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2017년 최신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A9, R9, T9의 모델별 특징 직접 확인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7. 6. 20.
반응형

LG코드제로 A9은 더욱 강력해지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완성된 무선청소기로 코드제로 R9과 T9과 함께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서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유선청소기에서 빠르게 무선청소기로 대체가 되고 있는 상황을 반영이라도 하듯 참석자들의 호기심은 대단했어요. 특히 LG코드제로 A9를 직접 사용해 보며 다양한 질문을 하였습니다. 기존 코드제로 제품과는 확연히 다른 디자인과 성능으로 무선청소기 1등 브랜드로 도약하기 LG의 도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17년 최신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RT9시리즈(A9/R9/T9)의 특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2017년형 LG 코드제로 ART9 종류


2017년형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핸드스틱 청소기 코드제로 A9,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3종으로 합쳐서 ART9로 부릅니다. 재미있는 발상이죠. ㅋㅋ ART의 의미는 Anytime Anywhere의 A9, Revolution의 R9, Tubo T9 등입니다.




전체적으로 전 버전에 비해 미니멀하면서도 선이 큰 디자인이 인상적이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강력하고 파워풀한 느낌이 들었어요. 다만 전 버전에 비해 부피가 약간 커진 것은 있었습니다.


핸드스틱청소기 LG 코드제로 A9


핸드스틱 청소기 코드제로 A9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흡입력 그리고 먼지 배출을 완벽히 차단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모터는 손잡이 부분에 위치해 있어 장롱 위 또는 소파 밑을 청소할 때 무게 손목에 무리가 적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티 헤어브러시가 적용된 흡입구는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아 위생적이고 편리합니다.



LG코드제로 A9은 원터치 컨트롤러로 손가락과 손목에 들어가는 힘을 최소화하여 주부들의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바닥 청소를 할때 배기 방향이 사용자를 향하지 않도록 되어 있어 청소 내내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LG코드제로 A9은 사용자 키에 맞게 4단계 길이 조절이 가능해서 가족들이 서로 도와가면 청소할 수 있답니다. 길이 조절이 쉬워서 사용자의 키에 상관없이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



LG코드제로 A9을 사용하고 난 후에 보관 시에는 길이를 최소화해 보관할 수 있어 공간도 적게 차지합니다.



코드제로 A9은 초소형 고성능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장착해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 중 세계 최고 수준인 140와트(W)의 강력한 흡입력을 제공합니다.



항공기의 제트엔진보다도 16배 빠르게 회전할 정도라고 하니 놀랍죠. 그리고 내부에 먼지가 쌓이지 않아 흡입력이 더 오래 갑니다.



뿐만 아니라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 배출을 99.9% 차단해 줍니다. 모터가 탄소막대를 통해 공급 받는 기존 청소기와 달리 스마트인버터모터를 적용하여 탄소 먼지가 원천적으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배터리는 착탈식이므로 기존의 무선청소기에 비해 더욱 효율적입니다.



무선 진공청소기와 LG코드제로 T9과 유선 진공청소기의 흡입력 동영상을 촬영해 왔는데요. 흡입력은 오히려 LG코드제로 T9이 더 강력하더라구요.



리튬이온 배터리 2개를 사용하면 최대 80분까지 연속해서 청소를 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 밖에 간편 충전대와 다양한 교체형 흡입구가 있습니다. 특히 충전대는 벽에 못을 박지 않아도 원하는 위치에 어디든지 충전 및 보관이 가능합니다. 물론 벽에 걸 수도 있어요. 출하가는 89만원~129만원입니다.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인공지능을 활용한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은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은 무선청소기입니다.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딥 러닝 기술 『딥씽큐(DeepThinQ™)』 및 『3차원 레이저 센서』를 적용해 장애물 인식과 주행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은 집안의 청소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청소 다이어리, 청소하고 싶은 공간을 선택하거나 특정 지역에 접근하지 않도록 미리 설정할 수 있는 마이존(My Zone)등 각종 편의 기능도 적용해 더욱 편해 졌습니다.



특히 지난번에 포스팅을 통해 소개했던 스마트 스피커(바로가기)와도 연동이 되어 음성만으로도 손쉽게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WiFi가 탑재되었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어요. 퇴근하면서 미리 청소를 시켜도 되겠죠.



A9과 같은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사용하는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의 앞쪽 입구가 사각형으로 변신!! 이제는 구석 모서리도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게 되었어요. 기능적인 부분에서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기존에는 이런 부분이 아쉬웠던 게 사실이거든요.



한번 충전으로 사용시간은 최대 90분을 청소할 수 있으며 기존의 제품에 비해 흡입력이 무려 6배가 높아져 더욱 깔끔한 청소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막강한 흡입력 진공청소기 LG 코드제로 T9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의 흡입력은 무려 250W로 무선청소기 중에 세계 최고의 흡입력을 자랑합니다. 터보9이라고 부를 만 하죠. 아래 동영상을 통해서 흡입력을 확인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전 버전과 달리 손쉽게 교체 가능한 LG화학의 고성능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 번 충전으로 일반 모드에서 최대 40분, 강(强) 모드에서는 최대 30분까지 청소를 할 수 있어요.



코드제로 T9은 무선 진공청소기 중에 최초로 자이로센서와 레이저센서를 탑재하였습니다. 그래서 청소를 하게 되면 청소기 본체가 사용자를 자동으로 따라오게 되는데요. 로보센스 2.0(RoboSenseTM 2.0)를 개발해 전 버전의 불편함으로 많이 개선하였습니다.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은 듀얼 먼지 압축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3배 더 많은 먼지를 담을 수 있고 고성능 헤파 필터가 적용된 7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은 초미세먼지 배출을 99.9%까지 차단해 줍니다.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A9, R9 T9에 대한 체험을 마치고 LG코드제로 신제품 발표회에서 새로운 기술과 성능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이 있었는데요. LG코드제로 A9을 비롯한 각 모델별로 적용된 성능과 기술 그리고 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질문으로 관심이 많았습니다.


LG코드제로 A9을 비롯한 각 모델을 체험하고 설명을 들어 보니 글로벌 청소기 시장에서 매년 20%씩 성장하며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은 것은 시간 문제더라구요. 여러분은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A9, R9, T9 중에 어떤 모델이 마음이 드시나요.

[관련글]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으로 집안 대청소 했던 에피소드!! 가족모임은 멀리가 진리~

스마트스피커 시대 성큼!! 애플 홈팟과 아마존 에코의 다른점

에어컨 전기세 절감 방법!! 인공지능으로 굴비에어컨을 절전에어컨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