀TV는 1nm 크기의 입자을 LCD전면에 부착하고 백라이트(CCFL)를 통해 화면으로 보게 되는데요. 퀀텀닷은 2nm~ 12nm 크기의 입자로 이루어진 필터를 LCD뒷면에 부착하고 백라이트를 통해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퀀텀닷보다 나노셀을 이용한 TV가 생 정확도와 색 재현력이 높아 전문가들은 나노셀이 퀀텀닷보다 한단계 높은 기술이라고 말합니다. 특히 나노셀TV는 퍼펙트한 블랙과 자연색을 재현해서 풍부한 시청감을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울트라 슬림과 4면이 시네마스크린 디자인 덕분에 몰입감을 극대화해서 해 줍니다.



나노셀TV와 퀀텀닷을 이용하 TV를 구별하는 방법은 정면에서 본 선명한 화면이 사이드에서 보면 화질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 수 있어요. 나노셀TV는 사방 어디에서 봐도 선명한 화질이 유지되거든요.



웹OS3.5로 편리성을 더한 LG 슈퍼 울트라HD TV


웹OS3.5는 쉽게 말하면 TV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자체 OS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반 TV와는 달리 활용도가 높아요.



LG 슈퍼 울트라HD TV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울트라HD 월드, 넷플릭스, 유트브 등 즐길 거리가 풍부하게 제공되기 때문에 TV로만 이용하지 않아요.



그 밖에 매직링크, 마이버튼, 360VR플레이어 등 신규 기능이 도입되었는데요. 매직링크는 TV를 시청하다 관련 있는 정보를 연관동영상, 연예/오락채널, 키워드 그리고 등장인물에 대한 추가 콘텐츠를 제공해 줍니다.



넷플릭스 마블 아이언 피스트 시즌 1을 보면서


일전에 홍대에 볼 일이 있어 지나가다가 대형 마블 아이언 피스트 현수막이 빌딩에 걸려 있는 것이 기억이 났어요. 그럴때는 보통 스마트폰으로 찾아서 보게 되는데요. 마블 아이언 피스트는 돌비비전 HDR로 제작되었습니다. 제대로 감상하려면 돌비비전 HDR 기능이 탑재된 기기로 봐야하는 것인데요. 기대를 안고 LG 슈퍼 울트라HD TV로 봤습니다.



화질이 좋은 LG 슈퍼 울트라HD TV으로도 쉽게 볼 수 있답니다. 리모컨에 넷플릭스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버튼이 있거든요. ㅋㅋ 누르기만 하면 바로 넷플릭스에서 영화를 볼 수 있죠.



넷플릭스 마블 아이언 피스트 시즌 1은 핀 존스, 제시카 헨윅 그리고 데이비드 웬햄이 주연입니다. 요즘 요거 보는 재미에 오늘일을 내일로 미무게 된다는 ㅋㅋ



3월17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마블 아이언 피스트 시즌 1의 1화 『흰눈이 길을 내다』를 보고 2화 『그림자 매의 날갯짓』을 보니 스토리가 눈에 들어 오더라구요.



1화 흰눈이 길을 내다에서 어린 대니 랜드가 아이언 피스트가 되어 뉴욕의 한 복판에 맨발로 돌아 옵니다. 자신의 빌딩을 찾을 수 있다는 꿈을 꾸면서 말이죠.



비행기 사고로 부모님을 잃었지만 아버지 생전의 절친인 친구가 반갑게 맞이 해 줄 거라는 믿음으로 빌딩에 드어 섭니다.



그러나 15년의 세월이 많은 것을 바꾸어 놓았다는 것을 어린 대니랜드는 알 수가 없었습니다. 어쩌면 믿고 싶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언 피스트가 유년시절 함께 놀았던 아버지 친구의 남매를 찾아가게 됩니다. 현재의 상황에 대해 제대로 말해 줄거라는 믿음으로 말이죠. 어느새 몰입을 하게 되었는데요.



문제는 자세랍니다. ㅋㅋ 처음에는 앉아서 보지만 결국 편하게 누워서 보게 됩니다. ㅋㅋ 그래도 화질은 그대로죠.  LG 슈퍼 울트라HD TV는 나노셀 기술이 적용되어 상하좌우 어느 위치에서 보더라도 색상 왜곡이 없는 시야각을 제공하기 때문이죠.



아이언 피스트는 뉴욕의 한복판에서 무술로 몸을 풀고 있는데 2화에서 인연이 되는 그녀를 만나게 됩니다. 그녀는 몇 달러를 주면서 동정으로 마무리를 하려 하지만 이게 인연의 시작인 줄 모르죠.



대니는 자신의 빌딩을 다시 찾기 위해 다시 찾아가게 됩니다. 맨발로 말이죠. 누가 봐도 걸인의 모습으로 말이죠. 완벽한 블랙과 자연색을 재현하는 LG 슈퍼 울트라HD TV의 덕분인지 앵글 때문이지 나무 사이로 보이는 빌딩의 모습이 시청감과 공간감에 몰입도를 더욱 높여 주었어요.



특히 초승달 모양의 슬림 루나 스탠드가 TV 화면과 연결된 부분이 거의 보이지 않아 마치 영화관에서 스크린을 보는 듯 더 몰입하게 됩니다. 시야에 스탠드가 연결된 부분이 쉽게 보이면 몰입에 방해가 되거든요.



뿐만 아니라 스토리 전개를 통한 음향기술도 집중하는데 한 몫합니다. LG 슈퍼 울트라HD TV는 하만카돈 기반의 울트라 서라운드가 박진감과 현장감을 제대로 느끼게 해주었은데요. 어릴적 친하게 지내던 남매에 의해 대니가 정신을 잃는 장면에서 음향이 더욱 긴장감을 고조시켰습니다.



결국 친구 아버지의 가족들에게 철저히 배신당하고 결국 정신병원에 갖히게 됩니다. 2화 그림자 매의 날개짓은 정신병동에서 탈출하는 아이언 피스트를 만나게 됩니다.



LG 슈퍼 울트라HD TV의 HDR콘텐츠는


돌비비전 HDR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공하는 LG 슈퍼 울트라HD TV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는 생각보다 많은데요. 마르코폴로, 데어데블, 제시카존스, 루크케이지 그리고 레모니스니켓의 위험한 대결까지 알고 있는 것만 해도 좀 되네요.ㅋㅋ



HDR콘텐츠가 차세대 콘텐츠로 각광을 받으며 점차 확대되고 있어 HDR 콘텐츠를 제대로 시청할 수 있는 TV 수요도 역시 함께 늘어나게 될텐데요. 현재는 HDR 콘텐츠는 물론 돌비비전 HDR 콘텐츠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LG 슈퍼 울트라HD TV가 신혼추천 TV로도 많이 찾는 이유가 아닐까 싶네요.

[방문자가 많이 본 글]

삼성 QLED TV Q7/Q8/Q9과 LG 3세대 슈퍼 울트라HDTV의 화질 차이는 무엇인가?

2017년 최신TV LG 시그니처 올레드TV W 77인치 벽에 붙히다 - 4mm 두께와 움직이는 사운드

화질이 좋은 TV를 고르는 방법!! 나노셀과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차이를 알면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