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에 초소형 디지털현미경 누루고(nurugo)를 장착하면 바로 400배율로 볼 수 있습니다. 놀랍죠. 고가의 현미경을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현미경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신기하기만 합니다. 추가로 장착하는 카메라 렌즈는 봤지만 디지털현미경은 처음입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보기 힘든 세계를 초소형 디지털현미경 누루고(nurugo)와 스마트폰을 통해서 무려 400배나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생물학자, 보석 세공인, 시계 제조인, 사진작가, 인쇄감리사 그리고 보석감별사 이외에도 학습도구로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소형 디지털현미경 누루고(nurugo) 개봉기


초소형 디지털현미경 누루고(nurugo)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특히 LG G6와 같은 듀얼렌즈 카메라와 결합해 사용할 경우는 일반렌즈 부분에 맞춰서 사용하면 됩니다.




초소형 디지털현미경 누루고(nurugo)의 구성품은 본체, 수평 마운팅클립 1개, 수직 마운팅클립 1개, 플레파라트 3개, 초첨가이드 1개, 핸들플레이트 1개, 렌즈가이드 4개, 휴대용파우치 1개 그리고 받침대 1개입니다. 사용 후에는 파우치에 보관하면 되겠네요.



좀 더 리얼하게 초소형 디지털현미경 누루고(nurugo)의 구성품을 보여 드리기 위해 동영상을 촬영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초소형 디지털현미경 누루고(nurugo) 사용 후기

 

초소형 디지털현미경 누루고(nurugo) 전용 앱을 엡스토어 또는 play스토어에서 『nurugo box』를 조회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초소형 디지털현미경 누루고(nurugo)의 전용앱은 촬영된 샘플 동영상, 카메라, 세팅, 갤러리, 로그인 등으로 화면이 구성되어 있어요. 사용하는데는 어렵지 않아요.



렌즈가이드를 스마트폰 카메라의 렌즈에 붙여 줍니다. 붙이지 않아고 되지만 이왕이면 깔끔하게 가이드를 붙여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수평 마운팅 클립에 초소형 디지털현미경 누루고(nurugo) 본체를 살짝 끼우고 스마폰에 창착을 합니다.



장착한 앞모습니다. 흠집이 날까 걱정을 했는데요. 약간만 조심하면 큰 무리는 없습니다.



초소형 디지털현미경 누루고(nurugo)을 LG G6에 장착한 옆 모습니다. ㅋㅋ



받침대에 스마트폰의 하단을 거치시키고  카메라 메뉴를 누릅니다. 그리고 플레파라트에 보고자 하는 것을 올려 놓으면 바로 스마트폰으로 보입니다. 확대 및 축소, 플래시 등이 가능하고 타입랩스, 슬로우, 사진, 브라이트, 비디오 등등 다양한 기능으로 촬영 및 저장 그리고 공유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용앱을 통해 플래시를 켜면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배터리나 전원이 필요없기 때문에 사용이 너무 편했어요.



플레파라트 위해 미생물이나 400배 확대해서 보고 싶은 것을 올려 놓은 사이드의 모습니다. 위 모습은 플레파라트 표면을 400배 확대하여 본 모습니다. 육안으로 보면 기포가 안보이더니 400배로 확대하니 보이네요.



혹시 초첨이 잘 맞지 않거나 조절할 필요가 있으면 핸들프레이트와 초점가이드를 결합해 사용하면 됩니다.



초소형 디지털현미경 누루고(nurugo) 본체에 3개의 작은 구멍에 맞추고 초첨을 맞추면 됩니다.



촬영한 사진과 영상입니다. ㅋㅋ 일상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미지의 세계를 보는 느낌이랄까? 학교 다닐때 현미경으로 보던 것을 간단히 초소형 디지털현미경 누루고(nurugo)를 스마트폰에 장착해 쉽게 볼 수 있다니 놀라웠어요.



원하는 촬영물을 선택하여 공유도 하고 삭제도 할 수 있으니 활용하면 됩니다. 길이측정도 가능해 논문이나 연구자료를 쓸때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고가의 디지털현미경을 사용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초소형 디지털현미경 누루고(nurugo)을 장착하면 400배의 고배율로 확대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초소형 디지털현미경 누루고(nurugo)을 사용해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을 근접해서 확대 촬영하고 저장도 해 보세요.


초소형 디지털현미경 누루고(nurugo) 자세히 보기

[관련글]

개념을 바꾼 블루투스 헤드폰 MDR-1000X의 막강한 노이즈 캔슬링 기술

무선이어폰과 넥밴드를 하나로!! LG톤플러스 프리(HBS-F110) 사용해 보니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카메라 소니 A9의 5가지 특징!! DSLR카메라 위에 서다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IT세레스 2017.06.22 20: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반 카메라 보다 스마트폰이 더 능가할정도로 발전했군요.

  2. 죽풍 2017.06.22 22: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줌이 되면 먼거리 사진도 촬영할 수 있어 좋은데,
    화질이 어떨지 궁금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

  3. 신기한별 2017.06.22 23: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마트폰으로 현미경 기능을 하고 있다니.....

  4. 도느로 2017.06.23 00: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반 촬영용 줌렌즈만 생각하고 400배에 놀랐는데.. 현미경이군요 ^^
    스마트폰 주변기기에 불가능이란 없군요 ㅎㅎ

  5. 청결원 2017.06.23 06: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화질이 너무 궁금하네요

  6. 원당컴 2017.06.23 08: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 400배 줌이라니... 이젠 현미경 도구를 따로 구비할 필요가 없겠네요..
    minting 사이트 처음 들어가 봤는데...신기하네요.^^

  7. GeniusJW 2017.06.24 14: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맙소사!!
    신기한 제품이네요~~~